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미국의 다수 대도시에서 1인가구는 미국 전체 가구의 3분의 1이 넘는다. 한국의 1인가구 비중은 이미 25%를 돌파했으며, 2035년이면 34%에 이를 전망이다. 저명한 사회학자이자 저술가인 에릭 클라이넨버그는 이 숫자들이 일시적인 유행이 아님을 입증한다. 사실상 1인가구 급증은 21세기 들어 베이비붐 이후 가장 큰 인구 변동이다.

그렇다면 ‘혼자 살기’는 문화와 비즈니스와 정치에 어떻게 영향을 끼치는가. 전통적 지혜에서는 혼자 사는 일이 고독과 고립을 초래한다고 보지만, 클라이넨버그는 연령과 계층이 다양한 남녀와의 300회가 넘는 심층 인터뷰를 거쳐 혼자 사는 사람들이 사교생활을 활발히 하고 시민사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음을 발견한다.

실제로 혼자 사는 사람들은 기혼자들에 비해 외식과 운동을 더 자주 하고, 미술 또는 음악 강좌를 자주 듣고, 공개행사와 강연과 봉사활동에 자주 참여한다. 독신이지만 누군가와 동거하는 사람들보다 혼자 사는 사람들이 정신적으로 건강하다는 증거도 있다. 또 미국에서 혼자 사는 사람들은 넓은 교외주택보다 도시의 아파트를 선호하기 때문에 1인 가구의 생활방식이 가족의 생활방식보다 친환경적이라고도 볼 수 있다.

추천의 글 1인가구 : 인류의 새로운 실험
들어가는 글 싱글턴 사회 The Singleton Society
1장. 혼자 산다는 것 Going Solo
2장. 혼자 사는 능력 The Capacity to Live Alone
3장. 갈라서기 Separating
4장. 나를 보호하라 Protecting the Self
5장. 따로 또 같이 Together Alone
6장. 혼자 나이 들기 Aging Alone
7장. 혼자 살기의 재구성 Redesigning Solo Life
결론 싱글턴 사회의 미래 Future of Singleton Society
연구와 분석 방법론 / 주석 / 참고문헌 / 찾아보기

염유식 (연세대학교 사회학과 교수)
: “1인가구는 우리가 그것을 어떻게 받아들이느냐에 상관없이 뚜벅뚜벅 다가오고 있는 우리 사회의 ‘확정된 미래’다. 이 책은 또 하나의 확정된 미래이자 새로운 사회 실험인 1인가구에 대한, 가장 엄격하면서도 포괄적인 연구 결과를 담은 기념비적 저작이다.”
데이비드 브룩스 (《보보스》 《소셜 애니멀》 저자, 《뉴욕타임스》 칼럼니스트)
: “혼자 사는 사람들이 더 자주 친구를 찾고 모임에 참여한다는 것을 멋지게 보여주는 책. 싱글턴들은 역동적인 대도시들에 모여들 뿐 아니라 그런 도시들을 창조해 낸다.”
김정근 (삼성경제연구소 경제정책실 수석연구원)
: “혼자 사는 사람들을 이해하고, 이들이 선택한 삶의 형태를 존중하며,다양한 삶의 형태와 공존하는 사회제도 및 제품과 서비스 개발을 고민하는 이들에게 일독을 권한다.”
: 당신도 혼자 살지 모른다
: 한 입 두 잎 혼자라도 봄나물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북스 2013년 1월 12일자
 - 중앙일보 2013년 1월 12일자 '책과 지식'
 - 동아일보 2013년 1월 12일자
 - 한겨레 신문 2013년 1월 11일자

최근작 :<모던 로맨스>,<도시는 어떻게 삶을 바꾸는가>,<폭염 사회> … 총 50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84종 (모두보기)
소개 :2007년부터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데이터는 어떻게 인생의 무기가 되는가》 《50 이후, 건강을 결정하는 7가지 습관》 《컬러의 힘》 《지혜롭게 나이 든다는 것》 《주의력 연습》 《마음 가면》 《못 말리게 시끄럽고, 참을 수 없이 웃긴 철학책》 등 다양한 분야의 책을 우리말로 옮겼다.

더퀘스트   
최근작 :<무엇이 나를 살아 있게 만드는가>,<불안한 사람도 마음이 편안해지는 작은 습관>,<일 잘하는 사람은 단순하게 합니다>등 총 192종
대표분야 :심리학/정신분석학 4위 (브랜드 지수 227,519점), 트렌드/미래전망 일반 6위 (브랜드 지수 99,57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