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독일의 주목받는 철학자 필립 휘블이 거대한 철학적 질문들을 크게 10가지 주제(감정, 언어, 종교와 믿음, 꿈과 무의식, 의지와 행동, 진리와 지식, 미와 예술, 의식과 사고, 감각, 삶과 죽음)로 나눈 뒤, 해당 주제를 둘러싼 다양한 철학 이론들의 각축과 논쟁을 쉽고 흥미롭게 버무려낸 현대철학 입문서다.

‘신은 존재할까?’, ‘안다는 건 무엇일까?’, ‘우리의 의지는 얼마나 자유로운가?’처럼 오래전부터 논의되어 온 철학의 고전적인 주제에서부터 ‘우리가 하는 말은 어떻게 의미를 갖는 걸까?’, ‘꿈에도 기능이 있을까?’처럼 비교적 최근에 떠오른 화두에 이르기까지 인간의 삶을 근원적으로 탐구하게 만드는 철학의 핵심 질문과 그에 대한 다양한 답들이 이 한 권의 책에 알차게 담겼다.

들어가는 말_토끼의 뒤를 따라가다

1장 느끼다_뱃속의 이성(理性)
2장 말하다_게임의 의미
3장 믿다_뇌 속의 신
4장 꿈꾸다_수면이 보여주는 착란
5장 행동하다_의지의 자유
6장 알다_진리로 가는 굽은 길
7장 즐기다_미의 예술
8장 생각하다_의식의 수수께끼
9장 만지다_신체의 발견
10장 살다_죽음의 의미

후주
옮긴이의 말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2021년 6월 19일자 '한줄읽기'
 - 세계일보 2021년 6월 19일자 '새로 나온 책'

최근작 :<하얀 토끼를 따라가라>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1975년 독일 하노버 출신. 훔볼트 대학, 캘리포니아 대학 버클리 캠퍼스, 뉴욕 대학, 옥스퍼드 대학 등에서 철학과 언어학을 공부했고 언어철학, 형이상학, 과학론을 연구했다. 2012년부터 2018년까지 슈투트가르트 대학에서 학생들에게 이론철학을 가르쳤고, 2017년부터는 철학 매거진에 ‘휘블의 깨달음’을 연재 중이다.
최근작 : … 총 33종 (모두보기)
소개 :대학에서 독어독문학을 전공하고 졸업 후 독일계 회사를 다니며 글밥 아카데미 출판번역 과정을 수료했다. 독일 어학연수 후 현재는 바른번역 소속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 《수레바퀴 아래서》, 《젊은 시인에게 보내는 편지》, 《하얀 토끼를 따라가라》, 《시간 제어》, 《자연은 협력한다》, 《두 번째 인류》 등이 있다.

흐름출판   
최근작 :<시간 해방>,<쓰레기의 세계사>,<좋은 리더를 넘어 위대한 리더로>등 총 249종
대표분야 :마케팅/브랜드 6위 (브랜드 지수 62,042점), 리더십 9위 (브랜드 지수 41,608점), 에세이 16위 (브랜드 지수 426,229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