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을 위한 세계 명작 30권. 세계 명작 가운데 가장 인기 있고 널리 알려진 작품만을 엄선하여 쉽게 재구성하였다. 원작의 내용을 충실하고 재미있게 간추려 새로 썼기 때문에 아이들이 부담 없이 술술 읽을 수 있고, 완역본에 대한 관심과 흥미도 자연스럽게 높일 수 있다. 또 한 장의 길이가 짧아서 지루하지 않으며, 만화 영화를 보는 것 같은 예쁜 일러스트가 들어 있어 책 읽기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책을 읽기 전에 그림으로 된 '이야기 소개' 코너를 수록해 등장인물, 줄거리, 이야기의 배경 등에 대해 알려 주어 책에 대한 이해를 도와준다. 또 본문 뒤에 '올바른 독서 방법'을 수록해 올바른 책 읽기 방법을 알려 주고, '더 생각해 보기', '독서 기록장', '상상하기', '편지 쓰기'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독후 활동을 재미있게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아이들은 자기 생각을 정리하며 논리력과 표현력을 키울 수 있다.
아동문예문학상에 동화가 당선되면서 글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아동출판사 편집장으로 일하며 다양한 어린이 책을 만들었고, 현재는 출판기획모임 YNT의 공동대표로 일하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책 속으로 들어간 공룡》, 《책 만드는 마법사 고양이》, 《네가 행복하면 나도 행복해》, 《세종이 사랑한 과학자, 장영실》 등이 있습니다.
게임 원화 디자인을 공부하고, 도서, 팬시상품, 캐릭터, 디자인, 웹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꽃말을 감성적으로 재해석하여 사랑스러운 소녀들로 그린 《꽃과 소녀 컬러링북 마음을 담은 꽃말들》을 출간했고, 《키라의 감정학교》 시리즈, 《셰익스피어 이야기》 등에 그림을 그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