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의사들의 말처럼 우울증이 그저 ‘뇌 속 호르몬 불균형’ 때문이라면 왜 약으로 치료되지 않는 걸까? 왜 전 세계 3억 5,000명이 넘는 사람들이 우울과 불안을 떨치지 못하는 걸까? 우울증 연구의 최전선에 있는 세계적인 정신의학자, 심리학자, 저명한 사회과학자들, 그리고 심각한 수준의 우울과 불안을 겪은 후 회복한 사람들을 만나 이유를 물었다.

세계적인 르포 전문기자이자 이 책의 저자 요한 하리는 바로 ‘단절’이라고 말한다. 의미 있는 일로부터의 단절, 타인과의 단절, 자연과의 단절, 가치와의 단절, 지위와 존중으로부터의 단절, 안정된 미래로부터의 단절…. 이 책은 당신도 몰랐던 당신의 ‘단절’에 대해, 그 ‘잃어버린 고리들’에 대해 밝혀내고 그것을 다시 회복시켜주는 아주 새롭고 지적인 해결책을 알려준다. 힐러리 클린턴, 엘튼 존, 앰마 톰슨, 이브 앤슬러 등 지적이고 진보적인 셀럽들이 앞다투어 추천한 화제작이다.

첫문장
존 헤이가스John Haygarth 박사는 얼떨떨한 기분이었다.

힐러리 클린턴 (미국 정치가, 전 영부인)
: “현대인의 우울과 소외에 대한 멋지고 날카로운 분석이다.”
: “이 놀라운 책은 여러분의 우울했던 삶을 변화시킬 것이다. 지금 당장 읽어보길 권한다.”
: “그 누구도 고립된 섬이 되어서는 안 되는 이유를 우아하고 명쾌하게 들려준다. 일상에서 경험하는 사소한 우울감부터 자살충동에 이르기까지, 당신이 어떤 상태이든 이 책을 한 번 읽어보길 권한다. 우리가 가야 할 길을 알려줄 것이다.”
: “전 세계를 누비는 흥미진진한 여정을 통해 요한 하리는 우울증에 대한 새로운 시선을 제시한다. 세상을 깜짝 놀라게 할 대담하고 감동적인 책이다. 인생의 의미를 찾아 헤매는 모든 이들에게 권한다.”
아리아나 허핑턴 (《허핑턴 포스트》 설립자, 스라이브 글로벌 설립자 겸 CEO,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작가)
: “영감을 주는 책이다. 요한 하리가 보여주듯이 우리 모두는 우 리 안에서 더 건강하고 현명한 방식으로 살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나오미 클라인 (캐나다의 언론인, 작가, 반反세계화 진영의 운동가)
: “현명하게 핵심을 파고드는 매우 풍성한 책이다. 하리는 이 책 을 통해 우리 사회에 만연한 절망을 충격적으로 폭로하고 있다. 그렇다. 이 책은 우울증과 함께 우리가 지금 살아가는 방 식을 이야기한다. 되풀이되는 이 재앙과도 같은 고립은 인류 전체의 정신건강과 보편적인 복지를 망가뜨린다.”
맷 헤이그 (야구선수)
: “관습에 도전하는 영향력 있는 책이자 도발적이지만 지금 가 장 필요한 책이다. 이 시대에는 단순한 약물이 아닌 사회의 프리즘으로 정신건강을 바라봐야 한다. 이 훌륭한 책이 우리를 도울 것이다.”
브라이언 이노 (Brian Eno) (음악가이자 작곡가)
: “친구들에게 당장 권하게 될 책. 이 놀라운 책에서 보여주는 세 계관의 변화는 너무나 설득력 있고 극적이라 곧 다른 이들과 나 누고 싶어질 테니까. 겸손하고 솔직하면서도 유머 넘친다. 그러면서도 한 개인의 인생을 그대로 담았다. 한 번 읽기 시작하면 손에서 놓을 수 없을 것이다.”
글렌 그린왈드 (『더 이상 숨을 곳이 없다(스노든, NSA, 그리고 감시국가)』(모던타임스, 2014) 저자)
: “우리를 늘 세뇌했던 우울과 불안에 관한 미신들을 활기차고 설득력 있게 파헤친다. 과학과 철학, 그리고 혹독한 개인적 경험을 화려하게 짜 넣었다. 그러면서도 정신건강을 둘러싼 진실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있다.”
빌 마 (토크쇼 <빌 마>의 진행자, ≪새로운 새로운 법칙들≫의 저자)
: “요한 하리는 우리의 기분, 우리의 마음, 그리고 우리가 사용 하는 약물에 대해 다르게 생각해보도록 만든다. 우리에게 필 요한 바로 그것이다.”
: “우울과 불안은 우리 시대의 질병이지만, 당신이 생각하는 그 이유 때문에 생겨난 것은 아니다. 읽으면서 결코 눈을 뗄 수 없게 만드는 이 질병의 역사를 통해 요한 하리는 과학이 어떻게 잘못된 길을 택하게 됐고 보아야 할 것을 보지 못하게 됐는지 들려준다. 오늘날 가장 탁월한 저널리스트가 내린 중요한 진단이다.”
제미마 칸 (사회운동가이자 작가)
: “‘중독의 반대말은 연대다.’라고 말하는 아름다운 책. 이제 그 는 이 단절의 시대를 탐구하고 그 해결책을 제시한다.”
조지 몬비오 (작가)
: “요한 하리는 우리에게 중요한 질문을 던지고 그에 걸맞는 중 요한 답을 내놓는다. 너무 오랫동안 도외시되던 바로 그 답이 다. 이 책을 모두 읽고 나서야 우리 시대의 이 무자비한 저주 를 완전히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맥스 펨버튼 (의사이자 작가)
: “이 시대가 안고 있는 문제를 놀랍고도 명쾌하게 탐구한다. 위 트와 활기가 넘치는 이 책은 우리 사회에 대한 엄청난 분석을 충격적이고도 심오하게 제시한다. 이 책은 우울증에 관한 현 시대의 통설에 교묘히 딴죽을 건다. 마치 한 줌의 신선한 공기 와 같다.”
: “하리의 여정은 순수한 우울증의 유기적 원인을 진심으로 믿 으면서 시작해, 정신 역학적 근원을 포함하는 포괄적인 관점 까지 이어진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하리가 우리 사회의 의 미 없는 가치들에서 현재 만연한 이 지독한 질병에 대한 설명 이자 해결책을 찾는다는 점이다.”
: ‘정신병의 원인을 완전히 재평가해야 한다.’는 대담한 요구를 담은 획기적인 책!
: 이 위급하고 단호한 메시지에 전 세계는 주목해야 할 것.
더 웨스턴 메일
: 그의 통찰력 있는 연구는 선도적인 과학자들과 의학자들, 아미 시 공동체의 구성원들에 이르기까지 많은 사람과의 광범위한 인터뷰와 연구들을 특징으로 한다. 이 의미 있는 책은 사람들이 다른 이들과 다시 교류하고, 타인에게 도움을 줌으로써 상호간 사회적 이득이 된다는 점을 보여준다.
메일 온 선데이
: 멋지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국민일보 2018년 12월 15일자 '200자 읽기'

최근작 :<벌거벗은 정신력> … 총 37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76종 (모두보기)
소개 :연세대학교 정치외교학과 졸업 후 연세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석사를 수료하였다. 현재 번역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역서로는 『미루는 습관을 이기는 힘』 『밥 프록터의 본 리치』 『세계 정치학 필독서 50』 『우리에겐 음악이 필요하다』 『생각한다는 착각』 『물어봐줘서 고마워요』 『담대한 목소리』 『거울 앞에서 너무 많은 시간을 보냈다』 『민주주의의 정원』 『어떻게 이슬람은 서구의 적이 되었는가』 등이 있다.

쌤앤파커스   
최근작 :<인생을 바꾸는 창의력 수업>,<생生 존zone 십ship : 협력개인의 출현>,<신정일의 신 택리지 : 산과 강의 풍수>등 총 502종
대표분야 :마케팅/브랜드 2위 (브랜드 지수 102,986점), 경영전략/혁신 2위 (브랜드 지수 249,098점), 에세이 4위 (브랜드 지수 1,067,89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