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현대카드가 한국적 상식을 깨고 어떻게 스마트하게 일하고, 새로운 조직문화를 어떻게 집요하고도 강력하게 심고, 일관성 있게 유지해가는지를 밝힌다. 한국 기업에 ‘혼창통(魂創通)’이라는 강력한 화두를 전한 바 있는 저자는, 이 책에서 높은 혼을 널리 펼치고, 상식의 벽을 뛰어넘으며, 세계와 자유자재로 소통하는 길을 생생한 사례를 들어 제시한다. 바로 현대카드의 일하는 방식을 통해서다.

이 책의 저자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혁신기업으로 손꼽히는 현대카드를 2년여 동안 밀착 취재하여 그들의 성공요인을 면밀히 분석했다. 현대카드 관련 기사를 분석함은 물론 정태영 사장과 10차례의 인터뷰를 하고, 임직원과 외부 관계자들을 만나고, 회의에 직접 참관해 그들이 일하는 방식을 파헤친 끝에 우리가 반드시 배워야 할 현대카드의 혁신 DNA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그것은 한번 결정한 일은 반드시, 그리고 신속하게 실천하는 ‘실행’의 방식, 신념을 공유하면서도 조직을 경직되지 않게 운영하는 ‘소통’의 방식, 날마다 익숙한 것과 싸우며 새로워지는 ‘혁신’의 방식, 자신만의 정체성을 확립해가는 ‘집중’의 방식, 다양한 사람들을 받아들임으로써 큰 그릇을 만들어가는 ‘융합’의 방식으로 요약된다. 아울러 저자는 생생한 성공담뿐 아니라 실패사례와 극복해야 할 과제까지 객관적으로 조명함으로써 무분별한 ‘현대카드 따라 하기’를 경계하고 있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 “기업인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현대카드의 성공비결을 궁금해한다. 한 장의 카드에 예상치 못한 디자인과 기능, 마케팅을 담아 지속적인 흥미와 호기심을 유발하고, 무엇보다도 고객에게 지속적인 만족을 주는 고객제일주의까지 실현하고 있다. 이것은 금융회사라는 고정관념을 극복했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생각한다. 이 책은 현대카드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는 동시에 무한경쟁시대의 기업에 주는 시사점이 있다는 점에서 꼭 읽어봐야 할 필독서라 생각한다.”
이석채 (KT 회장, 전 정보통신부 장관)
: “비즈니스 모델에서 혁신적인 결과를 만들어낸 현대카드. 그들만큼이나 현대캐피탈의 약진 또한 두드러진다. 현대캐피탈은 일류 글로벌 기업들을 주시하며 시장을 창의적으로 바라봄으로써 통상의 기업들과는 전혀 다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그 직원들 역시 창의적 혁신에 동화되어 내부 문화를 변화시켰다. 이 책을 계기로 현대카드는 물론 현대캐피탈의 진면목을 들여다볼 필요가 있다. KT의 혁신에 힘쓰고 있는 나 역시 현대캐피탈과 현대카드의 이야기를 통해 많이 배우고 있다.”
홍성태 (한양대 경영대학 명예교수, 《브랜드로 남는다는 것》 저자)
: “사우스웨스트항공, 스타벅스, 애플… 세계 최고의 기업들은 모두 선명한 기업문화를 가지고 있다. 진정한 차별화는 다른 기업이 흉내 낼 수 없는 자신만의 기업문화를 만들었을 때 이루어진다. 그 훌륭한 본보기가 바로 현대카드다. 한국기업으로서는 보기 드물게 현대카드는 자신만의 기업문화를 만들고, 전파하고, 경쟁력으로 삼는 데 성공했다. 그러니 이 책에서 현대카드의 화려한 디자인이나 마케팅 활동이 아니라, 기저에 깔린 그들의 문화가 어떻게 조직에 체화되었는지를 눈여겨 읽기 바란다. 그곳에 당신이 찾는 해답이 있다.”

전용욱 ((전)한국경영학회 회장 (현)숙명여대 글로벌사회교육원 원장 (전)세종대 부총장)
: “전략은 수립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실행이 중요하다. 이 단순한 진리를 제대로 실행한 회사와 CEO가 현대카드이고 정태영 사장이다. 한국 경영자 중 가장 혁신적인 롤모델을 말하라면 나는 주저 없이 정태영 사장을 꼽겠다. 그와 현대카드는 한국기업이 대약진(quantum jump)하는 길을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중앙일보(조인스닷컴) 2012년 06월 16일자

최근작 :<갓성비 경제학>,<더 메시지>,<결국 이기는 힘> … 총 23종 (모두보기)
소개 :

쌤앤파커스   
최근작 :<어제는 고흐가 당신 얘기를 하더라>,<인생을 바꾸는 창의력 수업>,<생生 존zone 십ship : 협력개인의 출현>등 총 504종
대표분야 :마케팅/브랜드 2위 (브랜드 지수 103,148점), 경영전략/혁신 2위 (브랜드 지수 249,120점), 에세이 4위 (브랜드 지수 1,068,032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