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말 “세상에는 급grade이 다른 생각이 존재한다!”
스티브 잡스, 그는 우리에게 어떤 불멸의 메시지를 남겼는가?
Part 1. 나의 인생, 나의 길에 관하여 My Life & My Way
우주에 남겨질 나의 흔적 Dent In the Universe
죽음, 삶의 가장 훌륭한 발명품 Death
돈, 잘못된 가치 Misplaced Values
이목을 집중시키는 법 Attention-Getting
잃어버린 기회들 Lost Opportunities
불필요한 배움은 없다 Broad-Based Education
세상에 기여한다는 것 Contribution
도구로서의 컴퓨터 Computers as Tools
경쟁 Competition
코앞에 닥친 마감을 두고 Deadlines
어제의 나를 내동댕이쳐라 Forward Thinking
고난 앞에서의 품위 Grace Under Pressure
내가 지치지 않을 수 있었던 이유 Hard Work
열심히 일하는 것과 나이가 들어간다는 것 Working Hard and Growing Older
빅뱅처럼 한꺼번에 터트리는 스타일 I’m a Big-Bang guy
애플에는 나의 유전자가 남아 있다 Jobs’s Legacy at Apple
직원들에게 보내는 인사: 영향력에 관하여 Impact, in an Address to Apple Employees
사람만이 영감을 고취시킨다 Inspiration
연봉 1달러 Jobs’s $1 Annual Salary
스티브 잡스의 이력서 Jobs’s Curricula Vitae(R?sum?)
다양성의 접합 Interdisciplinary Talents
과거는 그냥 흘려보내라 Letting Go of the Past
돈을 잃는다는 것 Losing Money
만족하지 말라 No Resting on Laurels
타인의 삶을 살지 말라 Priorities
잡스식 동기부여 Motivation
오늘이 마지막 밤이라면 Priorities Assessment
실패를 무릅쓰다 Risking Failure
신뢰 Reliability
선불교에 관하여 On Zen Buddhism
불시에 당한 공격 Sucker-Punched, Being
정말 중요한 것이라면 Stickiness
너무 화가 나서 Trash Talking
지혜 Wisdom
내 건강에 대해 얘기할 수 있는 것 Health Speculation
진정한 가치란 Values·
병가를 내기로 결심하다 Health, Taking Time Off for
사임 편지 Steve Jobs’s resignation letter
Part 2. 혁신과 비범함에 관하여 Innovation & Remarkability
디자인 Design
흥미진진함 Excitement
훌륭한 디자인의 짜릿함 Great Product Design
하나에 집중하기 위해 1,000가지 생각을 거절하는 것 Focus
애플의 DNA Apple’s DNA
제품 지향적인 문화 Focusing on Product
혁신이 부재한 마이크로소프트 Microsoft’s Lack of Innovation
고객 충성도 Customer Loyalty
돈보다 중요한 것 Innovation & Money
혁신이란 무엇인가? Innovation
광범위한 경험의 중요성 Broad Life Experiences, Importance of
올바른 결정 Getting It Right
핵심적인 차이 Difference, the Essential
통찰력을 갖는다는 것 Insight
프로세스 Process
제대로 된 제품이란? Products
기술과 인문정신의 통합 Product Integration
단순함 Simplicity
단순화하기 Simplifying
‘씽크 디퍼런트’ 광고 캠페인 “Think Different” Ad Campaign
사용자 경험 User Experience
Part 3. 열정과 탁월함에 관하여 Passion & excellence, Great Idea
열정 Passion
최고가 된다는 것 Being the Best
될 때까지 밀어붙이기 Forcing the Issue
자기 일에 목숨을 거는 사람 Employee Motivation
사람들을 놀라게 하자 Surprise Our Audiences
품질에 대한 신념 Quality
탁월함 Excellence
살아남기 Survival
나쁜 스토리는 바뀌지 않는다 Story, Importance of
인내심 Perseverance
소비자가 원하는 것 Consumerism
위대한 아이디어 훔치기 Great Ideas
다윗과 골리앗 David versus Goliath
확고한 목표 Goals
맥의 유산 Mac Legacy
새로운 도구들을 창조하기 Creating New Tools
창조성과 기술 Creativity and Technology
끝까지 파고들기 Thinking Through the Problem
토이스토리2 TOY STORY 2
상품에 대한 자부심 Pride in Product
완벽한 상품과 완벽한 전략 Strategy
애플의 존재감 Apple’s Existence
Part 4. 비즈니스와 성공에 관하여 Business & Management, Success
기업이 집중해야 할 것 Company Focus
나는 비틀즈처럼 일하고 싶다 Teamwork
브랜딩 Branding
마케팅 회사 Marketing
위대한 제품 Great Products
완전한 파트너십 Partnership
나의 신조 Credo
통합 Integration
복잡한 제품군 Confusing Product Lines
직원에 대한 동기부여 Motivating Employees
팀워크 Need for Teamwork
고객 불만 Customer Complaints
애플 주식을 보유한다는 것 Taking Stock of Apple
왜 시장 점유율을 빼앗기는가? Losing Market Share
픽사 PIXAR
되풀이되는 성공 Repeating Success
정체의 위험성 Stagnation, the danger of
성공이란 Success
직원들의 잠재력 Employee Potential
적대적 기업인수 Takeovers, Hostile
우리의 비전 Vision
애플의 핵심, 직원들 Apple’s Core: Employees
직원을 해고하는 것 Firing Employees
스톡옵션 Stock Options
채용 이상의 것 Beyond Recruiting
Part 5. 기술과 미래에 관하여 Technology & Future
사람들은 정말 빨리 알아차리고 있다 Anxiety Before iPad Debut
복잡한 인생 Life’s Complications
우리가 꽁꽁 숨겨놓은 상품 Product Secrecy
아이맥의 단순함 simplicity of the iMac
테크놀로지에 관한 견해 Technology in Perspective
IBM에 관한 생각 IBM
성능이 뛰어난 컴퓨터? Computers
융합 Convergence
애플도 무너질 수 있다 Demise
전자책 독자들에게 E-Book Readers
플래시 충돌 Flash Crash
인터넷 절도에 관하여 Internet Theft and Motivation
모두를 위한 컴퓨터 Computers for Everyman
아이패드, 피할 수 없는 변화 iPad and Inevitable Change
아이패드의 아이디어가 아이폰으로 iPad Inspires iPhone
아이팟 터치의 시장 진입 iPod Touch
아이튠즈의 차별성 iTunes
아이폰, 5년 앞선 기술 iPhone
맥의 등장 Mac’s Introduction
실수 Mistakes
사람의 마음을 두드리는 제품 New Product: iPad 2 Product Event
넷북 Netbooks
사용자 경험에 대한 책임 Owning User Experience
애플II에 대한 나의 꿈 My Dream for the Apple II
Parc의 혁신 Parc’s Innovations
GUI에 반하다 Graphical User Interface
모두가 이기는 게임으로 Parochial Thinking
능동적 사고와 수동적 사고 Passive vs. Active Thinking
인식 Perception
안드로이드 포르노 앱 Porn Apps on Android
1세대 아이팟의 슬로건 Slogan: First Generation iPod
이윤분배 Profit Sharing, Not Advances
어디에나 있는 맥 Ubiquity of Mac
아이팟 나노, 미지의 영역 iPod Nano
너무 앞서간 맥 큐브 Mac Cube
소프트웨어 Software
부록
스탠포드 대학 졸업식 연설 전문
1984년 매킨토시 발표 기조연설
스티브 잡스 연보
인용구 출처
스티브 잡스의 명연설, 인터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