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10,100원 I 최고가 : 10,1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B12 [위에서부터 4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모호하고 느슨했던 기후변화 대응에 명확한 가이드라인을 주는 책. 21세기에 지구 평균기온이‘2도’이상 상승하지 않은 것을 목표로 하는 기후변화 시대, 생태 근대화를 위한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한다.

제1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 총회가 1992년 브라질 리우에서 개최된 이후로 23년이 지난 2015년에서야 파리에서 열린 제21차 유엔기후변화협약에서 대부분의 국가가 지구의 평균기온 상승폭을 산업화 이전 대비 2도 이내로 제한하기로 합의했다. 2도 제한이라는 한계선은 정해졌지만 목표를 달성하기 쉽지 않다. 이산화탄소 제안은 사회 전반에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기 때문이다. 한국도 2030년까지 전망치 대비 37%의 온실가스 감축을 목표로 온실가스 감축에 동참해야 하는 상황에서 사회 여러 분야에 대전환이 요구된다.

저자는 ‘왜 2도인가’에 대한 목표 설정의 역사적 배경과 과정을 설명하면서 2도 목표가 가지는 의미와 2도 목표를 이루기 위한 다차원적인 제약 요인을 상세히 설명한다. 목표 달성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국내 기후 거버넌스의 필요성을 피력하며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유럽연합과 독일의 기후정책 사례를 소개한다. 인류 사회가 18세기 산업화 시대의 석탄에너지 시대에서 벗어나 저탄소에너지 시대로의 전환을 제안하며, 인류가 함께 지속가능한 번영을 이루기 위해서는 어렵더라도 2도 목표 달성의 필요성을 시사한다.

최근작 :<독일 2℃~1.5℃ 기후 거버넌스의 역동적 구조와 특성>,<2℃>,<기후변화와 신사회계약> … 총 7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