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정보가 넘쳐나는 복잡한 세상에서는 무엇이 진짜 정보인지 판단하지 못한 채 길을 잃기 쉽다. 거짓 정보는 진짜 정보보다 자극적이고, 단순해서 더 쉽게 마음이 끌리기 때문이다. 웃기게도 이제 가짜 뉴스라는 말은 가짜 뉴스를 만드는 사람들의 무기가 되었다. 과학이든 정치든 마음에 들지 않으면 가짜 뉴스라며 매도한다.

《가짜 뉴스 세계에서 살아남기》는 현직 기자로 활약하는 저자가 대표적인 가짜 뉴스들의 진원을 파고들어 가짜 뉴스가 만들어지는 과정과 목적, 그 폐해를 파헤친 작품이다. 테러 조작설, 지구 평면론, 가짜 뉴스 공장, 백신 거부 운동, 일루미나티 등 인류의 유구한 역사와 함께해 온 가짜 뉴스의 정치적·경제적·역사적·심리적 탄생 배경을 유쾌하게 파고든다.

진실주의자들
지구 평면론자들의 세상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알고리즘 정글에서
가짜 뉴스 공장
가짜 뉴스의 중심, 트럼프 대통령
기후 변화를 의심하는 사람들
백신 거부 운동
아주 오래된 가짜 뉴스들
일루미나티 - 프리메이슨과 유대인
우리는 왜 가짜 정보를 믿을까?

가짜 뉴스 용어 사전

손석춘 (건국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
: 유튜브는 ‘갓튜브GodTube’라는 말처럼 언제나 우리를 지켜보는 신이 되었다. 더구나 한국에선 2020년대 들어 가장 신뢰하는 언론 매체 1위가 되었다. 이런 숱한 우려 속에서 갓튜브는 지금 이 순간에도 맹위를 떨치고 있다.
프랑스 현직 기자와 빼어난 만화가의 결합으로 유머가 넘실대는 《가짜 뉴스 세계에서 살아남기》는 가짜 뉴스가 일으킬 여러 문제점을 단숨에 깨닫게 한다. 간결하면서도 깊이가 있어 누구에게나 경각심을 주기에 충분하다. 부드러운 그림에 “구글,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의 목표는 우리를 ‘토끼 굴’에 빠트려서 빠져나올 수 없게 하는 것”이라는 예리한 시선을 담았다. 유튜브나 트위터에 매몰된 청소년과 부모가 함께 읽으면 좋을 책이다.

최근작 :<가짜 뉴스 세계에서 살아남기>
소개 :1974년 프랑스 르망에서 태어났다. 시사 주간지 L’OBS의 저널리스트로 활동하던 중 그리스에 입국하려는 튀르키예 이민자들의 이야기를 다룬 기사로 2013년 알베르 롱드르 상을 수상했다. 2016년에는 소설 《아버지의 침묵Le Silence de mon pere》으로 아메리고 베스푸치 상을 수상했다.
최근작 :<뚱뚱해도 좋아, 후회 없이 오래 산다면!>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1980년 프랑스 파리에서 태어났다. 만화가가 되고 싶어 에콜 에스티엔에서 미술을 공부했다. 하지만 재능이 부족하다고 생각해 그림 그리기를 포기하고 서점에서 일하다가, 블로그에 일상 만화를 연재하며 다시 만화의 세계에 뛰어들었다.
최근작 : … 총 7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에서 자라 학교를 다녔고, 대학 졸업 후 프랑스 파리에서 유학했다. 철학과 언어학을 공부했으며, 인간과 자연과 우주 만물의 연계에 대해 관심이 많다. 옮긴 책으로는 《프랑스 아이의 과학 공부》, 《마우트하우젠의 사진사》, 《생물의 다양성》, 《바다의 생태계》, 《숲의 생태계》가 있다.
최근작 :<니체 읽기의 혁명>,<미래 세대를 위한 우주 시대 이야기>,<손석춘 교수의 민주주의 특강> … 총 126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그 논리, 이상한데요?>,<지구는 시원해질 거야>,<가짜 뉴스 세계에서 살아남기>등 총 133종
대표분야 :청소년 소설 15위 (브랜드 지수 108,319점), 청소년 인문/사회 22위 (브랜드 지수 39,88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