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오파비니아 시리즈 24권. 멋진 나선형 껍데기의 암모나이트에서 말랑말랑한 문어와 오징어까지, 5억 년 두족류 가문의 쫄깃한 진화 이야기다.

머리말: 왜 하필 오징어인가?
제1장 머리에 다리 달린 동물들의 세계
제2장 제국의 발흥
제3장 헤엄 혁명
제4장 변화무쌍한 껍데기
제5장 껍데기 에워싸기
제6장 제국의 몰락
제7장 재침략
제8장 지금은 어디에 있을까?
맺음말: 어디로 가고 있을까?

감사의 말
옮기고 나서
후주
찾아보기

사이 몽고메리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문어의 영혼》 저자)
: “두족류가 최고다! 『바다의 제왕』은 이 책 속의 주인공처럼 민첩하고, 놀랍고, 영리하며, 아주 좋은 의미에서 이상하다. 그 괴물들이 바다를 지배했던 태곳적으로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는 것보다 재미있는 일이 뭐가 있을까? 여기서 대나 스타프는 모든 공룡 애호가와 해저 탐험가들의 꿈을 실현시켜준다. 이 책은 굉장한 읽을거리로, 페이지마다 말랑하고 끈적한 재미가 묻어난다.”
칼 사피나 (생태학자,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소리와 몸짓: 동물은 어떻게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가?』 저자, The Safina Center 창립자)
: “아주 이해하기 쉬운 이 책은 당신의 세계를 열어 더 넓은 지평선과 훨씬 깊은 시간으로 안내해줄 것이다.… 척추동물에서 높은 지능이라고 할 만한 것이 발달하기 한참 전에 오징어와 문어는 자기들 나름대로 융통성, 문제 해결력, 개별 인식력, 속임수를 익혔다. 우리가 누구인지 알려면, 우리가 여기에 누구와 함께 있는지, 누가 우리보다 먼저 왔는지부터 알아야 한다.”
: “마음에 쏙 드는 책이다.… 스타프는 설명을 간결하게 하면서도 적절한 예를 들어주며 유머러스한 화법을 곧잘 구사한다.”
: “그토록 전문적인 교육을 받고서 난해한 지식을 이해하기 쉽고 흥미진진한 읽을거리로 바꿔내는 저술가를 알게 되는 것은 매우 기쁜 일이다.… 스타프는 상아탑 밖에서 보기 드문 모습을 담아낸다. 그것은 바로 과학자들끼리 허물없이 이야기하는 모습이다. 각지의 연구자들이 분명 공감할 것이다.”
제니퍼 울렛 (『나와 내 자아와 이유』와 『미적분 다이어리』 저자)
: “이 매력적인 책은 1960년대 고생물학자들이 공룡에게 했던 일을 원시 두족류에게 해주는 듯하다. 그것은 바로 한때 바다를 지배했던 그 멋진 동물들의 진가를 대중이 다시금 알아보도록 물꼬를 터주는 일이다.”
: “흥미진진하다.… 종종 도외시되지만 생태계에 꼭 필요한 동물군을 깊이 다루는 이 책은 오징어와 문어, 그들의 친척에 대한 관점을 바꿔줄 것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최근작 :<바다의 제왕> … 총 11종 (모두보기)
소개 :미국 스탠퍼드 대학교에서 무척추동물학 박사 학위를 받고 몇십 년간 두족류를 연구해왔다. 『사이언스Science』, 『아틀라스 옵스큐라Atlas Obscura』를 비롯한 여러 매체에 해양 생물에 관한 글을 기고하는 한편 『실험 생물학 저널Journal of Experimental Biology』, 『아쿠아컬처Aquaculture』 등의 학술지와 수많은 교과서에 연구 결과를 게재해왔다. 현재 캘리포니아주 북부에서 가족과 함께 살고 있다.
dannastaaf.com | @DannaStaaf
최근작 : … 총 35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에서 생물학을 전공하고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수학, 영화관에 가다』, 『뉴턴과 화폐위조범』, 『브레인 온 파이어』, 『창조력 코드』, 『멋진 우주, 우아한 수학』 등이 있다.

뿌리와이파리   
최근작 :<천황 아키히토와 헤이세이 일본사>,<대멸종의 지구사>,<반박의 기술>등 총 116종
대표분야 :과학 20위 (브랜드 지수 136,682점), 역사 23위 (브랜드 지수 81,832점)
추천도서 :<야밤의 공대생 만화>
“과학에 대한 애정과 개그에 대한 집착이 팽팽한 균형을 이루는 최고의 과학만화.” 뉴턴부터 빌 게이츠까지, 미적분부터 알파고까지, 과학사의 중요한 인물과 사건을 인터넷 유머와 센스 넘치는 패러디로 전달한다. 만화인 척하는 책과도, 교양서인 척하는 책과도 다르다. 이름만 알았던 과학자들의 새로운 인간미를 접하고, 이름도 몰랐던 과학자들이 친근해지는 진짜 과학-만화책.

- 뿌리와이파리 대표 정종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