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너드를 소재로 한 최초의 종합적인 책으로, 외르크 치틀라우는 조목조목 아주 흥미롭게 세계사에 커다란 족적을 남기고 현재의 우리 삶에 대단한 영향을 끼친 천재 너드들을 평하고 있다. 불행히도 대부분의 ‘너드’는 당시 공존했던 사람들에게서는 ‘괴짜’ 정도의 취급밖에 받지 못했지만 적어도 앤디 워홀에서 스티브 잡스, 마크 저커버그에 이르는 오늘날에 동시대의 사람들은 이들의 우리의 삶을 바꾸고 있다고 인정하지 않을 수 없다.

‘너드’들은 흥미롭다. 그것이 그들의 정신세계가 되었든, 현실에서 표출되는 말과 행동이든 이들은 충분히 흥미로운 존재들이며 때로는 위험하다. 어쩌면 가장 위험한 것은 이들이 인류의 발전에 기여하는 존재들이라는 것일지도 모른다. 이 책은 18명의 ‘너드’들을 다루고 있다. 분명 탈레스 이전에도 ‘너드’들은 있었을 것이며 마크 저버커그 이후에도 ‘너들’들은 다양한 곳에서 끊임없이 재능을 펼치며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갈 것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동아일보 2013년 11월 16일자 '300자 다이제스트'

최근작 :<머리를 비우는 뇌과학>,<뇌는 탄력적이다>,<너드 NERD> … 총 41종 (모두보기)
소개 :《뇌는 탄력적이다》 외에 수많은 베스트셀러를 출간한 인기 작가다.
철학·생물학·스포츠의학을 전공한 후 다년간 교수와 연구원으로 재직했다. 《디 벨트(Die Welt)》 《자연+우주(Natur + Kosmos)》 《오늘날의 심리학(Psychologie heute)》 등 많은 언론 매체에서 활동했고, 현재 가족과 함께 브레멘에 거주하며 프리랜서 저널리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최근작 :<내 이름은 리누스 2>,<내 이름은 리누스>,<책보다 표지가 더 좋다> … 총 268종 (모두보기)
소개 :연세대학교 독문과와 동 대학원을 졸업하고 전문번역 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헤르만 헤세의 나로 존재하는 법』 『부분과 전체』 『우리에겐 과학이 필요하 다』 『제정신이라는 착각』 『울림, 삶의 아름다운 의미를 찾아서』 『왜 세계의 절반은 굶주리는가』 『불행 피하기 기술』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