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천호점] 서가 단면도
|
이 책에서는 미국이나 외국의 학습장애를 소개하는 것을 넘어 우리나라의 학습장애와 관련된 이론과 실제를 소개하고자 노력하였다. 이를 위해 저자들은 우리나라 학습장애의 정의에 대한 올바른 이해, 우리나라 학습장애의 역사, 우리나라 실정에 적합한 학습장애 진단 모형, 우리나라 교육환경에 적용이 가능한 학습장애 교수 및 학습 전략 등에 중점을 두어 이 책을 집필하였다. 이 책은 총 10개의 장으로 구성되었으며, 제1장에서는 학습장애 정의, 제2장에서는 학습장애 원인, 제3장에서는 학습장애 역사, 제4장에서는 학습장애 선별 및 진단, 제5장에서는 읽기 이해 및 지도, 제6장에서는 쓰기 이해 및 지도, 제7장에서는 수학 이해 및 지도, 제8장에서는 내용 교과 이해 및 지도, 제9장에서는 학습장애 학생을 위한 효과적인 사회성 및 행동지원, 그리고 제10장에서는 통합교육의 실행을 위한 협력교수의 활용에 관한 내용을 다루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