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5,000원 I 최고가 : 5,0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E35 [위에서부터 1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책읽는 어린이 노랑잎 9권. 어린이들이 소소하게 생활 속에서 예절을 지키고, 공공질서를 지키고, 남을 배려하는 것이 사실은 매우 쉬울 수 있다는 걸 깨닫게 해주는 동화이다. 작가는 자기 삶을 바탕으로 한 현실적인 주인공을 통해, 엄마로서 어른으로서 아이들에게 하고 싶은 메시지를 동화 속에 자연스럽게 담아냈다.

‘장난치지 마라’, ‘편식하지 마라’, ‘어른에게 인사해라’, ‘친구를 배려해라’ 등등 말로 하면 잔소리가 될 만한 생활 예절들을 너무나 쉽고 재미있게 전달한다. 이 책을 깔깔거리면서 읽다 보면 슬그머니 동찬이처럼 해보고 싶은 생각이 들게 될 것이다.

◐ 또동찬을 소개합니다 _8쪽 / ◐ ‘사용 중지에서 만난 행운_24쪽
◐ 동찬이가 이상해 _45쪽 / ◐ 선생님이 이상해! _60쪽 / ◐ 진짜 칭찬 _73쪽

장난꾸러기 동찬이가 갑자기 이상해졌어요. 선생님이 나눠주신 칭찬통장을 잊어버린 후 위기를 모면하려고 화장실로 도망친 동찬이! 거기서 운명의 ‘칭찬통장’을 만나게 되고 나서부터였을 거예요.
수업시간에 딴 짓하기 일쑤인 아이가 막 손을 들고 발표를 하지 않나, 급식때는 평소 먹지도 않던 깍두기를 친구들 거까지 몽땅 먹는 것도 모자라 국물까지 다 마시고요, 점심시간에는 혼자 교실 청소를 했어요. 그뿐인가요, 시키지도 않았는데 아빠에게 안마를 해 주고, 맛있는 불고기를 엄마 입에 넣어 주기까지 했어요.
정말 동찬이도 모를 일이 일어난 거지요. 동찬이 주위 사람들은 모두 행복해졌어요! 그런데 정작 착해진 동찬이는 괴롭기만 해요. 마침내는 이렇게 소리쳤대요.
“이럴 거면 내 칭찬 도로 가져가!!!”
과연 무슨 일이 벌어진 걸까요?

최근작 :<가만히 앉아 있는 게 제일 힘들어요!>,<나쁜 말 청소부>,<내 이름은 양보왕> … 총 45종 (모두보기)
소개 :아이들은 요즘 무엇에 관심이 있는지, 어떤 걸 좋아하는지, 언제 제일 신이 나는지, 어떤 고민거리가 있는지 늘 궁금한 어른입니다. 놀이터에서 만난 친구들과 이야기 나누는 것을 좋아하고 꼬부랑 할머니가 되어서도 신나고 재미난 글을 쓰는 것이 꿈입니다. 지은 책으로는 『말하는 일기장』, 『월화수토토토일』,『스마트폰 감시자』, 『나의 베프, 로봇 젠가』, 『거짓말 학원』 『수상한 칭찬통장』, 『백점 먹는 햄스터』,『악플러 임명장』,『나, 생일 바꿀래!』 ,『방귀교실』 『코딱지 바이러스』, 『세기의 대결』 등이 있습니다.
최근작 :<똥 나오기 100초 전!>,<[빅북] 끼인 날>,<끼인 날> … 총 104종 (모두보기)
소개 :고양이와 강아지랑 놀기, 오래된 집 구경하기를 무척 좋아합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 《똥 나오기 100초 전》 《끼인 날》 《우리 가족 납치 사건》 《조금은 이상한 여행》이 있고, 그림을 그린 책으로 《알아서 해가 떴습니다》 《콩알 아이》 《말하는 일기장》 등이 있습니다.

김고은 (그림)의 말
이 책에 그림을 그리면서 칭찬 받으려고 거짓말까지 했던 어릴 적이 떠올랐어요. 그런데 그렇게까지 해서 받은 칭찬은 마음이 별로 편하지 않았지요. 내 마음이 진짜로 즐겁고 평화롭고 뿌듯해지는 작은 일들이 훨씬 좋은 거 같아요.
신채연 (지은이)의 말
오늘 정말로 친구의 이름을 열 번도 넘게 불러 주고, 밥풀 한 알도 남김없이 맛있게 밥을 먹고, 업어 가도 모를 정도로 쿨쿨 잘 잤다고요? 그렇다면 이것만으로도 충분하답니다. 신나고 멋지게 하루를 보낸 여러분들을 마구 마구 칭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