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9,200원 I 최고가 : 9,2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B16 [위에서부터 3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우리에게 생명과학은 어떤 미래를 가져다줄 것인가? 생명과학의 앞으로의 전망과 그와 관련된 생명윤리의 고찰. 독일에서 22명의 전문가들이 저자로 참여한 책으로 유전자와 인간 게놈, 줄기세포, 생명 윤리, 생물 다양성, 생체공학, 행동생물학, 발생생물학, 식량 증산, 뇌 연구에 이르기까지 총 12장에 걸쳐 생물학 지식을 종합적으로 다룬 교양서다. 각 장은 개별적으로 완결성을 지니면서도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되며 풍부한 사진과 설명을 통해 이해를 돕는다.

이 책에는 무엇보다 과학이 기술 그 자체를 목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인간으로서 우리가 자연과 조화롭게 살기 위해서 어떤 자세를 취해야 하고 어떤 정보를 알고 있어야 하는지에 관하여 다룬다. 독자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교양서로서 생명과학의 개념과 성과들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그러나 교과서처럼 내용 전달에만 머물지 않는다. 각 장에 등장하는 주제마다 인간이 어디까지 생명과학을 활용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이 동시에 따라다니기 때문이다.

아이가 태어나면 장차 그 사람이 어떤 질병에 걸리고 몇 살에 사망할 것인지까지 알 수 있는 미래 사회를 배경으로 한 영화 <가타카>(1997)의 미래 사회를 떠올려보면, 한편으로 이 속에 그려진 것처럼 시험관 수정을 통해서 완벽한 우성 인자를 지닌 인간을 생산할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우리에게는 정보를 얻을 권리도 있지만 ‘운명을 알지 않을 권리’도 있다. 이제 일반인들도 생명과학에 대한 정확한 지식과 정보를 얻고 그에 대한 사회적 합의를 도출해야 하는 시대를 맞았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동아일보 2011년 2월 19일자 새로나온 책
 - 조선일보 Books 북Zine 2011년 2월 19일자 '한줄 읽기'
 - 중앙일보(조인스닷컴) 2011년 2월 19일자

최근작 :<생명과학과 세상>
소개 :
최근작 : … 총 36종 (모두보기)
소개 :고려대학교 독문과에서 박사 과정을 수료한 후 독일 함부르크 대학교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 고려대학교, 동국대학교, 한양대학교 강사를 거쳐, 주독일 한국문화원장을 역임했다. 옮긴 책으로 『릴케 단편집』, 『영혼의 수레바퀴』, 논문으로는 「테오도르 레싱과 신화로서의 역사」, 「모더니즘과 포스트모더니즘의 시간구조」, 「카프카 작품에 나타난 포스트모더니즘 경향」 등이 있다.
최근작 :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건국대학교 축산대학 낙농학과를 졸업하고 일본 오사카대학교에서 의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미국 퍼듀대학교 선임 연구원, 배재대학교 연구 교수, (주)제노바이오텍 연구소장을 지냈다. 현재 건국대학교 동물생명과학대학 교수로서 분자미생물학 분야와 가축사양 실험을 통해 친환경 축산을 위해 바이오 신소재 발굴을 연구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미생물학 실험서≫(공저)가 있고, 옮긴 책으로는 ≪바이오사이언스와 방선균≫ ≪산업 응용 미생물학≫ ≪미생물학 입문≫ 등이 있다.

에코리브르   
최근작 :<먼지>,<AI 경제학>,<개미 건축>등 총 149종
대표분야 :환경/생태문제 1위 (브랜드 지수 163,097점), 과학 15위 (브랜드 지수 213,387점), 역사 27위 (브랜드 지수 41,630점)
추천도서 :<화학으로 이루어진 세상>
화학으로 눈떠서 화학과 함께 잠드는 하루! 평소에 별로 느끼지 못하지만 조금만 생각해도 화학은 우리와 아주 밀접하다. 이 책은 바로 그 점을 명확히 보여준다. 24시간 동안 일어나는 ‘화학적 사건들’을 시간대별로 추적하는데, 이를테면 세수를 하고 음식을 먹고 자동차로 출근을 해서 일을 하고, 심지어 연인과의 오붓한 시간에도 화학은 함께한다. 다양한 그림 자료, 전문적인 설명과 쉬운 해설은 모두를 충족시키기에 충분하다.

유은재(편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