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냉전에 관한 역사를 포괄적으로 다루되 간결하고 읽기 쉽게 쓴 대중서다. 저자가 이 책을 집필한 동기가 예일대학에서 강의를 하면서 냉전을 거의 기억하지 못하는 학생들이 때마다 제기하는 의문에 응하기 위해서라는 점을 참고한다면, 이 책이 “냉전을 현재 사건으로 여기지 못하는 새로운 세대를 위한” 것임을 기억할 필요가 있다.

위기 국면에서 이루어졌던 회담과 속임수, 독재자와 권력투쟁, 그리고 역사의 흐름을 바꿔놓은 보통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룬 이 책을 통해 지나간 냉전과 신냉전을 평가하면서 우리에게 주어진 몫이 무엇인지 찾아야 할 것이다.

서문
프롤로그 │ 미래를 내다보다
1장 되살아나는 공포
2장 죽음의 배와 삶의 배
3장 통제 vs 자발성
4장 자율성의 등장
5장 형평 원칙의 회복
6장 등장 배우들
에필로그 │ 지난날을 되돌아보다
옮긴이의 글 │ 긴 평화의 시대, 냉전의 생과 사
사진과 지도 출처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Books 북Zine 2010년 2월 27일자
 - 동아일보 2010년 2월 27일자
 - 중앙일보(조인스닷컴) 2010년 2월 27일 깊이읽기 BOOK

최근작 :<미국의 봉쇄전략>,<냉전의 역사>,<9.11의 충격과 미국의 거대전략> … 총 61종 (모두보기)
소개 :오하이오 대학 석학교수, 현대사연구소 소장으로 28년간 재직했다. 옥스퍼드 대학의 함스워스 석좌교수와 이스트먼 초빙교수, 미국 국제관계사학회 회장등을 역임했다. 2004년 현재 예일 대학 사학과의 로버트 러빗(Robert A. Lovett) 석좌교수로 있다.

지은 책으로 <미국과 냉전의 기원>, <러시아, 소련, 그리고 미국>, <봉쇄 전략> 등의 다수의 책이 있다.
최근작 :<반역의 역사>,<문재인 흑서>,<대한민국 건국 이야기 1948> … 총 22종 (모두보기)
소개 :연세대학교 사학과 학사
인디애나대학교 역사학 석사, 오하이오대학교 역사학 박사
KBS 이사회 이사
방송통신위원회 시청자권익위원회 위원
문화재위원회 위원
유네스코 한국위원회 위원
(현) 명지대학교 교수

저서
『대한민국, 가까운 오늘의 기록』(2014), 이담북스
『김일성이 일으킨 6.25 전쟁』(공저, 2019), 기파랑
『냉전의 역사』(공역, 2010), 에코리브르
최근작 :
소개 :서울대학교 법과대학을 졸업했다. 종합상사 전문 경영인으로서 삼성물산 주식회사에서 이사를 역임했고, 주식회사 효성에서 홍콩ㆍ중국ㆍ일본의 현지법인 사장을 지냈다. <코리아타임스> 칼럼니스트, 자유기업원의 객원 연구원으로 활동했다. 현재 미래한국 객원 해설위원으로서 ‘유럽논조’ 칼럼을 담당하고 있다.

에코리브르   
최근작 :<냄새의 쓸모>,<자본 없는 자본주의 리부트>,<문득, 낯선 길에서>등 총 152종
대표분야 :환경/생태문제 1위 (브랜드 지수 164,889점), 과학 15위 (브랜드 지수 215,283점), 역사 27위 (브랜드 지수 42,158점)
추천도서 :<화학으로 이루어진 세상>
화학으로 눈떠서 화학과 함께 잠드는 하루! 평소에 별로 느끼지 못하지만 조금만 생각해도 화학은 우리와 아주 밀접하다. 이 책은 바로 그 점을 명확히 보여준다. 24시간 동안 일어나는 ‘화학적 사건들’을 시간대별로 추적하는데, 이를테면 세수를 하고 음식을 먹고 자동차로 출근을 해서 일을 하고, 심지어 연인과의 오붓한 시간에도 화학은 함께한다. 다양한 그림 자료, 전문적인 설명과 쉬운 해설은 모두를 충족시키기에 충분하다.

유은재(편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