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2003년 9월, 중국의 동북공정을 언론을 통해 맨 처음 고발하며 중국이 시작한 역사왜곡과 그 의도를 세상에 알린 동아일보 이정훈 기자가 2009년 쓴 『발로 쓴 反동북공정』 으로 동북공정의 정확한 실체를 밝힌데 이어, 이번에 『고구려의 국제정치 역사지리 - 기자가 쓴 단군 이래 최대 역사 분실 사건』라는 책을 출간한 것도 동북공정에 대항하기 위해 고구려의 강역과 고구려의 위상에 대한 연구를 계속한 끝에 얻어낸 귀한 성과이다.

학자들이 침묵하고 있을 때 동북공정을 폭로했던 기자는 이제 한발 더 나아가 ‘우리가 알고 있는 고구려사가 옳으냐’는 문제를 제기한다. 기자가 역사를 상대로 탐사취재를 했으니 학자들도 한 번 해보라는 압박을 가하는 것이다. 기자는 “부디 학자들은 기자의 이 도전을 외면하지 않기 바란다. 기자도 명예를 걸고 추적을 했기 때문”이라며 외면이나 무시보다는 비판할 건 비판하고 공유할 건 공유하자고 제안하고 있다.

첫문장
중국은 지금 한반도 너머 북쪽을 '동북(東北)지역'으로 부르고 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2019년 7월 13일자 '북카페'
 - 서울신문 2019년 7월 19일자 '책꽂이'
 - 한국일보 2019년 8월 8일자 '새책'
 - 한겨레 신문 2019년 8월 16일 출판 새책

최근작 :<고구려의 국제정치 역사지리>,<공작>,<한국의 핵주권>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연세대(학사·석사)와 경기대(국제정치학박사)를 졸업하고 「신동아」 편집위원 「주간동아」 편집장 「동아일보」 논설위원 등을 거친 동아일보 기자다. 국방과 정보·북한·대형사건·원자력·항공우주 그리고 우리 고대사 등 다양한 분야를 취재해왔다. 한국기자상, 삼성언론상, 연세언론인상, 항공우주학회공로상 등을 수상했다.
『탈핵비판』 『천안함 정치학』 『연평도 통일론』 『한국의 핵주권』 『발로 쓴 反동북공정』 『공작: 한국의 스파이 전쟁 50년』 등 여러 저서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