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로점] 서가 단면도
|
교사로서 어떻게 수업을 해야 할지에 관한 수업에서의 두려움을, 교사로 하여금 미리 대비하게 하고,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게 하는 긍정의 효과를 넘어, 두려움을 마주하기 위해 두려움의 원인이 되는 것이 무엇인지를 여러 교육 고전과 선배 교사의 저서를 통해 찾고자 하였다.
또한 교사로서 경험했던 실제 수업내용을 짚어보면서 ‘좋은 수업’이란 무엇인지를 다시 정의하고, 학생과 교사, 학생과 텍스트, 학생과 다른 학생, 그리고 학생과 교육환경 등의 ‘관계’를 중심으로 다양한 수업의 방법들을 제시하고 있다. 프롤로그 무엇이 좋은 수업일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