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8,300원 I 최고가 : 8,3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E28 [위에서부터 5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펑크 음악의 대모’이자 여성 뮤지션의 역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거목, 패티 스미스의 자서전으로, 그녀를 예술가로 이끈 특별했던 공간과 한 사람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 책은 패티 스미스가 처음 뉴욕에 도착해 로버트를 만나는 장면으로 시작해 예술적 실험을 함께한 시간과 당대 예술가들과의 교유, 1989년 로버트가 에이즈로 세상을 떠나기까지의 순간을 추적한다.

그런 점에서 패티 스미스와 로버트 메이플소프 두 사람의 초상화이자, 예술 도시 뉴욕에 대한 헌사이며 그 시대를 풍미한 예술가들에 대한 애정 어린 기록이라고 할 수 있다. 이제는 예술계의 거장이 된 두 사람이 지나온 강렬했던 젊은 날의 행보가 패티 스미스 특유의 솔직한 언어로 한 편의 소설처럼 펼쳐진다.

이 외에도 지미 헨드릭스가 만든 스튜디오 일렉트릭 레이디에서 녹음한 일이며, 랭보를 기리는 자신의 퍼포먼스에 수전 손탁이 참석한 이야기,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큐레이터 존 매켄드리의 로버트 메이플소프에 대한 후원 등 패티 스미스를 중심으로 한 문화계 인사들의 행보가 다큐처럼 펼쳐진다.

당대 뉴욕을 회상할 흥미로운 에피소드와 추억이 가득한 이 책에서 독자들은 1960~70년대 예술적 실험으로 가득했던 뉴욕의 문화 지형도를 그려볼 수 있다. 무엇보다 여느 자서전에 클리셰처럼 등장하는 성공가도를 달리는 모습이라든지, 자화자찬 격의 이야기가 전혀 없기에 두 예술가의 이야기가 독자들에게는 더욱 진실하게 다가갈 것이다.

한국 독자들에게

이별 010
월요일의 아이들 013
저스트 키즈 051
첼시 호텔 123
다른 길을 가면서도 함께 275
하느님 곁으로 331

못 다한 이야기 356
로버트의 책상에 관하여 372

로버트 메이플소프 연대기
패티 스미스 연대기
옮긴이의 글

마이클 스타이프 (R.E.M. 보컬, 『타임』)
: 『저스트 키즈』는 인류의 여정에서 천진난만함, 유토피아적 이상, 아름다움, 저항이 깨우침에 이르는 귀감임을 일깨운다. 이 책은 우리를 현재에서 미래로 이끄는, 공동체의 기억을 스스럼없이 끄집어낸다.
: ‘저스트 키즈’는 과거를 기막히게 떠오르게 하는 훌륭한 제목이다. 1960년대 후반, 70년대 초반의 파격적이고도 시크한 뉴욕을 다룬 책 가운데 가장 눈에 띄며 다른 시각을 보여준다. 이 매력적인 책은 젊은이 특유의 허영이 꼭 어리석은 것만은 아니라는 것을, 때때로 허영이 과정이라는 점을 일깨운다.
: 패티 스미스는 대체 몇 가지 재능을 가진 걸까? 그림도 그리고 시도 쓰고 연극에도 출연하고, 모델도 하고, 노래도 부르고……. 패티만 멋진 게 아니다. 로버트 메이플소프는 드로잉으로 시작해서 설치 작품 제작에 이르렀으며, 궁극에는 사진의 대가가 되었다. 나는 이들의 재능을 질투한다. 아니, 이들이 태어난 시대로 타임머신을 타고 날아갔으면 좋겠다. 재니스 조플린과 술 한잔하고, 밥 딜런과 한 클럽에서 음악을 듣고, 지미 헨드릭스의 스튜디오에서 녹음을 할 수 있는 1970년대 뉴욕! 내 친구들도 나도 모두 예술가인 세상! 그런 세상을 꿈꾸게 하다니 이 책이 참 사랑스럽다.
임진모 (대중음악 평론가, 『팝, 경제를 노래하다』 저자)
: 1975년 충격적인 앨범 『호시스』에서 올해 내놓은 『뱅가』에 이르기까지 패티 스미스의 거짓 세상에 대한 조롱과 난타(亂打)는 멈추지 않는다. 그처럼 역사에서 처절하고 순수하게 기성 가치를 비틀어댄 여성 로커는 없었다. 이 책은 ‘혁명적’ 자세는 물론 자신의 ‘인간적’ 숨결도 내비치는 리얼 패티의 자전적 기록이다. 1989년 죽을 때까지 협업한 사진작가 로버트 메이플소프를 회고하며 동지에 대한 연민과 경배, 또 그 속에 흐르는 연정을 담담하게 풀어낸다. 독자들은 이 책에서 그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한 것은 지극의 예술혼과 열정이며, 예술이야말로 부패한 세상의 거의 유일한 해독제라는 강력한 암시를 받게 될 것이다.
: 미국 청년 문화에 대한 예외적인 증언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박영택 (경기대학교 미술경영학과 교수, 미술평론가)
 - <시사IN>이 선정한 올해의 책, 2012 행복한 책꽂이

수상 :2003년 NME Best 100
최근작 :<P. S. 데이스>,<달에서의 하룻밤>,<뉴욕 라이브러리에서> … 총 67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그림으로 읽는 숨겨진 아시아의 역사>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출판기획자로 10여 년간 일하며 다수의 도서를 기획, 편집해서 펴냈다. 현재 프리랜서 기획자,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저스트 키즈》를 번역했으며 《나를 더 사랑하는 법》, 《국가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 <키친 앤 소울> 시리즈 등을 기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