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6,200원 I 최고가 : 6,2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B18 [위에서부터 1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1세기부터 30세기까지 지구와 우주에서 일어날 일들을 100년 단위로 나누어 서술하고 있는 책이다. 저자는 다가올 1000년 동안 정치, 경제, 문화, 환경, 과학 등의 모든 분야에서 인류가 경험하게 될 무수한 사건들을 거침없이 펼쳐 보여준다. 단순히 상상만을 근거로 하여 작성하기에는 불가능해 보이는, 방대한 내용의 지구 변천사와 인류의 의식 변화를 수많은 상황들의 묘사를 통해 보여주는 것이다.

저자는 미래를 미리 그려볼 때 과학적인 판단만은 버릴 것을 요구한다. 현재 수준의 과학은, 지구에서 빈번히 벌어지는 초자연적인 현상들을 정확하게 규명해내지 못하고 있다. 그리고 우주의 실체에 대해서도 실증되지 않은 몇 가지 기초적 가설만을 세워놓은 정도이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의 과학 수준으로는, 지구의 현재를 뛰어넘어 우주를 무대로 활동하게 될 미래를 가늠할 수 없다는 것이 저자의 생각이다. 저자는 경험과 논리의 눈으로는 미래도, 그 어떤 진실도 볼 수 없다고 말한다.

최근작 :<[큰글자책] 미래의 기억>,<미래의 기억>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호는 자륜선군(慈侖仙君), 본명은 은래(恩來), 성은 이(李), 불명은 연화(蓮和).
10여 권의 명상서적을 번역했던 그는 자신의 인생을 몇 개의 사자성어를 빌려 표현한다. ‘감수성이 강했던 20대 초반까지는 천방지축(天方地軸), 그 후 마치 운명 같은 좌절들을 통해 풍비박산(風飛雹散)을 경험, 그리고 속수무책(束手無策)의 상태에서 환속을 하고 이 책을 집필하는 동안에는 허무맹랑(虛無孟浪) 속에 빠져들었으며 이제 자가당착(自家撞着)과 마주하고 있다.’

돋을새김   
최근작 :<뉴턴의 우주에서 아인슈타인의 우주로>,<채근담>,<야만에서 문명으로 정신의 발달과정>등 총 128종
대표분야 :청소년 인문/사회 8위 (브랜드 지수 108,539점), 음악이야기 10위 (브랜드 지수 15,161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