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피로사회>로 잘 알려진 재독 철학자 한병철 교수가 선불교의 세계를 철학적으로 탐구, 소개하는 철학 저술이다. 선불교(禪佛敎)는 일반적으로 ‘말과 문자에 의존하지 않고 바로 마음에서 마음으로 전하여 진리를 깨달으며(불립문자不立文字 교외별전敎外別傳), 가르침에 기대지 않고 좌선에 의해 직접 인간의 마음을 직관함으로써 자신의 고유한 본성을 깨달아 부처가 되고자 한다(직지인심直指人心 견성성불見性成佛)’고 정의된다.

그래서 선불교는 언어를 의심하고 개념으로 사유하는 것을 불신하는 것이 특징이다. 즉 선불교의 근본 태도는 이론과 담론에 적대적인 것이다. 이렇게 선불교에 대해 논리적, 분석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불가능하다 보니 선 수행을 하지 않는 일반인이 선(선불교)이 무엇인지를 알고 이해하는 것은 참으로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서문

신 없는 종교
비어 있음
아무도 아닌 자
어디에도 거주하지 않음
죽음
친절

옮긴이의 말

첫문장
종교철학에 대한 강의에서 헤겔Hegel은 종교의 대상이 "신이고 신 말고 다른 어떤 것도 아니다"라고 말합니다.

최근작 :<[큰글자도서] 서사의 위기>,<오늘날 혁명은 왜 불가능한가>,<서사의 위기> … 총 11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철학과 현실, 현실과 철학 4 : 현대 문명의 향도>,<실존의 향기>,<이야기꾼과 놀이꾼> … 총 9종 (모두보기)
소개 :

이학사   
최근작 :<실존의 향기>,<근대국학의 탄생>,<한과 모노노아와레>등 총 217종
대표분야 :철학 일반 8위 (브랜드 지수 104,761점)
추천도서 :<서양철학사 (합본, 양장)>
 ‘서양철학사’라고 하면 으레 방대한 분량에 질리고, 어렵고 딱딱한 서술에 금세 지루해지기 십상인데 이 책은 그런 ‘서양철학사’에 대한 모든 편견을 날려준다. 쉽고 명료하게 읽히며, 체계적이고 균형 잡힌 서술은 읽는 재미를 더해준다.

자연과학, 사회과학, 정치사상을 아우르는 폭넓은 시각으로 철학 사상이 정치, 사회, 경제, 과학과 주고받은 영향 관계를 서술하는 이 책을 읽고 나면 서양 지성사의 흐름이 정리된다.

임양희 편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