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9,000원 I 최고가 : 9,0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G22 [위에서부터 6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사회적 기업에 주로 투자하는 벤처캐피털 옐로우독에서 AI 분야 파트너로 일하고 있는 유재연 저자의 첫 산문집 『학습하는 직업』이 출간되었다. 『학습하는 직업』에는 인공지능(AI) 전문가로서 미래를 바라보는 시선뿐 아니라 자신만의 결을 지켜나가기 위해 분투하는 이야기가 담겨 있다.

저자는 인문계 출신 AI 전문가다. 대학을 졸업한 뒤 언론사에 입사해 8년간 기자로 근무한 그는, 이후 대학원에서 인공지능 분야를 연구하다가 현재는 AI 기술을 이용해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스타트업과 협업하고 있다. 책에는 그가 테크 업계의 최전선에서 창업자들과 함께 고민한 흔적이 펼쳐진다. “AI 업계를 지극히 현실적으로 이해하면서도 희망을 갖게 하는 책”이라는 임소연 교수의 추천사처럼, 챗GPT로 대표되는 인공지능 기술의 오늘과 내일이 심도 있게 논의된다.

『학습하는 직업』은 미래라는 파도와 직접 대면하고 부딪친 사람의 성장담이기도 하다. 그는 코딩을 배워본 적 없는 AI 연구자이자 창업을 해본 경험이 없는 벤처캐피털 파트너이기 때문에, 누구보다 더 부단히 관련 분야를 학습하며 자신만의 결을 만들어간다. 언론계와 학계, 투자업계를 거치며 다양한 분야의 일하는 방식과 언어를 학습한 저자는, ‘배우고 익힌다’는 뜻의 동사 ‘학습하다’를 ‘실패를 무릅쓰고 직접 부딪친다’는 의미로 확장한다.

임소연 (과학기술학 연구자, 《신비롭지 않은 여자들》 저자)
: 지금까지 읽은 AI 책과는 차원이 다르다. AI 업계를 지극히 현실적으로 이해하면서도 희망을 갖게 하는 책이다. 『학습하는 직업』이 '학습하는 기술' AI에 대한 이야기이면서 무엇보다 '학습하는 인간' 유재연의 이야기이기에 가능한 힘이다. 책을 다 읽고 나면 '프로 오지라퍼' 유재연이 있는 한 나쁜 기술이 성공할 리 없을 거라는 든든한 믿음이 생긴다. 유재연과 세상의 모든 유재연'들'에게 격한 응원을 보낸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최근작 :<학습하는 직업>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벤처캐피털 옐로우독의 파트너.
인문학을 공부하고 기자로 일하다 대학원에 들어가 AI 분야를 연구한 뒤, 현재는 스타트업에 투자하는 벤처캐피털 옐로우독에서 AI 기술로 인해 달라질 세상을 전망하고 전략을 짜는 일을 하고 있다. 20년 남짓한 시간 동안 여러 업계를 옮겨 다니며 호기심을 충족해왔다. 인간이 함께 살아갈 눈부신 미래를 빚는 일에 관심이 많고, 그 그림을 함께 채워갈 스타트업과 만나서 이야기를 나누는 일에 집중하고 있다.

유재연 (지은이)의 말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은 AI 미래 지향 시리즈가 아니다. 천방지축, 무경계, 관심 폭발을 주축으로 한 성장 에피소드 묶음이다. 제목 그대로 어떻게 세상을 학습해왔는지, 그 과정의 좌충우돌 스토리를 다뤘다. 목적은 한 가지. 이 배울 것 많은 세상에서 함께 공부하며 살자고, 그거 꽤 재밌다고 여기저기 알리고 싶었다. 학습이라는 것을 꼭 정해진 문법대로 할 필요는 없다. 최대한 세상과 많은 접점을 가지고 부딪혀보며 스스로의 결을 만들어가는 과정이 바로 학습이라고 감히 주장해본다.프롤로그

마음산책   
최근작 :<디카페인 커피와 무알코올 맥주>,<나의 작가주의 : 왕빙, 영화가 여기에 있다>,<나는 세계와 맞지 않지만>등 총 349종
대표분야 :영화/드라마 3위 (브랜드 지수 137,614점), 에세이 5위 (브랜드 지수 820,925점), 책읽기/글쓰기 11위 (브랜드 지수 29,58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