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이 세상에 사람의 생김새만큼 다양하고 무궁무진한 이야기가 또 있을까? 진지한 사회 참여적 성격과 대중성을 두루 갖춘 굵직굵직한 작품들을 통해 만화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해준 우리 시대 대표 작가 허영만 화백이 만화 인생 30여 년 동안 천착했던 사람의 얼굴, 사람의 이야기를 관상과 함께 풀어놓았다.

30여 년 동안 13만장의 그림을 그리면서 작가는 사람의 얼굴과 인생에 관심을 기울이게 되었다. 34년의 기다림, 3년여의 준비 기간을 거쳐 그렇게 얼굴의 비밀을 풀어가는 허영만 화백의 여정이 시작되었다. 공부를 통해 작가가 얻은 결론은 관상은 변하고 운도 변한다는 것. 타고난 관상은 어쩔 수 없지만 자신이 어떻게 사느냐에 따라 변한다는 얘기다.

허영만 화백의 만화로 새롭게 조명되는 사람의 얼굴, 관상의 세계 <꼴>은 '사람의 얼굴을 통해 마음을 읽는다'는 대전제에서 출발한다. 관상이 자칫 외모지상주의를 조장하거나 외모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심어줄 수도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도 있다.

그러나 겉모습과 마음은 결코 다르지 않고, 마음의 변화와 관상의 변화를 동시에 추구해야 한다는 것이 독자보다 먼저 관상을 접한 작가의 깨달음이다. 결국 허영만 화백의 <꼴>은 심법, 즉 마음의 지혜를 다루는 만화가 될 것이다.

1권

얼굴은 오장육부 | 미운 천사, 아름다운 악마 | 화로에 글을 남겨 후대에 전하다 | 다섯 개의 산 중 코는 나 | 코는 임금, 광대뼈는 신하 | 돌산에는 무덤을 쓰지 말라 | ‘무심하다’라는 아주 큰 욕 | 몸이 천 냥이면 눈이 9백 냥 | 얼굴보다 몸이 중요하다 | 성형과 관상 | 오장이 건강하면 피부미인 | 말과 행동은 느릴수록 좋다 | 빈부귀천은 타고난다 | 부모는 곧 자식 | 음과 양의 이치 | 뾰족한 것은 살 기운 | 최고의 꼴 | 꼴로 농사를 내다본다 | 눈은 보석처럼 깊이 있게 반짝여야 한다 | 귀는 꽃봉오리처럼… | 눈이 길면 지혜가 깊다 | 째진 눈은 가시밭길 | 눈썹은 주위 사람 | 한 곳만 보고 말하지 말라 | 땅은 넓고 기름져야 한다 | 몸이 좋아야 재복이 있다 | 임금님 앞에서 절하는 ‘납작코’ | 문무를 겸하기는 어려워! | 코는 중매인 | 얼굴의 주인은 코 | 세 마당 평등이 최우선 | 집념의 코 | 관상쟁이와 관상가 | ‘노골적’이면 근심 걱정 떠날 날이 없다 | 턱은 넓고 높아야 제격 | 고수는 한눈에 판단한다 | 큰일은 기세로 이룬다 | 너무 과하지도 너무 부족하지도 않게 | 개천을 나무라지 말라 | 눈 사이가 넓으면 멀리 본다 | 꼴의 값을 매기다 | 광대뼈는 배짱 | 대머리는 정력이 세다? | 음성은 타잔처럼… | 뼈는 단단해야 | 두각을 나타내다 | 하늘은 높고 넓어야 한다 | 몸의 털은 풀과 나무 | 겉보다 속 | 빛나는 얼굴 | 좋은 꼴과 나쁜 꼴은 나란히 존재한다 | 얼굴을 보고 마음을 읽는다 | 귀는 색이 우선 | 눈썹은 인기와 출세 | 코는 재물 복 중의 왕 | 맑은 건 귀하고 탁한 건 천하다 | 굵은 코뿌리 | 코 중의 코, 현담비 | 여섯 가지 천한 꼴 | 눈은 물이자 불 | 현명한 사람과 어리석은 사람

2권

천 개의 술잔, 천 가지 복 | 맑고 밝은 눈 | 붉은 입술 | 이마는 부모 궁 | 구레나룻 | 혹부리 이마는 기고만장 | 이마는 아들 | 격이 높으면 마음이 가난하지 않다 | 귀부인의 네 가지 조건 | 치아를 보이지 않는 귀부인 | 귀부인의 조건은 격 높은 남자의 조건 | 한 넝쿨에 달리는 호박은 아랭이 다랭이 | 99 | 뾰족한 이마 | 주름은 강 | 꼴은 눈썹 사이를 먼저 본다 | 눈썹 사이 | 아침마다 얼굴 기색을 살피라 | 고독한 눈썹 | 미련 | 처마가 짧으면 비가 들이친다 | 황소도 피해 간다 | 긴 눈썹털 | 눈썹은 기러기의 행렬 | 고치면 나아지는 것 혹은 무관한 것 | 눈은 흑백이 분명해야 으뜸 | 코뿌리가 내려앉으면 절벽을 만날 꼴 | 살은 돈이다 | 들창코 | 코는 심뽀 | 열린 코 닫힌 코 | 골골백세 | 복 중의 으뜸, 오래 사는 복 | 미인박명 | 꼴의 근본, 귀 | 여러 가지 귀 | 점 | 발바닥 점 | 귀는 총명, 지혜 | 사람 얼굴 속 열두 개의 학교 | 네 물길이 인중에서 만난다 | 입술과 치아 | 활짝 핀 꽃은 오래가지 못한다 | 귀는 윤곽 | 코의 색깔 | 긴 코와 짧은 코 | 주홍 입술 |
입은 12학당 중 마지막 결정판 | 아는 게 병 | 이마는 초년 운 | 입, 입, 입 | 여성의 이마 | 역마 | 주름살 | 아궁이가 좁으면 냄비 밥밖에 할 수 없다 | 조상과 나 | 여성의 코는 나이자 남편 | 인중 긴 황새가 오래 못 산다 | 눈썹 사이는 지혜의 근본 | 코뿌리가 좋으면 건강한 부인을 만난다 | 공평과 불공평

3권

코뿌리가 약하면 41세를 조심하라 | 눈두덩은 부동산 | 천성불개(天性不改) | 버드나무 눈썹과 꼬불꼬불 눈썹 | 정신(精神) | 눈동자의 위치 | 튀어나온 눈 | 핏발 눈은 맑은 눈과 붙지 말라 | 붉은 핏줄이 눈동자를 뚫었다 | 넋은 알고 있다 | 자라뼈 | 혀 | 혀의 주름 | 복이 있어야 운도 온다 | 복은 처음부터 타고나고 운은 나중에 따라오고 | 12학당 | 12학당 : 눈 | 12학당 : 이마 | 12학당 : 눈썹 사이 | 12학당 : 이 | 12학당 : 귀 | 12학당 : 정수리 | 12학당 : 눈썹 | 12학당 : 혀와 입술 | 부자와 재벌 | 정(精) 기(氣) 신(神)이 모여 꼴이 결정된다 | 금(金)형 | 목(木)형 | 수(水)형 | 화(火)형 | 토(土)형 | 오체가 부귀를 말한다 | 여성은 음이요 물이다 | 꼴법은 수학이 아니다 | 수형은 부지런하다 | 몸 안에 우주가 있다 | 얼굴보다 몸, 몸보다 눈빛! | 12궁(宮) | 명궁 ① 눈썹 사이와 코뿌리 위 | 명궁 ② 부귀영화와 수명을 본다 | 질액궁 ① 코뿌리 | 질액궁 ② 조상이 내려 준 건강의 바로미터 | 재백궁 ① 코 | 재백궁 ② 평생의 재물을 총괄하는 곳 | 전택궁 ① 눈 | 전택궁 ② 코 좋고 눈 탁하면 재복이 짧다 | 남녀(자녀)궁 : 눈 밑 두덩 | 노복궁 ① 턱 전체 | 노복궁 ② 사람이 모여든다 | 처첩궁 ① 눈꼬리 | 처첩궁 ② 눈꼬리는 풍만하고 깨끗하라 | 처첩궁 ③ 재물 복이 많으면 처복도 많다 | 천이궁 ① 눈썹 끝 하늘창고 | 천이궁 ② 부자로 죽지 말고 부자로 살아라 | 관록궁 ① 이마 한가운데 | 관록궁 ② 높은 벼슬로 천하에 이름을 날린다 | 복덕궁 : 양쪽 이마 가장자리 | 일각 월각은 부모를 본다 | 부모궁이 나쁘면 초년고생 | 부모와 눈썹 | 상모(相貌) : 전체 조화를 보고 길흉을 알아낸다

4권

기러기 날개 | 여성의 쇳소리 | 묘목 심을 땅을 찾으라 | 3광(三光) | 역삼각 꼴 | 미스터 초밥왕 | 너무 강한 기운은 사람을 밀어낸다 | 침묵과 수다 | 코치레로 고독만당! | 이마는 왕, 턱은 신하 | 얼굴의 274 부위가 모여 꼴이 완성된다 | 맵고 쓴 인생 | 한 가지도 잘하는 것이 없다 | 누운 이마, 기울어진 이마 | 부모는 큰 우산 | 속눈썹 | 귀신 이빨 | 어리석으면 게으르다 | 성형의 효과 | 문을 고쳐도 안 되면 묘도 옮기라 | 식칼 제 자루 못 깎는다 | 코뿌리는 조상의 기운 | 똥이 만리에 뻗치면 횡재한다 | 학자의 눈, 무사의 눈 | 귀의 위치 | 5관(五官) | 채청관 ① 귀 | 채청관 ② 지혜의 뿌리 | 채청관 ③ 큰 귀에 큰 명문 | 보수관 ① 눈썹 | 보수관 ② 눈썹은 맑아야 한다 | 보수관 ③ 초승달 눈썹 | 감찰관 : 사물을 보고 살피는 눈 | 심변관 : 사물을 구분하는 코 | 출납관 : 에너지의 통로, 입 | 히말라야 사나이 | 음성 점수도 꼴 점수다 | 마의선생 찾아오다 | 뼈와 살 | 후(厚)와 비(肥) | 허릿살 | 살의 비밀 | 길흉은 말 한마디로 | 이치에 맞게 살라 | 기색은 날씨 | 위대한 광대뼈 뿌리 | 팔뼈 | 화실에서 생긴 일 | 역마뼈 | 장군뼈 | 꼴 전체를 본다 ① | 꼴 전체를 본다 ② | 꼴 전체를 본다 ③ | 꼴 전체를 본다 ④ | 꼴 전체를 본다 ⑤ | 꼴 전체를 본다 ⑥ | 꼴 전체를 본다 ⑦ | 꼴 전체를 본다 ⑧ | 꼴 전체를 본다 ⑨ | 꼴 전체를 본다 ⑩ | 기(氣)

5권

손가락 끝에서 술값 나온다 | 비쩍 마른 자는 춥다 | 뷔페는 알고 있다 | 안주 접시에 제비 똥 | 살은 뼈를 키운다 | 남골여인은 고독하다 | 꼴은 변한다 | 조금만 더 기다려 봐 | 살은 흙 | 살과 뼈의 비율 | 횡포(橫暴) | 걸음걸이의 높은 격, 낮은 격 | 한 곳에 집착하지 말라 | 앉는 꼴 | 오늘 일을 내일로 미루지 말라 | 살은 매끈해야 한다 | 나쁜 말 실컷 하고도 살아남는 법 | 꼴법은 어렵지 않다 | 복 있는 사람만 노력한다 | 귀 주변의 뼈 | 흔들지 말라 | 껍질이 얇고 뼈가 가늘면 박복 | 뒤통수에도 꼴이 있다 | 꼴법은 통계다 | 목 | 이마는 귀천 | 46세, 47세 | 기(氣)의 종류 | 간을 엎어 놓은 듯한 이마 | 꼴법에 에누리 없다 | 이마와 명예 | 눈은 35세 | 충신과 역적 | 억센 광대뼈 | 말이 온화하면 복이 머문다 | 대칭이 안 되는 얼굴은 무기력하다 | 창고 문이 닫혔으면 깍쟁이 | 생선회 복 터진 날 | 쇠고기 복 터진 날 | 유기력은 대접받고 무기력은 밥만 축낸다 | 빨간 기운은 재앙 | 긴 얼굴 | 사우나는 알고 있다 | 격이 높으면 만만치 않다 | 감옥을 탈출하라 | 킬러의 조건 | 자녀의 유무 | 인생은 접시 국물 | 눈과 눈썹은 하나 | 역모(逆毛) | 역모는 형제와 처자를 해친다 | 눈보다 긴 눈썹 | 칼등 같은 눈썹뼈 | 눈썹의 점 | 성기의 점 | 점의 색깔 | 긴 눈썹 | 기러기 주름 | 해로운 눈썹 여섯 가지 | 잡초의 인기

최근작 :<허영만의 주식 타짜 : 타이밍 승부사들>,<허영만의 주식 타짜 : 가치 평가의 대가들>,<식객, 우리술을 만나다> … 총 241종 (모두보기)
SNS :http://twitter.com/youngmancomic
소개 :
최근작 :<신기원의 꼴 관상학>,<내관상 내가본다>,<초보자를 위한 관상학> … 총 12종 (모두보기)
소개 :1939년 경북 문경에서 태어났다. 한의사였던 부친의 영향을 받아 어려서부터 동양철학에 심취하였고, 군 제대 뒤인 1965년부터 본격적으로 상학을 공부하기 시작하여 오늘에 이르고 있다. 회당골상학원을 운영한 바 있으며, 한국일보 문화센터, 롯데 문화센터, 월간 《역학》 등에서 오랫동안 강의를 하였다. 저서로는 《신기원의 꼴 관상학》 등이 있다.

위즈덤하우스   
최근작 :<매화꽃그늘 3 (시즌 1)>,<매화꽃그늘 2 (시즌 1)>,<매화꽃그늘 1 (시즌 1)>등 총 2,036종
대표분야 :인터넷 연재 만화 1위 (브랜드 지수 656,016점), 성공 1위 (브랜드 지수 1,229,344점), 정리/심플라이프 1위 (브랜드 지수 65,061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