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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의 안목이 높아지고 선택지가 다양해지면서 이제 웬만큼 평범한 콘텐츠로는 살아남을 수 없게 됐다. 고객과 관객 그리고 독자의 선택을 받아야 하는 일에 종사하는 마케터, 기획자, 크리에이터 등 실무자들의 고민은 날이 갈수록 깊어 진다. 이 광활한 콘텐츠 전쟁의 시대에 과연 어떤 기술을 익혀야 살아남을 수 있을까?

세계적인 스토리 컨설턴트 리사 크론에 따르면, 전쟁의 성패를 가를 경쟁력은 오직 ‘스토리’에 있다. 우리는 남에게 설명을 들은 것보다 스토리를 통해 깨우친 것을 22배 더 잘 기억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같은 사실도 스토리를 통하면 주목하는 이유 역시 우리 뇌에는 스토리를 갈구하는 ‘본능’이 있기 때문이다. 어떤 것이 ‘이상하게 끌린다’는 느낌은 알고 보면 과학적인 사실이다. 그 안에 담긴 스토리가 사람을 끌어당긴 것이다.

저자는 수십 년간 여러 직종의 사람들과 교류하며 스토리에 관한 새로운 발견을 한다. 그 내용을 토대로, 결과의 차이를 만드는 스토리 생존 법칙을 27가지로 정리했다. 이 책은 세계적인 마케팅 구루 세스 고딘을 비롯해 국내 각계를 대표하는 전문가들이 인정하는 스토리 가이드서다. 우아한형제들 최고브랜드관리자 장인성은 “가히 2022년 버전의 스토리 가이드 종합판으로서 훌륭하다”고 극찬했다. 모빌스그룹 프로듀서 소호는 “스토리에 관한 한 권짜리 비법서”라고 짧고 굵게 그 가치를 요약했다.

제품 구매욕을 불러일으키는 마케팅, 한 번만 봐도 기억에 남는 광고, 구독자를 확보하는 기획에 대한 고민으로 밤잠을 설치고 있다면 이 책을 선택하라.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경쟁력인 ‘스토리의 기술’을 얻게 될 것이다.

: 이 책은 ‘스토리를 활용해 잘난 체하는 법’ 같은 걸 알려 주지 않는다. 스토리텔링 능력이 ‘이타심’에 근거한다는 매우 중요한 비밀을 이타적으로 알려 줄 뿐이다. 그리하여 먼지 쌓인 기억을 꺼내 자기반성하게 만드는 힘이 있다.
나의 반성은 주로 회의실에서 이루어진다.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겪어 봤을 법한 그런 상황 있잖은가. 목에 핏대 세우며 A에 대해 열변을 토하는데 동료들이 시큰둥하게 “그래도 A보다는 B가 낫죠”라고 단정해 버릴 때. ‘나한테 왜 이러지’ 혹은 ‘저 사람 왜 저러지’ 싶은 도무지 이해하기 어려운 순간을 맞닥뜨릴 때. 그 답답함을 해결할 도리가 없어 퇴근 후 맥주 한잔이 간절할 때.
그럴 때마다 언변이 부족하다며 나를 탓하거나, 이해력이 부족하다며 남을 탓하기 일쑤이지 않은가. 하지만 알고 보면 그저 상대에 대한 배려가 부족했던 것뿐이다. 그리고 배려는 학습을 통해 얼마든지 발전시킬 수 있는 능력이다. 이 책은 그 사소한 진실을 스토리의 작동 원리에 비추어 깨닫게 한다.
유쾌하게 노하우를 나누어 주며 우리를 학습시키고 희망을 속삭여 주는 책을 만나 기쁘다. 저자가 《스토리만이 살길》을 통해 궁극적으로 전하고 싶은 메시지는 ‘서로 배려하며 살아가는 길’일지도 모르겠다. 그 길을 함께 걷고 싶은 이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드로우앤드류 (유튜브 채널 <마세슾my safe space> 운영자)
: 글을 읽는 사람보다 쓰는 사람이 더 많은 시대라고 한다. SNS의 발달로 이제는 누구나 자신의 메시지를 세상에 전할 수 있는 시대가 된 것이다. 하지만 모두의 메시지가 세상에 전달되는 것은 아니다.
콘텐츠를 만드는 일을 시작하며 가졌던 가장 큰 고민은 “어떻게 나의 메시지를 더 많은 사람에게 전할 수 있을까”였다. 과거에 디자이너로 마케팅팀에서 일했을 때도 브랜드의 메시지를 더 많은 사람에게 전하는 것이 가장 어려운 과제였다. 자극적인 카피나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잠깐의 갈증을 채울 수는 있었지만 원천적인 문제가 해결되는 것은 아니었다.
문제에 대한 ‘답’은 ‘스토리’에 있었다. 사람들은 반짝이는 광고보다 스토리를 가진 드라마에 열광하기 때문이다. 결국 나의 메시지를 어떤 스토리에 접목하여 전달하느냐가 수많은 정보가 쏟아지는 세상에서 사람들이 기억하는 브랜드가 되는 방법이었다.
‘드로우앤드류’는 비슷한 메시지를 담은 콘텐츠 시장 속에서도 대체 불가능한 나만의 스토리를 통해 메시지를 전달한 결과, 유일무이한 나의 코어 콘텐츠가 되었다. 리사 크론의 《스토리만이 살길》은 이처럼 중요한 스토리의 힘과 핵심 요소 그리고 끌리는 스토리를 만들 때의 유의 사항까지 아주 자세하고 친절하게 알려 주고 있다.
당신의 메시지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 단지 그걸 전달하는 스토리가 부족할 뿐. 누구나 세상에 전하고 싶은 멋진 메시지 하나쯤은 있다. “어떻게 나의 메시지를 더 많은 사람에게 전할 수 있을까”라는 고민을 하고 있다면, 이 책을 통해 당신의 스토리를 점검해 보길 바란다.
소호 (모빌스그룹 프로듀서·대표, 《프리워커스》 저자)
: “브랜딩이란 뭘까요”라는 질문을 받을 때마다 “이야기”라고 대답한다. 브랜드의 성패를 좌우하는 것, 브랜딩에서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핵심, 우리 팀의 특공 법을 물을 때에도 대답은 같다. 이야기가 잘 통하는 친구에게 끌리듯, 사람들은 매력적인 스토리가 담긴 브랜드와 관계 맺고 싶어 한다.
여기 스토리에 관한 한 권짜리 비법서가 있다. 할리우드 영화사들의 스토리 컨설턴트로 일해 온 스토리텔링 전문가가 쓴 이 책은 전교 1등의 해답 노트처럼 스토리에 관한 핵심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다. 브랜드에 이야기를 담고 싶은 사람, 혹은 어떻게 이야기를 시작해야 할지 몰라 망설이는 사람에게 일독을 권한다. 사람을 끄는 스토리의 비밀이 어디에 숨어 있는지 찾아내는 기쁨을 맛볼 수 있을 것이다.
인간의 진화, 뇌 구조, 욕망으로부터 파헤치는 스토리의 비밀을 알고 나면, 마치 임무를 깨고 보상받듯 이야기를 시작할 수 있는 용기가 생긴다. 이 책을 읽고 각자의 이야기를 찾는 모험을 시작할 수 있기를 바란다.
장인성 (우아한형제들 Chief Brand Officer)
: 스토리는 힘이 세다. 사실과 논리를 모두 이겨 먹고도 남는다. 일 잘하는 사람들은 다들 알고 있지만 제대로 아는 사람은 또 많지 않다. 스토리는 커뮤니케이션의 핵심이다. 브랜딩, 마케팅, 영업, 기획 등 사람들이 이야기를 듣게 만들고 마음을 바꾸게끔 설득하는 일에 종사하는 모든 사람에게 이런 깨달음이 필요하다. 우리의 생각을 바꾸는 것은 결국 ‘스토리’라는 것.
나는 브랜딩을 업으로 하며 스토리의 중요성과 기술을 말하는 책을 여러 권 읽었다. 이 책은 가히 2022년 버전의 스토리 가이드 종합판으로서 훌륭한 구성을 갖추고 있다. 《스틱!》을 읽었던 분이라면 자신 있게 읽어도 좋다고 추천한다.
사람들이 왜 사실을 거부하는지, 왜 논리로 설득할 수 없는지, 왜 스토리가 필요하고, 스토리가 어떻게 결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지 여러 근거를 들어 이야기한다. 여기 나오는 스토리를 활용한 몇몇 사례들은 나도 실시간으로 보면서 감동했다.
이 책을 시작만 할 수 있다면 이야기에 끌려서 계속 읽게 될 것이다. 스토리가 중요하다는 걸 받아들이게 되면 이어지는 스토리 창작법을 저절로 보게 된다. 스토리의 핵심을 알고 기술까지 익힐 수 있다. 나도 나에게 필요한 이야기를 만들 수 있어야, 그 변화까지 이르러야 완성된 독서라고 할 수 있지 않은가.
커뮤니케이션 문제로 고심하는 모든 분께 이 책이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
세스 고딘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미트볼 선디Meatball Sundae》, 《린치핀Linchpin》, 《보라빛 소가 온다》 저자)
: 마음과 행동을 바꾸어야 하는 사람들을 위한 실용적이고 진심 어린 가이드. 리사 크론은 변화를 일으킬 만큼 관심을 가진 리더들과 실질적인 공감의 기술을 공유한다.
: 고대부터 그리고 어린 시절의 취침 시간에 우리는 스토리가 인간의 가장 강력한 힘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 이제 《스토리만이 살길》에서 리사 크론은 여러분의 스토리를 막을 수 없는 설득의 힘으로 바꾸는 방법을 훌륭하게 보여준다.
앤디 굿먼 (스토리 코치)
: 리사 크론의 스토리텔링은 권위 있고 매력적이며 언제나 들을 가치가 있다. 어떤 식으로든 스토리텔링이 여러분의 작업에 중요하다면 《스토리만이 살길》은 꼭 읽어야 할 책이다.
: 리사 크론은 수십 년 동안 강력한 이야기의 과학과 구조를 연구해 왔다. 《스토리만이 살길》에서, 그녀는 자신의 지식을 확산시킬 아이디어나 발전시킬 명분이 있는 누구에게나 설득력 있는 스토리텔링 가이드가 되어 준다. 만약 여러분이 다른 사람들이 세상을 보는 방식을 바꾸고 싶다면, 이 책이 그 방법을 알려줄 것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2022년 6월 18일자

최근작 :<끌리는 이야기는 어떻게 쓰는가>,<스토리 설계자>,<스토리만이 살길> … 총 16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54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 화학공학과와 한국외대 통번역대학원을 나와 책 번역가로 일하고 있다. 쉽게 읽히고 오래 두고 보고 싶은 책을 만들고 싶어 한다. 옮긴 책으로 『인듀어런스』 『오래된 우표, 사라진 나라들』 『인간의 흑역사』 『책 좀 빌려줄래?』 『당신의 특별한 우울』 『걸어 다니는 어원 사전』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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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작 :<일본의 30년 경험에서 무엇을 배울 것인가>,<가장 다정한 전염>,<라이프 트렌드 2025 : 조용한 사람들>등 총 266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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