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8,000원 I 최고가 : 8,0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B37 [위에서부터 3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우리가 저녁을 먹을 수 있는 것은 푸줏간 주인이나 양조장 주인, 빵집 주인의 자비심 덕분이 아니라 자신의 이익을 추구하려는 그들의 욕구 때문이다." 1776년, 애덤스미스가 『국부론』에서 주장한 내용이다. 그러나 당시 애덤스미스가 잊은게 한 가지 있다. 바로 이기심이 아니라 '사랑'으로 저녁을 차려 준 그의 어머니다.

잊힌 것이 그의 어머니뿐이겠는가? 『국부론』에 등장한 푸줏간 주인, 양조장 주인, 빵집 주인대신 아이들을 돌보고, 청소하고, 빨래하고, 이웃과 실랑이를 해야 했던 그들의 부인이나 누이의 모습 또한 찾아볼 수 없었다. 애덤스미스가 구상한 세상은 단 하나의 경제에 기초하고있었다. 남성만이, 그리고 그가 하는 일만이 의미를 갖는 경제.

저자 카트리네 마르살은 애덤스미스의 초기 사상부터 현대 여성들이 직면하는 불평등한 사회 및 경제 구조뿐 아니라 현대 금융 위기까지 전방위적으로 짚어 보며, 때로는 풍자적으로, 때로는 날카롭게 여성과 경제학, 그리고 불평등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첫문장
저녁 식사는 어떻게 식탁에 올라올까?

최근작 :<지구를 구할 여자들>,<잠깐 애덤 스미스 씨, 저녁은 누가 차려줬어요?>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108종 (모두보기)
소개 :현재 가족과 함께 영국에 살면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 《랩걸》, 《나무의 모험》, 《배움의 발견》, 《사이언스 코믹스: 나무》, 《장하준의 경제학 레시피》, 《나는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의 경비원입니다》, 《살아 있는 모든 것에 안부를 묻다》 등이 있습니다.

부키   
최근작 :<관계 면역력을 키우는 어른의 소통법>,<[큰글자도서] 우리는 미국을 모른다>,<데이터는 어떻게 세상을 지배하는가>등 총 267종
대표분야 :경제학/경제일반 1위 (브랜드 지수 691,954점), 심리학/정신분석학 6위 (브랜드 지수 153,483점), 성공 24위 (브랜드 지수 121,558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