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강남점] 서가 단면도
(0)

교사와 학부모라면 누구나 궁금한 ‘학생과 수업, 그리고 성적’에 대한 9문 9답. “왜 학생들은 학교를 좋아하지 않을까? 시험에 꼭 필요한 기술은 어떻게 익힐 수 있을까? 반복은 유용한 학습 방법인가? 학생들이 과학자나 수학자, 역사가처럼 생각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학교에서 학생별 맞춤 수업이 가능한가?” 등등에 대해 세계적으로 저명한 인지과학자 대니얼 윌링햄이 풍부한 교육 사례를 들어 알기 쉽게 설명할 뿐 아니라 실제로 수업이 이루어지는 교실에 적용할 수 있는 교수법을 소개하고 있다.

학생들이 학교를 좋아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 대니얼 윌링햄 교수는 매우 놀라운 이야기를 한다. “우리의 뇌는 생각하는 용도로 설계되지 않았”기 때문에 어려운 문제를 던져 주면서 생각하기를 강요하는 학교와 교사를 좋아하지 않는 것은 당연하다는 것이다. 그는 인지과학적 관점에서 이렇게 설명한다.

인간다움이란 무엇일까? 인간은 다른 동물과 어떻게 다를까? 인간은 생각하는 존재라고 답하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새는 날고 물고기는 헤엄치고 사람은 생각한다. 셰익스피어는 『햄릿(Hamlet)』에서 인간의 인지 능력에 대해 이렇게 감탄했다. “인간은 얼마나 위대한 작품인가! 생각하는 인간은 얼마나 고귀한가!” 그러나 300여 년 뒤에 헨리 포드는 다소 씁쓸한 어조로 이렇게 말했다. “생각만큼 어려운 일도 없다. 그래서 생각하는 인간이 그토록 드문 모양이다.”

둘 다 일리 있는 말이다. 사실 인간은 다른 동물에 비해 몇 가지 유형의 추론을 잘하기는 하지만 그런 뛰어난 재능을 자주 보여 주지는 않는다. 그런데 인지과학자라면 아마도 다른 설명을 덧붙일 것이다. “인간의 뇌는 생각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생각하기를 회피하는 용도로 설계되어 있기 때문에 사람들이 자주 생각하지 않는 것”이라고.

E. D. 허쉬 주니어 (버지니아대학교 명예교수)
: ★ 교사를 위한 최고의 지침서다. 유치원 교사부터 대학 교수까지 모든 선생님들의 가방 속에 들어 있어야 할 고전이다.
제이 매튜 (『워싱턴포스트』 교육 칼럼니스트)
: ★ 인지과학자이자 뛰어난 작가인 대니얼 윌링햄이 내놓은 학교 교육에 관한 책이다. 이 책을 읽다 보면 거칠고 스릴 넘치는 낯선 나라를 여행하는 기분이 든다. 교사와 학부모는 물론이고 학생들도 한 장 한 장 이 책을 넘기면서 놀라운 경험을 할 것이다.
존 가브리엘리 (MIT 기술 및 인지신경과학, 그로버 허만 건강과학 교수)
: ★ 교육자들은 이 놀라운 책을 좋아하게 될 것이다. 윌링햄은 인지 혁명 가운데 가장 중요한 발견을 소개하고 그것이 학생들을 가르치는 기술을 어떻게 개선할 수 있는지, 학생들에게 어떻게 영감을 불어넣을 수 있는지 말해 준다.
조 라이너 (워싱턴 D. C. 윌슨고등학교 영어 교사)
: ★ 이 책이 제시하고 있는 많은 연구와 논쟁은 평범한 교사도 더 유능한 교사가 될 수 있게 도와줄 것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중앙일보(조인스닷컴) 2011년 7월 23일자
 - 조선일보 Books 북Zine 2011년 7월 23일자
 - 한겨레 신문 2011년 7월 22일자

최근작 :<공부하고 있다는 착각>,<리딩 마인드 : 우리는 어떻게 글을 읽는가>,<[큰글씨책] 리딩 마인드 : 우리는 어떻게 글을 읽는가 > … 총 66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120종 (모두보기)
소개 :

부키   
최근작 :<라이프 트렌드 2025 : 조용한 사람들>,<배우라는 세계>,<스마트폰 끄기의 기술>등 총 268종
대표분야 :경제학/경제일반 1위 (브랜드 지수 692,719점), 심리학/정신분석학 6위 (브랜드 지수 153,797점), 성공 24위 (브랜드 지수 122,24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