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6,700원 I 최고가 : 6,7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C13 [위에서부터 2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대한민국은 그간 앞서가는 회사를 벤치마킹해 시행착오를 줄이고 효율성을 높여 빨리 쫓아가는 ‘빠른 추격자 전략’으로 세계 1등 산업을 창출해냈다. 그러나 LCD, 메모리 반도체, 소형 2차 전지, 조선 산업과 같은 분야에서 1등을 차지하는 사이, 기업 내부에는 효율만을 중시하는 문화가 형성됐다.

모든 기업은 함께 성장하며 혁신을 일으키는 조직을 원한다. 예상치 못한 위기와 고난으로 급변하는 상황 속에서도 기업과 개인이 다시 일어설 힘을 얻는 조직, 그와 같은 조직이 되기 위해서는 지금까지와 다른 조직 문화가 필요하다. 22년간 R&D 조직을 경영한 최고기술책임자가 이 시대에 필요한 조직 문화를 말한다.

이현순 (현대자동차 부회장 역임, 현 두산그룹 고문)
: 유진녕 원장은 38년간의 연구원과 연구 경영자로서의 경험을 중심으로 연구 관리자로서의 덕목, 특히 과제 관리, 조직 관리, 연구원의 역량 관리, 회사 내 타부문과의 관계 정립 등에 관해 매우 현실적인 대안을 제시하고 있다. 분야는 다르지만 거의 같은 연구자의 길을 걸어온 본인의 경험과 비교해도 유효한 고민과 해결 방안을 제시하고 있어 책을 읽으며 크게 공감했다. 현재 연구원, 혹은 연구 관리자로 일하는 분들에게는 본인의 발전뿐만 아니라 부하를 육성하고 연구 조직을 발전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되는 책이다.
김도연 (서울대학교 명예교수, 전 교육과학기술부 장관)
: 일찍이 아인슈타인은 “지식이란 실제로 경험을 해보아야만 얻을 수 있는 것이다”라고 이야기한 바 있다. 현장 연구자로서, 연구 조직 관리자로서 세계 배터리 산업계를 이끄는 LG화학 기술 개발을 총괄 지휘했던 저자의 경험담은 보석과 같다. 그야말로 튼실한 지식이다. 그 지식이 고스란히 담긴 이 책을 학계 및 산업계의 후학들이 가야 할 방향을 찾도록 도울 훌륭한 지도책地圖冊으로 여기며 일독하기를 적극 권한다.
이병권 (전 KIST 원장)
: 이 책은 LG화학 입사 이후 40년가량 경제 발전을 뒷받침할 기술 개발의 최전선에 있었던 저자의 고민을 온전히 담고 있다. 경제와 기술 수준이 향상됨에 따라 새로운 요구에 부응하고자 노력해온 그는 대한민국을 성장시킨 경쟁력이었지만 이제는 실효성을 상실한 ‘빠른 추격자 전략’에서 벗어나야 한다고 말한다. 하지만 DNA처럼 각인된 과거 성공 전략에서 단방약으로 벗어나기란 어렵다. 문화, 경영, 리더십 등 저자의 모든 경험이 선도 전략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이에게 나침반이 되어줄 것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2020년 4월 18일자

최근작 :<연구원은 무엇으로 사는가>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연구원은 무엇으로 사는가>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

미래의창   
최근작 :<트렌드 코리아 2025>,<감출 수 없는, 표정의 심리학>,<2024 Consumer Trend Insights>등 총 89종
대표분야 :경영전략/혁신 1위 (브랜드 지수 630,223점), 트렌드/미래전망 일반 1위 (브랜드 지수 648,582점), 경제학/경제일반 2위 (브랜드 지수 658,147점)
추천도서 :<폭력적인 세계 경제>
전 세계적인 경제 위기로 우리를 둘러싼 각국의 정상들은 승자독식, 자국 중심의 정책을 펼치며 시대적 갈등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국가 단위의 ‘각자도생’ 전략은 세계 경제를 더 혼란에 빠트릴 것입니다. 이 책은 그런 정세 속에서 지금껏 눈여겨보지 않았던 경제적, 구조적 위협요소를 살피고, 저성장.불확실성의 시대를 극복하기 위한 대안들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미래로 나아가기 위한 디딤돌이 될 책으로 추천합니다.
- 성의현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