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프로파일링부터 요즘 뜨는 소비와 요즘 뜨는 상권까지 빅데이터는 소비자의 진심을 알고 있다. 이 책은 빅데이터가 알려주는 대한민국의 핫한 소비 트렌드와 뜨는 상권의 모든 것을 말한다. 우선 소비자 프로파일링이라는 분석 기법을 통해 개개인의 소비 특성이 반영된 10개의 소비자 유형을 제시한다.
나는 어떤 소비자 유형에 속해 있는지 찾아보자. 그다음으로 미세먼지, 문화 소비, 홈쇼핑, 편의점, 워라밸, 디지털 생활비, 홈바디, 5060 세대, 배달 음식 등 요즘 뜨는 9개의 소비 트렌드 키워드와, 힙지로, 성수동 카페 거리, 샤로수길, 황리단길, 해리단길 등 요즘 뜨는 5개의 대표 상권을 입체적으로 분석했다. 덧붙여 연령, 소득, 직업 등의 프리즘으로 25개의 라이프스타일을 세분화해 제시한다.
목차
저자의 말
1장 빅데이터란 무엇인가?
사람의 마음까지 알 수 있을까?│소비 데이터의 활용│빅데이터 시대, 소비 데이터의 역할│빅데이터의 활용 가치를 찾는 연습
2장 소비자 프로파일링
소비자 프로파일링 방법│동네 생활 소비형│종합 소비형│오프라인 올빼미형│외식 집중형│온라인 온리형│헤비 드라이버형│BMW형│일상 소확행형│워라밸 웰빙형│레저 활동형
3장 빅데이터로 본 요즘 뜨는 소비 트렌드 9
미세먼지│문화 소비│홈쇼핑│편의점│워라밸│디지털 생활비│홈바디│5060 세대│배달 음식
4장 빅데이터로 본 요즘 뜨는 상권 5
힙지로│성수동 카페 거리│샤로수길│황리단길│해리단길
부록 소비 라이프스타일 프리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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