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종로점] 서가 단면도
|
단순히 물건을 구매하던 시대에서 경험을 구매하는 시대로 소비 시장이 진화하고 있다. 불황과 불확실의 시대, 분명한 한 가지는 이제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는 제품을 팔고 싶다면 이전과는 다른 방식과 해법을 가지고 접근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그 모든 답을 찾기 위해서는 융합과 혁신이 매 순간 이루어지는 리테일 비즈니스를 파악하는 것이 필수다.
트렌드, 세일즈, 마케팅, 브랜딩에 대한 관심은 많지만 이 모든 것을 이끌어가는 유통업에 대해 다룬 책은 드물다. 이 책은 시장의 트렌드를 가장 가까운 곳에서 들여다보고 실행하는 유통업을 상세하게 통찰한다. 매우 실질적인 비즈니스 트렌드 분석을 해온 경영 칼럼니스트로 저자는 변화의 물결에서 살아남는 방법을 명쾌하고 상세하게 제시한다. 들어가며 : 리테일 비즈니스는 경제 상황과 소비자의 선호를 즉각적으로 반영하는 트렌드의 시금석 같은 산업이다. 이 책은 유통이 어떻게 기술력과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를 흡수해왔는지를 일별하며, 리테일 비즈니스의 변화 추이를 상세하고 광범위한 사례를 통해 한눈에 정리한다. 이 한 권에 유통뿐만 아니라 여러 산업의 근본적인 생존 전략이 담겨 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동아일보 2018년 4월 21일자 '새로 나왔어요' - 동아일보 2018년 4월 21일자 '새로 나왔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