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19,100원 I 최고가 : 19,900원
  • 재고 : 2부 I 도서 위치 : B17 [위에서부터 3번째칸], G11 [위에서부터 2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2)

과학도나 의학도를 꿈꾸는 사람에게 있어 파동은 필수적으로 공부해야 할 요소이다. 파동을 해석하는 데 이용하는 FFT 푸리에에 관하여 이해하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이 책은 삼각함수에서 출발하여 미적분에 대한 이해와 복소수, 오일러 공식, 정사영과 직교에 이르기까지 푸리에 수학을 이해하는 바탕이 되는 내용을 차근차근 설명해간다.

노트에 낙서한 듯 끼적거린 그림과 곳곳에 날아다니는 말풍선, 그리고 여느 자연과학서와는 달리 딱딱하게 설명만 하는 것이 아니라 독자에게 끊임없이 무언가를 물어보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책 뒷부분의 부록은 가위와 풀을 사용하여 직접 오리고 붙이며 파동을 만들어보고 비교하도록 한다. 책을 덮은 후에는 파동에 관한 개념뿐 아니라 수학의 기초 실력이 탄탄하게 쌓인 느낌을 받을 것이다.

첫문장
우리는 '인간 음성의 수수께끼'를 해명하고자 그 풀이를 하던 중이었다.

박용휘 (성애병원 PET-CT 센터 소장)
: 우주와 우리 일상은 파동으로 꽉 차 있습니다. 실제로 파동은 이론물리학을 비롯하여, 음향학, 광학, 우주물리학, 전자공학, 진동해석, 신호처리, 화상처리, 데이터압축, 통신공학 등 실로 많은 분야에서 밤낮을 가리지 않고 이용되고 있습니다. 그뿐 아니라 파동은 현대 임상진단의학의 기둥인 초음파, 전산화단층촬영, 자기공면촬영, 펫(PET)을 포함한 영상의학에도 폭넓게 이용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파동과 그 핵심인 푸리에(Fourier) 변환은 고등학교 교과과정에서 깊이 있게 다뤄지지 않습니다. 그러다 보니 대학에서 본격적인 수학 공부를 시작하려 할 때, 고등학교에서 수리 공부를 잘 하던 학생들마저도 파동에 대한 지식이 모자라 고생을 합니다.
이 책은 그토록 소중한, 그러면서 결코 만만치 않은 푸리에 변환을 이해하고 정복할 수 있도록 아주 자상하고 친절하게 가르치고 있습니다. 숫자나 공식을 무서워하는 사람에게도 친근감을 가지고 다가옵니다. 기본을 깨우치면 나머지는 큰 어려움 없이 터득할 수 있도록 정성껏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푸리에 급수를 배우는 데 필수적인 삼각함수와 미분·적분이 쉽고도 부드럽게 해설되어 있는 점이 돋보입니다. 뿐만 아니라 이 책은 자가학습을 할 수 있도록 대화법을 활용하면서, 실제 간단한 실습까지 곁들여 놓았습니다.
이 책이 나온 지 22년이 지났으나, 지금도 일본이나 미국에서 푸리에에 관해 가장 쉬운 입문서 중의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파동에 관심이 많으나 수학이 무서워 주저하고 계시는 분들께 이 책을 권합니다. 특히, 큰 꿈을 지닌 젊은 학생, 과학도, 의학도 그리고 과학에 흥미를 느끼고 계신 일반인에게도 좋은 읽을거리가 되리라 믿습니다. 이 책이 한국의 과학 수준을 드높이는 데 일조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최근작 :<수학으로 배우는 파동의 법칙>,<DNA의 법칙>,<법칙 시리즈 세트 - 전3권> … 총 11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왕자님의 연애편지>,<거실공부의 마법>,<CEO 오다 노부나가 경영 10법칙> … 총 26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