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독일 청소년문학상을 수상한 작가 마르틴 발트샤이트가 실존하는 고래, 52헤르츠를 주인공으로, 아동 눈높이에 맞춰 소통의 어려움과 외로움에 대해 이야기한다. 고래는 보통 12~25헤르츠 사이의 주파수로 의사소통을 하는데 이 고래는 52헤르츠, 더 정확히 말하면 51.75헤르츠의 고음으로 노래를 한다. 고래들은 그런 높은 소리를 전혀 들을 수 없어 소통이 불가능하다. 52헤르츠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고래는 현재 지구상에 단 한 마리도 없다는 의미이다. 고래인데도 고래들과 소통을 하지 못하는 52헤르츠는 어떤 무리에도 속하지 못해, 지금도 홀로 바다를 떠돌고 있다.

<52헤르츠>는 남과 다른 개성이나 재능 혹은 장애를 다룬 책으로 감상할 수도 있다. 보통 아이들과 달리 독특한 재능이나 개성, 혹은 장애를 가진 아이는 대부분 관계 맺기에 어려움을 겪기 때문이다. <52헤르츠>는 남 다른 아이와 부모가 쉽게 감정이입할 수 있는 이야기다. 이야기를 통해 남과 다른 아이와 부모에게 따스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수상 :2011년 독일 청소년 문학상
최근작 :<나는 네가 보지 못하는 것을 봐>,<52헤르츠>,<짹짹짹!> … 총 254종 (모두보기)
소개 :『기억을 잃어버린 여우 할아버지』로 독일아동청소년문학상을 받았고, <코끼리의 밤>으로 독일 단편영화상을, <더 나은 숲>으로 독일 청소년연극상을 받는 등 수많은 상을 수상했다.
최근작 :<유럽 문화와 교육 대국 독일 이야기> … 총 88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에서 독어독문학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서울대학교에서 독일어를 가르쳤으며, 현재는 영어와 독일어를 우리말로 옮기는 일을 하고 있다.
<독일 이야기>를 집필하였고, 옮긴 책으로는 <오늘은 의사가 아니라 환자입니다>, <우린 널 사랑해>, <성탄절 이야기>, <페르디와 작은 별>, <꼬마 흡혈귀 1~20>, <루카스의 긴 여행 1, 2>, <가이아의 정원>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