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안도현 시인의 애송시 48편을 단평과 함께 엮었다. 신경림 시인의 시에서 함민복 시인의 시에 이르기까지, 안도현 시인이 생각하는 '좋은 시'의 기준으로 골라낸 시편들이 실렸다. '골목안 풍경'으로 유명한 고 김기찬 사진작가의 흑백사진이 시와 함께 어우러져 있다.

총 4부로 구성하고 각 부마다 12편의 시를 실었다. 1부에는 삶의 밑바닥에서 발견한 웃음과 희망을 노래하는 시편들을 수록했다. 2부의 시들은 생의 후반부의 시간들에 대한 치열하면서도 깊이 있는 성찰을 보여준다.

3부에서는 우리네 마음속에 깊이 자리한 향토성 짙은 풍경과 마음의 여유를 찾아 주는 아름다운 장면 묘사가 빛을 발하는 시편들이 실렸다. 4부에 실린 시들은 우리가 쉽게 지나칠 수 있는 삶의 이면과 여성성에 대해 노래한다.

이 시선집 속의 시들은 안도현 시인이 2002년에 펴낸 시 모음집 <바람난 살구꽃처럼>에서 절반 정도 옮겨 왔다. 나머지 절반은 새로 고른 시들이다.

최근작 :<바우솔 우리 시 그림책 + NEW 풀과바람 세계 그림책 세트 - 전45권>,<물꼬>,<맨처음 식물공부> … 총 259종 (모두보기)
SNS ://twitter.com/koreadolphins
소개 :1961년 경상북도 예천에서 태어났습니다. 1981년 <매일신문> 신춘문예에 시가 당선되어 등단했습니다. 《서울로 가는 전봉준》을 비롯해 11권의 시집을 냈습니다. 《나무 잎사귀 뒤쪽 마을》, 《냠냠》, 《기러기는 차갑다》, 《나는 내가 누구인지 몰라》 등의 동시집과 다수의 동화를 쓰기도 했으며, 100쇄를 넘긴 어른을 위한 동화 《연어》는 15개국의 언어로 해외에 번역 출간되었습니다. 소월시문학상, 백석문학상, 석정시문학상 등을 받았습니다. 현재 단국대학교 문예창작과 교수로 재직 중입니다.
최근작 :<골목안 풍경>,<골목을 사랑한 사진가>,<역전 풍경> … 총 21종 (모두보기)
소개 :

안도현 (엮은이)의 말
제가 생각하는 '좋은 시'의 기준을 여기에 적용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이 시선집이 시를 좋아하는 독자들의 눈높이를 한 단계 상승시켜 줄 것이라고 은근히 기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