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8,300원 I 최고가 : 8,3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B29 [위에서부터 2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2005년 출간되어 뜨거운 반응을 얻은 '살아있는 세계사 교과서'의 문제의식을 고스란히 이어받은 각국 역사 입문서인 '처음 읽는 세계사 시리즈' 첫 권이다. '처음 읽는 세계사 시리즈'는 각 국가의 역사를 자세히 소개하면서도 세계사의 큰 흐름을 아우르고 있어 세계사와 각국사의 균형 잡힌 읽기를 추구한다.

세계사의 주요 사건과 인물을 구체적인 해당 국가의 역사에서 만나게 하는 '처음 읽는 세계사' 시리즈. 역사교사들의 오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어렵고 낯설게만 느껴졌던 외국사를 본격적인 역사서로서의 성격을 유지하면서도 쉽고 눈에 그려지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1권 <처음 읽는 터키사>에서는 세계사 수업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비잔티움과 오스만의 역사를 제대로 읽을 수 있으며, 낱낱이 아니라 하나의 역사적 흐름에서 파악할 수 있다. 또한 동양과 서양의 역사와 종교, 문화와 혈통이 교차하고 어우러져 있는 터키를 통해 세계사 이해의 주요한 줄기를 확인할 수 있다.

첫문장
세계 지도를 펴고 터키가 어디에 있는지 찾아보자.

인문사회과학출판인협의회(인사회)
: 고대 히타이트 문명, 그리스.로마.비잔티움의 문화와 오스만 제국의 역사를 모두 품은 터키. 세계사 박물관과도 같은 터키의 역사가 아직은 낯선 한국인을 위해 동양과 서양의 역사와 종교, 문화와 혈통의 교차로를 다양한 시각자료로 친절하게 보여준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Books 북Zine 2010년 8월 7일자 '한줄 읽기'
 - 한겨레 신문 2010년 8월 6일 잠깐 독서
 - 동아일보 2010년 8월 7일자 새로나온 책

최근작 :<마주 보는 역사수업>,<역사 선생님이 들려주는 동아시아 맞수 열전>,<전국역사교사모임 선생님이 쓴 제대로 한국사 세트 - 전10권> … 총 124종 (모두보기)
소개 :

전국역사교사모임 (지은이)의 말
터키는 문명의 교차로이자 용광로다. 또한 오랜 세월 다양한 종족과 문화가 충돌하고 뒤섞이는 가운데 공존과 화해를 이루고 있는 나라다. 어떻게 이런 공존과 화해가 가능했을까? 끊임없는 전쟁과 테러에 시달리고 있는 오늘날, 우리가 터키로부터 배워야 할 점이 바로 이것이다.

휴머니스트   
최근작 :<출발! 1박 2일 캠핑 과학>,<방법서설>,<선생님과 함께 읽는 꺼삐딴 리>등 총 918종
대표분야 :역사 1위 (브랜드 지수 1,284,637점), 청소년 인문/사회 4위 (브랜드 지수 245,565점), 철학 일반 9위 (브랜드 지수 102,466점)
추천도서 :<박시백의 조선왕조실록 특별 세트 - 전20권>
성실한 고증과 탄탄한 구성, 독창적이고 명쾌한 시각을 통해 조선왕조 500년 역사를 생생하게 되살린 국민 역사서. 박시백 화백이 13년간 몰입하여 방대한 분량의 실록을 2만 5,000장의 컷으로 재구성하였다. 실록 완독의 힘으로 일궈낸 이 작품은 역사학계와 만화계 모두의 찬사를 받으며 한국 역사 만화의 새 장을 열었다. 우리의 소중한 역사 기록인 실록을 모두가 누릴 수 있도록 흥미진진하게 보여주는 다시 나오기 힘든 탁월한 저작! (편집주간 황서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