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6,200원 I 최고가 : 6,800원
  • 재고 : 2부 I 도서 위치 : E04 [위에서부터 6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2)

아름다운 우리 옷 설빔. 그 속에 깃든 정성과 마음을 이야기하는 그림책이다. 설빔을 입을 날을 손꼽아 기다리는 여자 아이의 설레는 마음과 새해 첫날을 맞는 기쁨을 담고 있다. 다홍색 비단치마를 두르고 수눅을 맞추어 솜버선을 신은 아이의 모습이 유려하다.

장식미 넘치는 고운 그림으로 한 가지 한 가지씩 우리 옷을 보여준다. 간결하면서도 함축적인 글로 설빔을 입는 아이의 흥분과 기쁨을 표현했다. 혼자 힘으로 치마저고리 입는 일부터 머리단장까지 해나가는 야무진 모습을 따라가다 보면, 우리 옷 입는 방법을 익힐 수 있다.

반닫이며 촛대, 보료, 조각보와 같은 전통 살림방을 장식하는 소품들의 모습도 세심하게 그려져 있다.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우리 문화에 대한 이해와 자부심을 일깨워주는 '우리문화그림책' 시리즈의 네 번째 책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정봉남 (광주광역시교육청 시민참여팀장, 전前 순천기적의도서관 관장)
 - <아이책 읽는 어른> (큰곰자리 刊)

최근작 :<팡이의 눈물 사용법>,<내가 안아 줄게>,<설빔> … 총 53종 (모두보기)
소개 :이화여자대학교 조형예술대학과 디자인대학원을 졸업하고 한국일러스트레이션학교에서 그림책 공부를 했어요. 첫 그림책 『설빔』으로 제27회 한국어린이도서상을 받았어요. 쓰고 그린 책으로 『설빔』, 『내가 안아 줄게』, 『팡이의 눈물 사용법』이 있으며, 『팥쥐 일기』, 『어느 날 우리 집에』, 『꼬마 이웃, 미루』, 『엄마랑 똑같지?』 등에 그림을 그렸어요.

사계절   
최근작 :<민트 초코 딸기>,<두 점 이야기>,<휘슬이 두 번 울릴 때까지>등 총 1,241종
대표분야 :청소년 인문/사회 2위 (브랜드 지수 263,205점), 전쟁/평화 이야기 2위 (브랜드 지수 17,396점), 청소년 소설 2위 (브랜드 지수 786,41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