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정판 역사 서문
감사의 글
참여자들
서문 레지오 에밀리아에 대해 보충하는 관점
소견 말라구찌의 이야기, 다른 이야기들
제1부 출발점
1장 서론: 배경과 출발점들(캐롤린 에드워즈 · 렐라 간디니 · 조지 포먼)
2장 레지오 에밀리아로부터 우리가 배울 것은 무엇인가?(릴리안 캐츠)
제2부 레지오 에밀리아의 교육자들이 묘사한 자신들의 프로그램 - 렐라 간디니와의 대담
3장 역사, 사상, 그리고 기본 철학: 렐라 간디니와의 대담(로리스 말라구찌)
4장 유아학교 운영에 있어서 지역사회 -교사의 협력: 렐라 간디니와의 대담(세르지오 스패쥐아리)
5장 기록작업을 통해 구성된 프로젝트 방식의 교육과정-프로제따찌오네: 렐라 간디니와의 대담(깔리나 리날디)
6장 뻬다고지스따의 역할: 렐라 간디니와의 대담(티찌아나 필리삐니 · 시모나 보니라우리와의 공저)
7장 아뜰리에리스따의 역할: 렐라 긴디니와의 대담(베아 베끼)
8장 부모들의 의견: 렐라 간디니와의 대담(지안나 폰타네지 · 밀러 지알디니 · 모니카 손치니)
제3부 이론에서 실제까지
9장 교육적이고 보호적인 공간(렐라 간디니)
10장 동반자, 양육자, 안내자: 교사의 역할(캐롤린 에드워즈)
11장 레지오 에밀리아 유아학교와 영 · 유아센터에서 '특별한 권리'를 지닌 어린이들(캐슬린 스미스)
12장 레지오 에밀리아의 교육과정 개발 : 공룡에 대한 장기 교육과정 프로젝트(바지 랜킨)
13장 디자인, 기록작업 그리고 담화를 통한 협상적 학습(조지 포먼 · 브렌다 파이프)
14장 레지오 에밀리아의 이론과 살제: 그들은 자신이 무엇을, 왜 하는지 알고 있다(레베카 뉴)
15장 양귀비와 세상을 창조하는 춤(폴 코프먼)
제4부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을 미국 교실로 확장하기
16장 공동체 안의 어린이: 유아기 통념으로 인한 제약(존 니모)
17장 기존의 틀과 우리의 제리오 에밀리아 경험에서 얻은 새로운 아이디어들(레베카 캔터 · 킴벌리 웨이틀리)
18장 다른 문화권엣의 적용: Model Early Learning Center의 여정(앤 르윈)
19장 눈 속의 도시: 매사추세츠에서 다상징적 접근을 적용하기(조비 포먼 · 조앤 랭리 · 오문자 · 린다 뤼슬리)
20장 거울 보기: 위넷카에서의 레지오 실제에 대한 반영(에바 타리니 · 린 와이트)
21장 교사교육을 위한 프로젝트 접근의 틀: 협력 학습과 반성적 실천의 사례(메리 제인 모란)
22장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적용: 연구와 실천의 참조점이 되어 가기(브렌다 파이프·루이즈 캐드웰·잰 필립스)
23장 미국의 유아교육 재고찰하기: 레지오 에밀리아와의 만남에서 출발한 우리의 반영(캐롤 브런슨 필립스·수 브레드캠프)
제5부 결론
24장 결론: 마지막 고찰(캐롤린 에드워즈 · 렐라 간디니 · 조지 포먼)
레지오 교육자들이 사용하는 용어들의 정의
추가 자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