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아이들의 일상과 사물을 새롭게 바라본 시선들을 다양한 빛깔과 향기와 맛으로 표현한 동시집. 동시인이 어른이기에 '아이인 척'하며 동시를 쓸 수밖에 없는 한계를 극복해 시인 자신의 이야기 또한 자연스럽게 스며들게 하고 있다.

짧은 한 편의 시 속엔 아이들에게 말해 주고 싶은 삶의 진리나 가치관, 깨달음 그리고 더 나아가 시인의 성격과 마음까지도 담겨 있어, 다분히 시적 상상력만 맛볼 수 있는 것이 아닌 시인의 '우주'를 경험할 수 있는 것이다.

총 51편이 4부로 나뉘어 수록되어 있고, 제1부에는 우리가 쉽게 지나칠 수 있는 아주 작은 사물과 동물들을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고 재발견한 이야기가 실린다. 제2부에는 평범한 일상을 특별한 이야기로 재해석한 동시가, 제3부에는 가슴이 절로 따뜻해지는 가족 이야기가, 제4부에는 우리 삶과 닮아 있는 자연 이야기가 실려 있다.

<제1부> 어떤 벌일까?
-「도깨비뿔을 단 감자」 외 12편

<제2부> 요놈, 바로 너구나!
-「딱 걸렸다」 외 11편

<제3부> 발 씻기 숙제
-「내 이름은 용태 동생」 외 13편

<제4부> 잠자리의 잠자리
-「우리 집 마당에 온 봄」 외 11편

시인의 말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09년 3월 28일 어린이 새책

수상 :2010년 우리나라 좋은 동시문학상
최근작 :<2024 여름 우리나라 좋은동시>,<숲속 곰곰이 보건소>,<얘들아! 나 왔다 : 2023 오늘의 좋은 동시> … 총 29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29종 (모두보기)
소개 :1980년 전라북도 전주에서 태어났으며, 전북대학교에서 시각디자인을 공부한 뒤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에 실린 동시집 『뻥튀기는 속상해』를 비롯하여 『어쩌면 저기 저 나무에만 둥지를 틀었을까』 『우리 동네 이야기』 『우산 속 둘이서』 『난 멋진 형아가 될 거야』 『동생을 찾으러』 『좋은 꿈을 줄게』 등 많은 책에 그림을 그렸다.

푸른책들   
최근작 :<난다 난다 신난다>,<김치 치즈 스마일>,<좋은 꿈을 줄게>등 총 264종
대표분야 :국내창작동화 4위 (브랜드 지수 1,035,395점), 청소년 소설 7위 (브랜드 지수 317,80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