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7,600원 I 최고가 : 7,6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D43 [위에서부터 3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여행 매니아인 지은이는 출산 후 아기와 함께 여행을 떠날 수 있는 방법을 고심한다. 아기와 단둘이 여행을 떠날 수는 없기에 화가 할머니와 함께 가야겠다는 생각을 했고, 할머니의 구미를 당길 수 있도록 캠핑카 여행을 제안한다. 거기에 허드렛일을 도맡을 머슴, 제대한 지 5일 된 어리버리한 김 병장까지 끌고 그녀는 캠핑카 여행의 첫 발을 내딛었다.

지은이는 이 책에서 먼저 캠핑카 여행을 떠나기 전에 갖추어야 할 것들에 대해 알려준다. 캠핑카 렌탈 FAQ와 도움이 되는 인터넷 사이트 정보 등도 소개한다. 또한 캠핑카를 달리면서 있었던 다양한 에피소드들과 유럽의 소도시들에 대한 단상들, 캠핑카의 장단점, 지은이가 직접 선정한 유럽 드라이빙 명소 등도 안내하고 있다.


김혜연 (글)의 말
여행을 통해 나는 나의 삶이 아닌 그들의 삶을 바라본다. 나는 그곳에 속해 있지 않으므로, 그저 살짝 엿보고 지나갈 뿐이다. 창문 밖의 풍경은, 단지 창문 밖에 있기 때무에 더 아름다워 보일 수도 있다. 결국 내가 여행을 떠나는 이유는 일종의 신기루를 찾기 위함이다. 나는 여행을 통해 얻는 나만의 착각과 정체 모를 우쭐함을 통해 내 삶을 충전한다. 사실 그것은 내가 결국 이곳으로 돌아올 것이며, 그곳에 평생 머물 사람이 아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다.
에밀 졸라와 사르트르가 원고를 써 내려갔던 레 되 마고(Les Eeux Margot)카페에서 매일 같이 일해야 하는 사람이었다면, 관광객을 끌기 위한 축제가 매년 되풀이되는 작은 마을에 3년쯤 죽치고 있었다면, 나는 또다시 그것들로부터 벗어나려 할 것이다. 일상과 여행의 경계는 저 바깥 어딘가에 있는 것이 아니라 바로 내 안에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