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큐레이션이란 다른 사람이 만들어놓은 콘텐츠를 목적에 따라 가치 있게 구성하고 배포하는 일을 뜻하는 말이다. 예를 들어 다양한 자료를 맛깔스럽게 조합해 내는 유튜버나 블로거, 각계각층의 사람들이 거대한 집단지성을 형성한 위키피디아, 스마트폰을 통해 주제에 따라 유용한 정보를 모아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 등이 큐레이션의 한 형태라고 볼 수 있다.

능수능란한 콘텐츠 큐레이터인 스티븐 로젠바움은 미디어, 광고, 퍼블리싱, 상업, 웹 테크놀로지 분야의 인재들을 인터뷰하고 그들의 사례를 모아 이 책을 썼다. 여기에는 큐레이션의 흐름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고, 구체적으로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큐레이션의 관점으로 세상을 본다는 건 어떤 것인지에 관한 내용이 담겨 있다.

신병철 (중간계캠퍼스장, 배달의 민족 CAO)
: “정보의 홍수로 허우적대고 불확실성이 증폭되는 요즘, 진짜 살아있는 지식과 정보를 찾아낸다는 것은 엄청 어려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이러한 때에 ‘큐레이션’의 개념을 정확히 인지시켜 주는 책이 나온 것은 환영할 일이다. 이 개념을 많은 분들이 체화하고 응용해서, 나와 조직을 지키고 성장시키는데 도움이 되시기를 바란다.”
명승은 (벤처스퀘어 대표, 티엔엠미디어 공동대표│『아이패드 혁명』 저자, 한국블로그산업협회 前회장)
: “이 책은 미디어와 정보의 홍수 속에서 구원의 손길을 기다리는 누리꾼들을 위한 친절한 해설서이다. 블로거, 트위트리안, 시민기자, 카페운영자, 콘텐츠 전략가 등으로 활동했던 우리 앞에 ‘큐레이터’라는 이름의 새로운 기회가 펼쳐진다.”
가이 가와사키 (애플의 수석 기술전도사, 『가이 가와사키의 시장을 지배하는 마케팅』 저자)
: “이제 왕은 창작이 아니라 큐레이션이다. 로젠바움은 그 이유를 설명하고, 이런 기회를 이용할 방법을 제시한다. 훌륭한 연구 분석서이다.”
다니엘 핑크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드라이브Drive》, 《파는 것이 인간이다To Sell Is Human》 저자)
: “미래 정보화 시대에 대한 희망을 제시하는 책. 왜 검색로봇이 인간을 대체할 수 없는지 궁금하다면 이 책을 읽을 것.”
아리아나 허핑턴 (《허핑턴 포스트》 설립자, 스라이브 글로벌 설립자 겸 CEO,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작가)
: “디지털과 뉴미디어 산업의 성공을 보장하는 최고의 스마트 가이드!!”
제프 자비스 (뉴욕시립대학교 저널리즘 경영대학원 교수,『구글노믹스』 저자)
: “큐레이션이 오늘날 미디어와 비즈니스의 가장 중요한 트렌드 중 하나임을 알게 될 것이다.”

최근작 :<큐레이션 : 실전편>,<큐레이션>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최근작 :<매출 10배 올려주는 상세페이지 기획과 디자인>,<틱톡 마케팅>,<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통합 마케팅> … 총 11종 (모두보기)
SNS :http://www.facebook.com/woodlaws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