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DNA의 운명이 '사용법'에 따라 어떻게 달라지는지 소개해주는 후성유전학 입문서. DNA의 염기 서열만으로는 설명되지 않는 현상들을 최신 후성유전학 연구 결과에 기대어 상세하게 설명해준다. 후성유전학이란, 환경에 따라 유전자가 발현되거나 발현되지 않거나 하는 방식이 어떻게 변화하는지를 연구하는 유전학의 하위학문이다.

우리가 먹는 음식, 화학 물질과 오염 물질, 자외선 등 수많은 환경 자극과 경험은 유전자가 발현하는 방식에 극적인 변화를 초래할 수 있는 잠재적 요인이다. DNA에 메틸기가 달라붙거나 히스톤 단백질에 변형이 생기면, 유전자 발현에 변화가 일어나 세포의 기능뿐 아니라 세포 자체가 변할 수 있다. 켜져야 할 유전자가 꺼지거나, 꺼져야 할 유전자가 켜지는 일이 생기고, 심지어 세대를 넘어 자식에게 유전되기도 한다.

이외에도 우리 유전자가 자신이 부계에서 기원했는지 모계에서 기원했는지를 기억한다거나(각인), 여성의 X염색체 중 하나는 모든 세포에서 무작위적으로 비활성화된다거나, 특정 종류의 miRNA가 증가하거나 감소하면 암이 생긴다거나 하는, 후성유전적 변형과 관련이 깊은 흥미로운 현상들을 상세히 소개하고 있다.

머리말9
1장 추한 두꺼비와 품위 있는 남자 · 23
2장 언덕을 다시 굴러 올라가는 방법 · 39
3장 우리가 알고 있던 생명 · 67
4장 우리가 현재 알고 있는 생명 · 85
5장 일란성 쌍둥이는 왜 정확하게 똑같지 않은가? · 115
6장 아버지의 죄 · 145
7장 세대 게임 · 169
8장 양성 간 전투 · 189
9장 X 세대 · 219
10장 메시지는 매개체가 아니다 · 253
11장 내부의 적과 싸우기 · 289
12장 모든 것은 마음에 달려 있다 · 327
13장 내리막길 · 363
14장 여왕 만세! · 391
15장 녹색 혁명 · 407
16장 앞으로 나아갈 길 · 423
감사의 말 · 437/ 노트 · 439/ 용어 설명 · 452/ 도판의 출처 · 457/ 찾아보기 · 458

: 저자는 후성유전 메커니즘과 그것이 노화와 암에 어떤 의미를 지니는지에 대해 지금까지 밝혀진 최신 지식의 세계로 우리를 안내한다. _ 로렌스 허스트
: 후성유전학을 많은 대중에게 쉽게 다가가도록 하기 위한 과감한 시도. 읽기 쉬운 문체와 완벽을 추구하는 교과서 기술 방식을 결합해 쓴 책이다. _ 조너선 와이츠먼
라이브러리 저널
: 인간의 건강과 질병에 관한 우리의 이해에 혁명을 불러일으키는 후성유전학 분야를 솜씨 좋게 소개해준다.
더 가디언(The Guardian)
: 다윈을 기절하게 만들 책. 우리가 누구이고 어떻게 기능을 발휘하는지에 관심이 큰 사람이라면, 이 책을 꼭 읽어봐야 한다._ 피터 포브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2015년 9월 25일자 '한줄읽기'
 - 동아일보 2015년 9월 26일자 '새로나온 책'

최근작 :<정크 DNA>,<유전자는 네가 한 일을 알고 있다> … 총 20종 (모두보기)
소개 :분자세포생물학자이자 영국 런던 임페리얼 칼리지 방문교수. 영국 에든버러 대학에서 바이러스학 박사 학위를 받았고, 런던 임페리얼 칼리지 부교수로 재직했다. 10여 년 넘게 생명공학과 제약 분야에서 일하면서, 미국 하버드 의학대학원, 펜실베이니아 대학, 위스타 연구소, MD 앤더슨 암센터, 서던캘리포니아 대학 등 많은 의학 연구소 및 연구기관의 연구자들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 지은 책으로 『유전자는 네가 한 일을 알고 있다The Epigenetics Revolution』『정크 DNA Junk DNA』가 있다.
최근작 :<빅뱅>,<블랙 홀 여행> … 총 541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화학교육과를 졸업하고, 교양 과학과 인문학 분야의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2001년 『신은 왜 우리 곁을 떠나지 않는가』로 제20회 한국과학기술도서 번역상을 받았다. 옮긴 책으로는 『사라진 스푼』, 『진화심리학』, 『통제 불능』, 『x의 즐거움』, 『오리진』, 『수학으로 생각하는 힘』, 『변화는 어떻게 일어나는가』, 『차이에 관한 생각』, 『천 개의 뇌』, 『멀티제너레이션, 대전환의 시작』, 『과학 잔혹사』, 『인간이 되다』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