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3년간 <입이 트이는 영어> 월간지로 출간된 150권의 3,500개 주제 중에서 한국 사람들이 가장 궁금해 하고 영어로 표현하고 싶은 주제를 엄선해, 공들여 다시 집필한 최고의 스피킹 지문과 대화문으로 이루어져 있다.
'입이 트이는 영어'는 청취자/독자들이 홈페이지 게시판에 직접 신청한, 생활 밀착형 주제, 한국 문화 주제, 시사 이슈 주제 등의 다양한 주제를 총망라해 책에 직접 반영한다. 청취자/독자들은 본인이 신청한 주제가 매달 책에 실리는 것을 보고, 영어 표현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시키고, 매우 큰 성취감과 만족감을 느끼게 된다. 말 그대로 청취자/독자가 지난 13년간 함께 힘을 모아 <입트영> 책들을 집필해온 격이다.
대한민국에서 이렇게 영어 학습 주제를 독자들이 직접 선정하고, 책의 내용이 100% 그 주제들로 구성되는 영어 교재는 <입트영>이 유일하다고 할 수 있다. 매월 새로운 주제의 내용들이 나오고, 특히 한국 사람들에게 와닿는 내용의 영어 스피킹 표현들을 엄선하여 제시하고 있어서, 주제별로 영어 스피킹을 하기 위한 스터디 교재로 쓰기에 가장 안성맞춤이다.
영어 스피킹 초밀리언셀러
EBS FM 어학 방송 대표 스피킹 프로그램
13년간 출간된 <입이 트이는 영어> 150권의 핵심 중의 핵심!
시리즈 4권에 <입트영> 최고의 스피킹 주제 240개 엄선!
240개 스피킹 지문, 240개 대화문, 720개 스피킹 패턴을 수록!
EBS FM 중급 스피킹 진행자 이현석의 13년 원고 집대성!
<입이 트이는 영어> 단행본 시리즈는, 지난 13년간 <입이 트이는 영어> 월간지로 출간된 150권의 3,500개 주제 중에서 한국 사람들이 가장 궁금해 하고 영어로 표현하고 싶은 주제를 엄선해, 공들여 다시 집필한 최고의 스피킹 지문과 대화문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청취자/독자들이 직접 선정한 영어 주제를 책에 100% 반영한,
청취자/독자 참여형 영어 교재!
<입이 트이는 영어>는 청취자/독자들이 홈페이지 게시판에 직접 신청한, 생활 밀착형 주제, 한국 문화 주제, 시사 이슈 주제 등의 다양한 주제를 총망라해 책에 직접 반영한다. 청취자/독자들은 본인이 신청한 주제가 매달 책에 실리는 것을 보고, 영어 표현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시키고, 매우 큰 성취감과 만족감을 느끼게 된다. 말 그대로 청취자/독자가 지난 13년간 함께 힘을 모아 <입트영> 책들을 집필해온 격이다. 그게 수십만 명의 애청자들이 <입트영>에 열광하는 이유이다.
*교재의 QR 코드를 링크하면 저자 직강을 들을 수 있습니다.
*저자 이현석과 카카오톡 실시간 소통을 통해 영어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영어로 입을 뻥~ 뚫어주는
<이현석의 입이 트이는 영어, 최고의 스피킹 60>
왜 <입이 트이는 영어>에 열광하는가?
지난 13년간 EBS FM의 명실공히 대표 영어 스피킹 프로그램 <입트영>은 한국인에게 가장 최적화된 영어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한국 사람들이 일상에서 가장 많이 접하는 생활 밀착형 주제들을 가장 원어민의 영어에 가깝게 표현하는 것을 목표로 삼아왔다.
무엇보다 스피킹 영역은 자신이 하고 싶은 말을 하는 것이므로, 스피킹 주제는 평소에 우리가 하고 싶은 말과 주제여야 학습이 더 효과적이다. 예를 들어, 우리나라에서는 술을 마시면, 대리운전을 부르게 되는데, 이러한 대리운전의 개념은 외국에서는 생소한 개념일 수 있다. 그러나 한국 사람들은 대리운전을 이용한 경험을 영어로 설명하고 싶어 한다. 퀵서비스도 마찬가지이다.
이처럼 한국 사람들에게 최적화된 스피킹 주제는, 지난 13년간 150권의 3,500개 주제에 담아 월간지로 출간이 되어왔고, 지금도 출간되고 있다. <입이 트이는 영어> 진행자 이현석과 원어민 집필진은 한 권의 월간지 원고를 집필하는 데 월 평균 100시간 이상의 공을 들인다. 지금까지 대략 15,000시간 이상을 집필하는 데 공들인 셈이다.
<입이 트이는 영어> 주제는 청취자/독자가 직접 선정한다!
지금까지 <입트영>에 수록된 모든 주제는 청취자/독자들이 직접 선정을 한다. 한 달에도 40~50개의 주제들이 <입트영> 방송 홈페이지 주제 신청 게시판에 올라온다. 이러한 주제들은 생활 밀착형 주제, 한국 문화 주제, 시사 이슈 주제 등을 총망라한다. 저자인 이현석은 청취자/독자들의 이러한 신청 주제들을 단 한 개도 빼놓지 않고 읽어보고, 책에 반영한다.
청취자/독자들은 본인이 신청한 주제가 매달 책에 실리는 것을 보고, 영어 표현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시키고, 매우 큰 성취감과 만족감을 느끼게 된다. 말 그대로 청취자/독자가 지난 13년간 함께 힘을 모아 <입트영> 책들을 집필해온 격이다. 그게 수십만 명의 애청자들이 <입트영>에 열광하는 이유이다. 대한민국에서 이렇게 영어 학습 주제를 독자들이 직접 선정하고, 책의 내용이 100% 그 주제들로 구성되는 영어 교재는 <입트영>이 유일하다고 할 수 있다.
누가 <입이 트이는 영어>을 이용하는가?
<입트영>의 독자와 이용자 층은 말 그대로 전 국민 남녀노소이다. 영어를 처음 접하는 초등학생, 유학을 준비하는 유학 준비생, 영어 말하기 시험을 준비하는 취준생, 아이를 키우는 엄마, 직장 생활을 하는 회사원, 퇴직을 하고 취미로 영어 공부를 하는 어르신 등 매우 다양하다. <입트영> 방송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방송을 듣고 공부하는 모습을 담은 수많은 인증샷과 사연들이 올라와 있다.
전국에 <입트영>을 교재로 그룹 스터디 모임을 하는 스터디 그룹의 개수는 대략 1,000여 개 이상으로 추정된다. 매월 새로운 주제의 내용들이 나오고, 특히 한국 사람들에게 와닿는 내용의 영어 스피킹 표현들을 엄선하여 제시하고 있어서, 주제별로 영어 스피킹을 하기 위한 스터디 교재로 쓰기에 가장 안성맞춤이다.
<입이 트이는 영어> 저자 이현석과 카카오톡 실시간 소통!
<입트영>의 저자 이현석은 청취자/독자들과 소통을 잘한다고 정평이 나 있다. <입트영> 카카오톡 오픈 단톡방에서 매일 청취자들과 소통하고 있고, 단톡방에 올라오는 영어 질문에 대해 정성을 다해 직접 답변을 한다. 하루에도 적게는 50개에서 많게는 100개 이상의 질문이 단톡방에 올라온다. 많은 이들은 전국을 대상을 하는 방송 진행자가 이렇게 실시간 소통을 단톡방에서 매일 할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을 가지지만, 저자 이현석은 이렇게 이야기한다. “이러한 소통이 없었다면 지금의 <입트영>은 없었을 것입니다!” 오픈 단톡방의 최대 정원이 1,500명이어서 이미 하나의 단톡방은 정원이 마감된 상태이고, 두 번째, 세 번째 단톡방을 만들어서 지금도 소통 중이다. 다음은 <입트영> 단톡방 참여 방법이다.
카카오톡 오픈 단톡방
[공식] EBS 입트영, 매일 10분 영어
https://open.kakao.com/o/g5r1Fntc
참여 코드: ebs1004
이 책의 활용법
1 오디오 강의 청취
QR 코드를 찍어, 이현석 선생님의 Day별 주제에 대한 소개와 핵심 표현을 설명하는 인트로 강의를 듣는다.
2 Today’s TOPIC 주제와 관련된 내용 숙지
해당 주제에 대한 한글 해석을 미리 읽어보며, 어떤 말을 영어로 할지를 스스로 브레인스토밍해본다.
3 KEY EXPRESSIONS 핵심 표현과 어휘 암기
해당 주제의 스피킹에 필요한 핵심 표현과 어휘를 미리 보며 암기한다.
4 SPEECH PRACTICE 본문 내용을 반복해서 청취
QR 코드로 연동되는 음원으로 본문 내용을 최소 5차례 들어보며 반복 청취한다. 한 문장씩 따라 읽고, 전체 지문을 통 암기하여 낭송 연습을 한다.
5 PATTERN PRACTICE 핵심 패턴 연습
해당 주제별로 제시되는 세 가지 핵심 패턴과 활용 문장을 숙지하고 연습한다.
6 DIALOGUE PRACTICE 대화문 청취 및 연습
QR 코드로 연동되는 음원으로 해당 주제와 관련된 대화문을 최소 5차례 청취한다. 한 줄씩 따라 말하고, 파트너와 대화를 주고받는 연습을 한다.
7 COMPOSITION PRACTICE 영작 훈련
마지막으로 해당 주제의 핵심 표현들을 이용하여 그날의 영작 훈련을 한다. 영작을 하고 나서는 반드시 정답 문장과 비교해보고, 정확한 문장을 학습한다.
8 PATTERNS PRACTICE 핵심 패턴 180
책의 뒷부분에 본문의 핵심 패턴 180개와 이 패턴을 활용한 문장 540개를 부록으로 제공한다. 한글을 보고 영어로 바로 말하는, 순간 말하기 훈련에 활용한다.
추천사
<입이 트이는 영어>를 먼저 경험한 청취자/독자들의 추천사를 소개합니다.
생활 밀착형 주제를 통해 세상 돌아가는 일을 영어로 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40대 맘글리쉬 리더 전주연
아이와 제가 함께 공부하는 기쁨을 알게 해준 <입트영>! 영어 실력과 더불어 아이와 소통 주제까지 챙겨주는 <입트영>! 완전 추천합니다!
- 동탄에 아이와 함께하는 애청자 박민영
영어로 입도 뻥긋 못하던 제가 지금은 어느 원어민과 어떠한 대화를 해도 막힘이 크게 없고 영어가 자연스럽다는 칭찬을 듣습니다.
- 대전에서 40대 직장인
<입트영>의 도움으로 해외 현장에서 현지인들과 소통하며, 근무하고 있습니다.
- 스리랑카에서 상수도 개선 공사를 하고 있는 50대 직장인 정병옥
매일 다양한 주제를 다뤄 주시고 새로운 표현을 알려주시니 정말 유익하네요.
- 30대 직장인 이은영
한국의 고유 문화와 한국어의 미묘한 뉘앙스들을 이렇게 영어로 감쪽같이 바꿔주시는 선생님이 한국에 또 계실까요? 벌써 12년이 지났다는 게 믿어지지 않는, 여전히 매일 새로운 <입트영>.
- 30대 영어 전공자 윤현정
코로나바이러스나 원격 수업 같은 최신 트렌드부터 매일매일 다양한 주제와 내용을 다루니 재미도 있고 새로운 표현을 배우는 것이 즐겁다.
- 전주에 사는 우주선 아빠
영어가 머리 아픈 공부가 아닌 자연스러운 일상이 되는, 진짜 입이 트이는 영어! <입트영>!
- 30대 청취자 남유진
<입트영>은 영어 학습의 The best of the best이다!
- 영어에 흥미를 갖게 된 청취자 이재상
어느 날 입이 트인다!
- 서울 50대 직장인 이지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