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미국 현대문학을 대표하는 소설가이자, 해마다 유력한 노벨문학상 후보로 거론되는 작가 코맥 매카시가 1973년에 발표한 세번째 장편소설이다. 작가가 본격적으로 문학적 명성을 얻게 된 서부 장르소설로 넘어가기 전 초기작에 해당하는 『신의 아이』는 남부 고딕소설의 스타일을 선보이는 작품으로, 사회와 사회질서로부터 멀어져 철저히 고립된 채 살아가다 결국 연쇄살인과 시간(屍姦)을 저지르고 비참하게 추락하는 한 남자의 이야기를 그린다.

사회질서 바깥에서 존재하기 위한 한 인물의 처참한 시도를 그린 이 소설은 서술 방식 또한 전통적인 규범과 스타일에서 벗어나 있다. 애초에 단독 서술자라는 개념 자체가 존재하지 않아서, 시점도 말하는 이가 누구인지 알 수 없는 일인칭과 삼인칭을 왔다갔다한다. 인물 사이의 대화는 따옴표 없이 쓰였고, 무미건조한 서술이 이어지는가 하면 지극히 시적인 묘사가 불쑥 등장해 작품 전체에 특유의 아름다우면서도 강렬한 분위기를 드리운다.

‘신의 아이’라는 제목에서 짐작할 수 있듯 소설은 상징과 암시가 가득해 우화나 신화, 혹은 구약 성경의 에피소드처럼 읽히기도 한다. 그리고 내용 면에서나 형식 면에서나 기존의 관습적인 틀에 얽매이지 않으면서도 그 자체로 탁월한 완성도를 보여준다. 마흔의 나이에 쓴 세번째 작품에서, 이 시대의 거장 코맥 매카시는 이미 자신만이 구현할 수 있는 독자적인 작품 세계를 확고하게 구축한 것이다.

1부 007
2부 105
3부 175
옮긴이의 말 243

첫문장
그들은 카니발 사람들을 태운 캐러밴처럼 찾아왔다.

: 기대에 어긋나지 않게 아름답고 정확하여 우리를 놀라움과 폭력의 현시라는 꿈의 세계로 안내한다.
워싱턴 포스트
: 자신이 존경하는 소설가―멜빌, 도스토옙스키, 포크너―처럼, 코맥 매카시는 어떤 책보다 위대하고 깊은 작품을 완성해냈다. 신과 직접 맞붙어 싸우는 작가다.
: 이 작품은 너무나 강렬하고, 너무나 새롭고, 너무나 탁월해서 거의 미적인 범주화가 불가능할 정도다. 진귀하고 함축적이며 정확하면서도 시적인 문장으로 쓰인 걸작.
: 매카시는 아슬아슬한 웅변, 복잡한 운율과 놀라운 정확성을 결합해 최고의 남부 스타일을 선보인다. (…) ‘신의 아이’는 결코 헛된 제목이 아니다. 주인공 밸러드는 당신과 나 그리고 작가이며, 우리는 이 책을 잊지 못할 것이다.
: 매카시는 종교적 감정을 다루는 소설가이다. 우리 시대의 문학적, 지적 요구에 자신의 뜻을 굽히지 않고 또 완고하게 거부한다.
: 코맥 매카시는 주인공이 얼마나 끔찍한 행동을 하든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는 막강하고 비범한 작가다.
타임스 리터러리 서플리먼트
: 매카시는 열정과 애정과 유려함, 그리고 미국 남부의 처절하게 비틀린 정서에 완벽히 들어맞는 유머를 담아 주인공 레스터 밸러드의 비참한 추락을 그려낸다.
빌리지 보이스
: 매카시는 독보적인 문체의 귀재다. 미국 문학에서 대등한 자를 찾기 어려울 정도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국일보 2021년 9월 30일자 '새책'

수상 :2007년 퓰리처상, 1992년 전미 도서상(National Book Awards)
최근작 :<스텔라 마리스>,<패신저>,<신의 아이> … 총 29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교유서가 10주년 기념 작품집 세트 - 전2권>,<판타스틱 북월드>,<소설이 국경을 건너는 방법> … 총 356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을 졸업했다. 전문번역가로 활동하며 현재 이화여대 통역번역대학원 교수로 재직중이다. 지은 책으로 『완전한 번역에서 완전한 언어로』 『소설이 국경을 건너는 방법』이 있고, 옮긴 책으로 『울분』 『포트노이의 불평』 『굿바이, 콜럼버스』 『네메시스』 『죽어가는 짐승』 등이 있다. 『로드』로 제3회 유영번역상을, 『유럽 문화사』로 제53회 한국출판문화상(번역 부문)을 수상했다.

문학동네   
최근작 :<[북토크] 김기태 <두 사람의 인터내셔널> 북토크>,<정년이 9>,<백장미의 창백>등 총 4,324종
대표분야 :일본소설 1위 (브랜드 지수 1,468,474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1위 (브랜드 지수 4,399,671점), 에세이 1위 (브랜드 지수 2,195,152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