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8,200원 I 최고가 : 8,2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A38 [위에서부터 2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우리시대의 헤밍웨이'이자 미국의 장/단편소설, 회고록 작가 토바이어스 울프의 대표 장편소설. 국내에 처음 소개되는 울프의 작품이다. 첫 단편집으로 오헨리 문학상을 수상한 울프는 이후 레이먼드 카버, 존 업다이크, 리처드 포드 등과 함께 1980년대 '더티 리얼리즘'을 내세운 '미국 단편소설 르네상스'를 이끌었다.

펜/포크너상, 로스앤젤레스 타임스 북 어워드, 스토리상 등 저명한 문학상들을 수상했고 1997년부터 스탠퍼드대학교에서 문학과 창작을 가르치고 있다. 문학에 대한 평생의 공로로 2014년 스톤상을 수상했고 2015년 국가예술훈장을 받으며 명실상부한 미국을 대표하는 작가로 자리매김했다. <올드 스쿨>은 「뉴요커」에 3부작으로 연재된 단편소설이었는데 2003년 장편 단행본으로 출간되었고, 이듬해 펜/포크너상 최종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미국의 어느 명문 사립고, 이곳은 계급과 명예가 지배하는 곳이다. 대놓고 속물적인 모습을 보이는 건 금기시되고 있지만 이곳 선생들과 학생들은 모두 품위 있는 말투와 행동 뒤에 그런 욕망을 감추고 있다. 이 학교에서 소중히 여기는 가치 중 첫번째는 문학적 재능이다. 이곳에는 학기에 한 번씩 유명 작가를 초청하는 전통이 있다.

문학 경연대회가 열리고 우승자는 초청 작가와 개인 면담 기회를 얻는다. 그러던 어느 날, 다음번 초청 작가가 어니스트 헤밍웨이라는 소식이 들려온다. 지금까지 본 적 없던 치열한 경쟁이 시작되고, 학생들의 고상한 우정에 묘한 긴장감과 시기와 질투가 끼어들기 시작하는데…….

학급 사진……… 011
불이 붙다……… 055
프로스트……… 071
위버멘쉬……… 115
삶의 조각……… 163
한 입으로 두말하기……… 181
운명이 당신을 수치스러운 눈길로 바라볼 때……… 229
책에 실릴 만한 사건……… 271
소식지……… 291
스승……… 309

옮긴이의 말 345

첫문장
로버트 프로스트는 대선이 끝나고 겨우 한 주 뒤, 1960년 11월에 방문했다.

: 작가가 된다는 것은 진실을 어떻게, 잘 말하느냐의 연속된 과정일 것이다. 그리고 그 과정은 작가의 삶을 사는 한 영원히 반복될 것이다. 『올드 스쿨』을 읽고 참 오랜만에 가슴이 뜨거워졌다. 청춘들의 치열함, 그리고 꿈틀거림이 분명 이 우주를 받치고 있다는 사실은 엄연하다. 문학 수업의 공간과 과정을 판타지로 끌어올린 수작이어서 반할 수밖에 없는 작품이다
: 이 눈부신 작품에는 버릴 단어가 하나도 없다. 우리의 삶에 영향을 미치고 이의를 제기하는 작품.
: 소설가와 소설에 보내는 우아한 송시.
로스앤젤레스 타임스
: 울프는 이 작품을 통해 자신이 이야기꾼이자 철학자이며, 까다로운 문제에 깊이 빠져드는 사람, 즉 일류 작가임을 증명해냈다.
: 천천히, 읽고 또 읽을 만한 가치가 있는 작품.
엔터테인먼트 위클리
: 단편소설의 장점과 회고록의 장점을 모두 갖춘 장편소설. 문장마다 흔치 않은 굉장한 정밀함이 박혀 있다.
워싱턴 포스트 북 월드
: J. M. 쿳시, 필립 로스, 콘래드, 호손과는 전혀 다른 궤적의 풍경 속으로 독자들을 데려간다.
시애틀 타임스
: 계급의식과 편견의 미묘한 작동방식을 응시했다. 이보다 더 훌륭할 수 없는 작품.
선데이 텔레그래프
: 우리의 숨을 멎게 하는 최고의 작품.
타임 (미국 시사주간지)
: 예리하고 우아하다. 글쓰기는 자기이해의 수단뿐 아니라 불완전한 세상에 마음을 열 수 있는 능력을 가르쳐준다.
산타 크루즈 센티넬
: 문학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이 작품을 읽고 변화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로스앤젤레스 위클리
: 첫 페이지부터 눈을 뗄 수 없다. 대단한 걸작.
: 이 생생하게 묘사된 누군가의 현실이 당신의 가슴을 찢어놓을 것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국민일보 2019년 4월 6일자 '200자 읽기'
 - 한겨레 신문 2019년 4월 5일자

최근작 :<이 소년의 삶>,<올드 스쿨>,<일은 소설에 맡기고 휴가를 떠나요> … 총 87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332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에서 사회학과 영문학을 전공하고, 같은 대학원에서 영문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대중적으로 널리 읽히면서도 새로운 생각거리를 제공해주는 책을 쓰거나 소개하겠다는 목표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해리 포터〉 시리즈, 〈불의 날개〉 시리즈, 《프로젝트 헤일메리》 《트러스트》 《그 후의 삶》 《타이탄의 세이렌》 《크로스로드》 《어부들》 《레스》 《내 이름은 데몬 코퍼헤드》 등이 있다.

문학동네   
최근작 :<[북토크] 심윤경 <위대한 그의 빛> 북토크>,<앨리스, 앨리스>,<총몽 화성전기 10>등 총 4,333종
대표분야 :일본소설 1위 (브랜드 지수 1,472,095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1위 (브랜드 지수 4,696,041점), 에세이 1위 (브랜드 지수 2,217,347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