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9,100원 I 최고가 : 9,900원
  • 재고 : 5부 I 도서 위치 : B14 [위에서부터 0번째칸], G37 [위에서부터 4번째칸], E36 [위에서부터 4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5)

대중과 교감하며 감성적이고 매력적인 노랫말을 써온 작사가 김이나가 자신의 이름을 건 작사법 책을 출간한다. 작사가 김이나는 아이유의 '좋은 날' '잔소리', 브라운아이드걸스의 '아브라카다브라', 가인의 'Apple' 'Paradise Lost'부터 이선희의 '그중에 그대를 만나', 조용필의 '걷고 싶다'에 이르기까지, 아이돌과 중견 뮤지션들의 감성을 아우르는 작품들을 발표해 '스타 작사가', '히트곡 제조기'로 불린다.

<김이나의 작사법>은 작사가 김이나가 작사가 지망생과 음악업계에서 일하길 꿈꾸는 젊은이들은 물론, 글쓰기와 창작을 지망하는 이들, 그리고 지금껏 자신이 작사한 노래를 들어준 수많은 청자들을 향해 쓴 책이다. '좋은 일꾼으로서의 글쓰기, 팔리는 글을 쓰기 위해 10년간 분투한 자신의 생존기'를 각 곡의 작사 테크닉, 그리고 아티스트들과의 작업과정에서 일어난 잊지 못할 에피소드들과 함께 솔직하게 써내려갔다.

김이나 작사가는 2015년 한국음악저작권협회에서 2만여 명의 음저협 등록 회원 중 저작권료 수입 1위인 작사가에게 수여한 KOMCA 대중 작사 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으며, 2015년 현재 MBC [나는 가수다] 프로그램에서 음악감상실 멤버로도 활약하고 있다. 유수의 아티스트들과 소통하며 대중을 사로잡는 노랫말을 써온 김이나 작사가의 글쓰기와 삶에는 과연, 어떤 비밀이 있을까?

첫문장
나는 작사가가 되겠다는 꿈을 가져본 적이 없다.

윤상 (싱어송라이터, 상명대 문화예술대학원 교수)
: 이 책을 읽으면서 비논리적인 나의 감정을 누군가 논리적으로 설명해준 듯한 기분이 느껴졌다. “이렇게 말하고 싶었지?”라는 듯한…… 나도 새 곡을 쓸 준비가 된 것 같다.
: 슬프고 처량하고 그립고 눈물 많고 세련됐고 의리 있고 똑똑하고 욕심 많고 남자 알고 여자 알고 속 깊은 작가 김이나. 그녀는 작사가가 갖추어야 할 덕목을 다 갖추었다.
: “별처럼 수많은 사람들 그중에 그대를 만나 꿈을 꾸듯 서로를 알아보”는 순간의 기적에 대해 김이나 작사가가 썼던, 이선희의 노래 한 구절을 들으며 정신이 번쩍 들던 때를 기억한다. 이 세상엔 수많은 책들이 만들어지고 있지만, 당신이 이 책을 알아본다면, 이 책은 당신의 일상을 새롭게 탄생시켜주는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당신만의 시와 노래가 싹트는 작은 기적이 시작될 수도 있으리라.
: 멜로디와 가사를, 가수와 콘셉트를 밀착시키는 능력은 작사가에게 중요하다. 김이나는 그 강력본드만 가지고 있는 게 아니라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문장을 쓴다. 칼날처럼 마음을 따끔하게 하는 문장은 그 사람이 사물을 보는 방식이다. 그래서 나는 항상 김이나의 뇌 속이 궁금했다. 나도 이 책을 기다렸다.
: 김이나는 인간의 마음을 여는 마스터키를 가진 작사가이다.
: 김이나 작사가님은 내가 좋아하는 이성적인 어른들 중 가장 감성적이다. 작사가님이 만든 이야기는 걸그룹의 목소리로 들어도, 가왕의 목소리로 들어도 자연스럽다. 가벼운 얘기라고 그냥 적당히 풀지 않는다. 그 와중에도 어떠한 캐릭터와 ‘이게 다 했네’ 싶은 한 줄을 반드시 만들어주기 때문에 노래를 부르는 입장에서는 정말 든든한 이야기꾼이다. 혼자 가사를 쓰다가 막힐 때, ‘이나 이모라면 어떻게 풀었을까’ 하고 생각해보는 나로서는 진심으로 이 책이 반갑다.
: 김이나는 교활한 작사가다. 그는 창작자로서의 자존감을 경계하는 대신 직업인으로서 산업의 톱니바퀴이기를 자처한다. 나는 그것이 아름다운 태도라고 생각한다. 그런데 그러한 노력으로부터 또한 그만의 야심찬 작가적 인장이 드러난다는 점은 묘한 일이다. 읽을 것이 아닌 들을 것이라는 일의 속성에 대해 그만큼 간파해내고 있는 작사가를 본 적이 없다. 작사는 그저 곡의 빈칸을 채우는 일이 아니다. 박자와 운율을 창조해 곡에 부여해내는 작업이다. 나는 그걸 이제야 알았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2015년 3월 28일자 '인터뷰'

최근작 :<보통의 언어들 (개정증보판 포레스트 에디션)>,<내 안의 어린아이에게 세트 - 전2권 (내 안의 어린아이에게 + <토이 스토리> 스토리북)>,<[큰글자도서] 보통의 언어들> … 총 11종 (모두보기)
소개 :

문학동네   
최근작 :<모우어>,<근대 서사의 행방>,<삼각뿔 속의 잠>등 총 4,346종
대표분야 :일본소설 1위 (브랜드 지수 1,474,797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1위 (브랜드 지수 4,893,070점), 에세이 1위 (브랜드 지수 2,238,159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