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프랑스 작가 아니 에르노의 1991년 작. 연하의 외국인 유부남과의 사랑을 다루며 그 서술의 사실성과 선정성 탓에 출간 당시 평단과 독자층에 큰 충격을 안겨준 작품이다. 임상적 해부에 버금가는 철저하게 객관화된 시선으로 '나'라는 작가 개인의 열정이 아닌 일반적이고도 보편적인 열정을 분석한 반(反)감정소설로, '이별과 외로움이라는 무익한 수난'을 겪은 모든 사람들의 속내를 대변한다.

2001년 국내에 처음 소개되어 꾸준히 사랑받아온 작품으로, 이번 문학동네 세계문학전집에 새롭게 속하며 이재룡 문학평론가이자 숭실대 불문과 교수의 해설이 더해져 르노도상, 마르그리트 뒤라스상, 프랑수아 모리아크상 등을 수상하고 생존 작가로는 최초로 갈리마르 총서에 편입된 아니 에르노만의 독보적인 작품세계에 대한 이해도 더할 수 있게 되었다. '문학동네 세계문학전집' 99권.

단순한 열정

해설 | 소외된 사람들을 위한 글쓰기(이재룡)
옮긴이의 말
아니 에르노 연보

텔레라마 (프랑스 대표 서평지)
: 불에 덴 상처와도 같은 소설. 이 작품은 당신 머릿속에, 살갗에 새겨진다. 아니 에르노는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것을 말하고 있다. 간결한 고백 속에 시간을 제외한 모든 걸 의심하는 지독한 기다림이 있다.
리베라시옹 (프랑스 일간지)
: 무슨 일이 일어난 것일까? 그녀는 미친 사랑을 만났다. 머리가 물속에 잠긴 듯한 숨 막히는 열정을. 그녀는 이 사랑을 실험적이면서도 절제되어 있는, 거의 완벽한 그림으로 그려 보인다. 『단순한 열정』을 읽으면, 사랑의 슬픔이 질병과도 같은 게 아닌지 생각해보게 된다. 처음 감염되면 어릴 때는 가벼운 증세로 나타나지만, 성인이 되어서는 위독해지는 병.
르 피가로 (프랑스 일간지)
: 아니 에르노의 어조는 보기 드물게 간결하고 꾸밈이 없다. 그녀는 보여주되 설명하지 않는다.
: 기다림의 순간이 나를 가장 떨리게 만든다
송정림 (《참 좋은 당신을 만났습니다》 저자)
: 사랑은 시간의 질서 속에 사라져간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수상 :2022년 노벨문학상, 1984년 르노도상
최근작 :<남자의 자리>,<바깥 일기>,<밖의 삶> … 총 301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번역은 내 운명>,<아버지 죽이기> … 총 154종 (모두보기)
소개 :연세대학교 불어불문학과와 동대학원을 졸업하고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파울로 코엘료의 『연금술사』, 『오 자히르』, 아니 에르노의 『단순한 열정』, 프랑수아즈 사강의 『한 달 후, 일 년 후』, 『어떤 미소』, 『마음의 파수꾼』, 기 드 모파상의 『오를라』, 장 자크 상페의 『꼬마 니콜라의 쉬는 시간』, 이브 생 로랑의 『발칙한 루루』 등 많은 책을 우리말로 옮겼다.

문학동네   
최근작 :<이중 하나는 거짓말>,<[북토크] <사랑과 결함> 출간 기념 예소연 북토크 및 영화 <우리 철봉하자> 감상>,<원할 때는 가질 수 없고 가지고 나면 원하지 않아>등 총 4,317종
대표분야 :일본소설 1위 (브랜드 지수 1,457,716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1위 (브랜드 지수 4,339,627점), 에세이 1위 (브랜드 지수 2,179,778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