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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준호, 라는 이름의 카피라이터가 있다. 1983년 오리콤을 시작으로 거손, 동방기획, 코래드, LGAD, O&M 등 여러 광고회사를 두루 거치며 뉴욕광고제, 한국방송광고대상, 중앙광고대상 등 국내외의 많은 광고상을 두루 휩쓸었다. 카피라이터 윤준호는 '윤제림'이란 이름으로 시를 쓰는 사람이기도 하다. 시력 25년의 중견 시인이다.

이렇듯 그 파급력에 있어 가장 빠르다 싶을 속도전을 자랑으로 아는 광고와 가장 느리다 싶을 굼뜸을 자존심으로 아는 시, 이 두 장르를 암수한몸처럼 운명으로 안고 살아가는 이가 바로 윤준호이자 윤제림이다. 또한 대학에서 카피를 가르치는 교수이기도 하다. 여러 학교 및 기관에서 광고 관련 강의를 계속 해오다 지난 2003년부터 서울예술대학 광고창작과에서 아이들을 가르치고 있다.

그런 그의 삼십 년 이력의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긴 책 한 권을 펴냈다. <카피는 거시기다>라는 책 제목 아래 '카피, 시, 혹은 아이디어를 위한 메타포 50'이라는 부제가 붙어 있다. 메타포의 힘으로 카피에 대한 사유를 50개나 적어나갔다는 이야기다.

이 책은 '카피'와 '아이디어', 이 두 단어가 같은 말이라는 인식에서 출발하여 '카피'가 단순한 글쓰기의 산물이 아니라 인간의 모든 의사소통 수단으로 활용되는 모든 방법과 도구를 두루 활용하는 일이라는 데까지 그 초점을 맞췄다.

최근작 :<고물과 보물>,<영원한 귓속말>,<새의 얼굴> … 총 17종 (모두보기)
소개 :

윤준호 (지은이)의 말
이 책은 광고에 대한 바람직한 이해와 카피 혹은 아이디어에 관한 자각에 이르는 길들에 독자들의 동의를 구하기 위한 시험적 담론들입니다. 카피의 착상과 표현의 다양한 방법론들을 두루 짚어가며 광고라는 건축에 동원되는 갖가지 자재의 기능적 책임과 심미적 풍경에 빠져서 많은 시간을 몽환적으로 소비한 카피라이터의 비망록입니다.

딴에는 기도하는 마음으로 썼습니다. 광고를 공부하는 학생들이 모쪼록 올바른 개념으로 일을 배워서 엉뚱한 길을 헤매지 않기를 기원하였습니다. 카피나 아이디어에 관한 오해가 굳어진 후배들이 엇나간 생각을 바로잡는 데 다소간의 도움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하였습니다. 설명하고 해석하고 나열하고 요약하는 방식의 교과서적인 글쓰기에는 아예 흥미조차 두지 않았습니다. 그보다는 제 경험과 믿음의 창고를 뒤져서 다른 이들에게 진정으로 권할 만한 단서들을 찾아내려 하였습니다. 제 개인적 주장보다는 이 시대의 광고인들이 여전히 믿고 따르는 위대한 스승들의 생각에 초점을 맞추려 했습니다. 그분들의 생각이 어째서 진리에 가까울 만큼 빛나는 것인지를 염두에 두어가며 제 얕은 생각의 바닥을 높여보려 했습니다.

난다   
최근작 :<어떤 비밀>,<이야기의 끝>,<핸드백에 술을 숨긴 적이 있다>등 총 169종
대표분야 :에세이 13위 (브랜드 지수 503,567점), 한국시 19위 (브랜드 지수 50,783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24위 (브랜드 지수 109,792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