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루쉰의 대표작 <아Q정전>을 중국의 대표 판화가 자오옌녠의 사실주의적 판화와 이욱연 교수의 번역으로 만난다. 자오옌녠은 중국 판화계에서 루쉰 작품을 가장 깊이 있게 연구한 작가로 평가받고 있다. 그의 작품 가운데 가장 유명한 작품이 <아Q정전>인데, 자오옌녠은 근대 중국 민중의 슬픈 자화상이라 할 수 있는 아Q의 욕망과 좌절을 흑백판화에 섬뜩하리만치 사실적으로 담아냈다.

<아Q정전>은 청조 말기, 신해혁명 전후의 중국사회를 아Q라는 시골 날품팔이를 주인공으로 삼아 그려낸 소설로, 지역 유지와 그 가족들의 권세, 그리고 등장인물들의 혁명에 대한 불안과 혁명의 소용돌이에서 희생되는 아Q의 허무한 인생을 코믹하리만치 현실적으로 묘사한 작품이다. 중국 근대문학의 이정표와 같은 소설이다.

아Q정전

루쉰 연보
옮긴이의 말

: 중국에는 아Q정신을 가진 사람들이 일부 있는데, 그들은 언제고 자신이 승리하고 타인은 패배했다고 생각한다. (미국 작가 아그네스 스메들리와의 인터뷰에서)
린지위 (전 중국국가도서관장, 철학자)
: 중국인의 본질을 깊이 해부한 책. 아Q의 부족함과 잘못은 우리 모두가 가지고 있다.
: 이 풍자적이고 사실적인 작품은 세계 어디서나 통한다. 프랑스대혁명 때도 아Q는 있었다. 나는 고뇌에 찬 아Q의 얼굴을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다.
이다혜 (씨네21 기자, 에세이스트, 북칼럼니스트)
: 패배감에 젖어 잠들지라도
허연 (시인, 매일경제 문화부 팀장)
: 무지몽매한 주인공 아Q로 그려낸 중국 민중의 슬픈 자화상
장동석 (《학교도서관저널》 기획위원, 북칼럼니스트)
: 루쉰, 혁명은 이렇게 조용히!
최보기 (『최보기의 책보기』 북 컬럼니스트)
: 명불허전, 불멸의 소설들

최근작 :<들풀>,<매일 읽는 루쉰>,<아Q정전> … 총 29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홀로 중국을 걷다>,<시대를 견디는 힘, 루쉰 인문학>,<우리 안의 파시즘 2.0> … 총 45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그림으로 만나는 루쉰> … 총 7종 (모두보기)
소개 :

문학동네   
최근작 :<[북토크] 심윤경 <위대한 그의 빛> 북토크>,<앨리스, 앨리스>,<총몽 화성전기 10>등 총 4,333종
대표분야 :일본소설 1위 (브랜드 지수 1,472,314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1위 (브랜드 지수 4,712,856점), 에세이 1위 (브랜드 지수 2,219,141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