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미국 흑인애국가의 작사가이자 아프리칸아메리칸 역사상 가장 중요한 인물 중 하나로 꼽히는 제임스 웰든 존슨의 대표작. 한 흑백혼혈인이 겪는 '검은 미국인'으로서의 소외감과 인종 정체성의 문제를 흑인 문화와 대중예술에 관한 생생한 묘사와 함께 진솔하게 그려낸 작품이다.

시인이자 문학평론가인 동시에 외교관이었던 작가가 니카라과 총영사를 지내던 1912년 익명으로 이 작품을 발표했다. 당시 흑인의 인종 문제를 진지하게 다룬 소설들은 다수의 백인 독자들에게 외면당했던 이유로 가짜 자서전의 옷을 입고 출간되었으며, 프로파간다 문학의 한계를 벗어나 미국 흑인문학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린 최초의 현대 흑인소설로 평가할 수 있다.

한때 흑인이었던 남자의 자서전 7
해설 | 전통의 새로운 조명 201
제임스 웰든 존슨 연보 209

최근작 :<한때 흑인이었던 남자의 자서전 (양장)>,<한때 흑인이었던 남자의 자서전 (무선)> … 총 185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내 글살이의 뒤안길>,<미국 흑인문학과 그 전통>,<미국문학개관> … 총 19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 영문학과와 같은 학교 대학원을 졸업했다. 미국 아이오와대 대학원에서 미국학을 전공했다. 서울대 영문과 교수 및 예일대 객원교수, 아이오와대 객원교수를 지냈다. 2017년 별세했다. 저서로는 『미국소설』, 『미국 문학과 그 전통』, 『미국 흑인 문학과 그 전통』, 옮긴 책으로는 『현대소설과 의식의 흐름』, 『나사니엘 호손 단편선』, 『한때 흑인이었던 남자의 자서전』 등이 있다.

제임스 웰든 존슨 (지은이)의 말
흑인은 미국 생활의 창조자이며 기여자로 인정되어야 한다. 인종편견을 타파하는 데 그 이상 중요한 것은 없다.

문학동네   
최근작 :<물속의 입>,<기억 몸짓>,<푸른 꽃 그릇의 숲 4>등 총 4,315종
대표분야 :일본소설 1위 (브랜드 지수 1,455,558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1위 (브랜드 지수 4,316,747점), 에세이 1위 (브랜드 지수 2,175,684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