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부천점] 서가 단면도
(0)

현대문학의 방향성을 새로이 제시하고 정립한 실존주의 문학의 선구자 프란츠 카프카의 대표작. 인간성이라는 새로운 문제의식에 눈 뜨게 한 가장 '카프카적'인 텍스트 <소송>은 20세기에 나온 가장 중요한 소설 중 하나라는 평가를 받으며, 프란츠 카프카를 위대한 작가의 반열에 올려놓았다.

서른 번째 생일날 아침 갑자기 체포된 요제프 K가 누구도 알지 못하는 이유로 1년 동안 끝이 보이지 않는 소송에 휘말리는 과정을 그린 이 소설은 가장 비현실적인 상황을 통해 적나라한 현실을 드러내며, 현대사회의 끊임없는 구속과 억압, '얼굴을 드러내지 않는 관료주의'가 지휘하는 부조리한 세상에서 개인이 겪는 무력감을 담아냈다.

소송 7
미완성 장들 289
해설 | 해석되지 않는 문장으로 고발하는 허위의 질서 331
프란츠 카프카 연보 349

: 이 얼마나 진기하고 흥분되며 독창적이면서 또 즐거움을 주는 책인가! 이것은 너무나 정교한 거미줄이며 상상의 세계의 건축물이다.
: 카프카의 『소송』은 우리를 인간 사고의 극한까지 이끌어간다. 이 작품은 부조리의 문제를 온전하게 다루고 있다.
: 『소송』은 권위주의와 인간 양심 사이의 복잡한 상호관계에 대한 훌륭한 예를 보여준다.
: 카프카는 활자화된 ‘투란도트(청혼자들에게 수수께끼를 내고 답을 맞히지 못하면 살해했던 『천일야화』의 공주)’이다. 이 점을 알아차리고도 달아나지 않기로 한 자는 자기 머리를 내밀거나 아니면 차라리 벽에 머리를 들이받아야 하며 앞 사람의 전철을 밟을 위험을 감수해야 한다. ... 해답을 찾지 못하는 한, 독자에게는 여전히 책임이 남아 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은행의 부장인 요제프 K는 서른번째 생일날 아침 하숙집에서 두 명의 감시인에게 갑자기 체포되었다. 그가 무슨 죄를 지었는지는 그 누구도 알려주지 않고 자신 역시 알 길이 없다. 체포되기는 했으나 행동의 자유는 허용되었고 직장에도 전과 다름없이 나갈 수 있었다. K는 체포를 그다지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았고, 자신의 무죄를 입증하면 금방 문제가 해결될 것이라 믿었다.
첫 심리 날짜를 통보받아 출두한 법원은 다름 아닌 가정집이었다. 판사도 배심원도 심리 과정도 뭔가 석연찮은 구석이 많았다. 소송은 금방 끝날 듯하면서도 생각대로 풀리지 않아, 결국 K는 변호사를 구하기에 이른다. 하지만 변호사는 기다리라는 말만 할 뿐 청원서 한 장 제대로 써주지 않았고, K는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려고 몇몇 사람을 만나고 이런저런 궁리를 해보지만, 어디서도 명쾌한 답은 얻을 수가 없었고 다만 K와 비슷한 처지의 사람들이 몇 년 동안 소송에 매달리지만 소송은 결코 끝나지 않는다는 등의 이상한 이야기만 듣게 된다. 그러는 사이 시간은 흘러가고 자신은 무죄이기 때문에 소송이 금방 끝날 것이라고 생각했던 K도 다른 소송 당사자들처럼 무력해지고 불안해지는데……

최근작 :<실종자>,<문예세계문학선 카프카 대표작 세트 - 전3권>,<소송> … 총 1465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독일, 민족, 그리고 신화>,<우리가 알아야 할 최소한의 세계 문학>,<노화와 생명의 수수께끼> … 총 45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와 동 대학원에서 독일 문학을 전공하고, 쾰른대학교에서 프란츠 카프카 연구로 문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한국카프카학회 회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인천대학교 독어독문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옮긴 책으로 『다섯 번째 여자』, 『모래 사나이』, 『카프카 단편집』, 『베를린 알렉산더 광장』, 『소송』, 『성』, 『싯다르타』, 『황야의 이리』 등이 있다.

문학동네   
최근작 :<[북토크] 심윤경 <위대한 그의 빛> 북토크>,<화성의 아이>,<2024 김승옥문학상 수상작품집>등 총 4,331종
대표분야 :일본소설 1위 (브랜드 지수 1,469,804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1위 (브랜드 지수 4,408,068점), 에세이 1위 (브랜드 지수 2,198,00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