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토니 모리슨, 오프라 윈프리 등과 함께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흑인 여성 중 하나로 꼽히는 마야 안젤루의 책. 살아오면서 온몸으로 부딪히며 깨달은 삶의 교훈들을 스물여덟 편의 짧은 이야기 속에 담아냈다. 이 책은 마야 안젤루가 직접 낳지는 않았지만 세상에서 만날 수 있는 모든 아들딸들에게 마음으로 전하는 희망과 긍정의 메시지이다.

약자로 세상을 살아오며 숱한 삶의 고비를 만난 마야 안젤루는 세 살 때 부모의 이혼으로 어린 시절을 할머니 밑에서 보냈고, 여덟 살 때 어머니의 남자친구에게 강간을 당해 실어증에 걸려 오랜 세월 말문을 닫고 침묵 속에 살기도 했으며, 십대 시절에는 샌프란시스코 최초의 흑인 여성 전차 차장이 되었고, 고등학교에 재학 중이던 열여섯 살에는 아들을 낳아 미혼모가 되었다. 그 후 웨이트리스, 요리사, 댄서, 가수 등으로 힘겹게 일하며 홀로 아들을 키워 냈다.

사랑 없는 첫 경험에서 인생 최고의 선물인 아들을 얻고, 한없이 다정했던 애인이 어느 순간 폭력적으로 변해 생사의 위기에 몰리기도 했던 경험담을 들려주며 삶이라는 것이 그 안에 얼마나 다채로운 얼굴을 품고 있는지, 그리고 얼마나 위대한 것인지 이야기한다. 모로코와 세네갈을 여행하면서 자신이 저질렀던 실수를 통해서는 인간의 오만과 무지를 경계해야 함을, 그리고 교양이라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이야기한다.

: 누군가의 딸과 어머니, 아들과 아버지에게 선사하는 책이다. 읽고 음미할 만한 가치가 있는 책.
: 영양가 있는 지혜의 덩어리로 만들어진 책.
프레더릭스버그 프리 랜스 스타
: 아름답고 시적인 문체로 쓰인 이 책은 당신이 배우고 얻어야 할 지혜를 갖추고 있는 자애로운 숙모나 할머니로부터 듣는 따뜻한 충고 같은 에세이다.
: 마야 안젤루의 작품을 읽는 것은 언제나 즐겁다. 그녀의 글은 사람들을 울리고 웃긴다. 또한 희망을 전한다. 『딸에게 보내는 편지』는 자애롭고 현명한 오늘날의 마야 안젤루를 만든 삶의 교훈들을 담은 짧은 이야기들로 이루어져 있다. 이 책은 분명 이 세상 모든 이들의 마음과 영혼을 어루만져줄 것이다.
: 여러 번 반복해서 읽을 만큼 사랑하는 몇몇 책들이 있다. 『딸에게 보내는 편지』도 그런 책들 중 하나다. 아이들이 놀거나 잠들기 전에 나는 이 책을 읽어준다. 시적이고 음악적인 글들을 읽다보면 마야 안젤루가 나에게 직접 이 이야기들을 말해주는 것 같은 기분이 든다. 그녀에게서 삶의 최고의 순간과 최악의 순간들을 배웠고, 사랑과 죽음, 폭력, 정신적인 것 등을 배웠다. 『딸에게 보내는 편지』는 지혜와 영감이 가득한 보석이다. 모든 여성들이 적어도 한 번은 꼭 읽어야 할 책이다. 이 책은 내 서재에 영원히 꽂혀 있게 될 것이다.
: 놀라운 책이다. 짧은 몇 편의 이야기를 읽고, 나는 조금 더, 조금 더를 외치며 다음 교훈을 알기를 바랐다. 이 책을 다 읽자마자 나는 이 책을 다시 읽기 시작했다. 내 삶의 지침이 되어줄 책이다.
: 마음이 따뜻해지는 책. 진실과 지혜로운 말들로 가득한 책이다. 나는 이 책을 딸들과 손녀들에게 선물했다. 당신이 깊이 아끼는 사람들에게 더없이 훌륭한 선물이 될 것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Books 북Zine 2010년 2월 20일자 '한줄 읽기'

최근작 :<새장에 갇힌 새가 왜 노래하는지 나는 아네>,<Maya Angelou - Miss Calypso [HQ-180g 오디오파일 LP]>,<엄마, 나 그리고 엄마> … 총 31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이신의 슐리어리즘과 영의 신학> … 총 382종 (모두보기)
소개 :연세대학교에서 중어중문학을 공부하고, 같은 학교 국제대학원에서 동아시아 학과를 졸업
했다. 출판사 편집자, 저작권 담당자를 거쳐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 매들
린 밀러의 『키르케』, 요 네스뵈의 『맥베스』, 스티븐 킹의 『페어리 테일』, 마거릿 애트우드
의 『도둑 신부』, 프레드릭 배크만의 『베어타운』 등이 있다.

문학동네   
최근작 :<[북토크] 심윤경 <위대한 그의 빛> 북토크>,<앨리스, 앨리스>,<총몽 화성전기 10>등 총 4,333종
대표분야 :일본소설 1위 (브랜드 지수 1,472,095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1위 (브랜드 지수 4,696,041점), 에세이 1위 (브랜드 지수 2,217,347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