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8,200원 I 최고가 : 8,200원
  • 재고 : 2부 I 도서 위치 : D34 [위에서부터 3번째칸], D35 [위에서부터 4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2)

자음과모음 청소년인문 13권. 우리 생활과 밀접한 의식주를 주제로 한 <식탁 위의 세계사>, <옷장 속의 세계사>, <지붕 밑의 세계사>에서 세계사의 다양한 면모를 폭넓게 조망한 이영숙 저자가 이번에는 우리 주변에 존재하는 ‘지저분한 것들의 세계사’에 집중했다. 지저분하고 쓸모없게만 느껴지는 오물은 인류의 삶에 어떤 영향을 주었을까?

<변기에 빠진 세계사>는 똥, 오줌, 악취, 목욕, 전염병 등 온갖 지저분한 것들을 통해 세계사의 중요한 사건들 속으로 안내하는 유쾌한 청소년 교양서이다. 골치 아픈 시험 과목이나 고대사부터 시간 순서대로 흐르는 뻔한 연대기가 아닌 흥미로운 세계사와 세계 문화 이야기를 주제별로 만나 볼 수 있다. 또, 내용과 관련된 다양한 일러스트 및 사진, 관심과 주의를 이끌어 내는 발문은 지루할 틈 없는 재미를 더해 주고, 독자들을 환기시킨다.

이렇게 화장실에서 나온 지저분한 것들이 가져온 재미있고 놀라운 변화들을 따라가다 보면 청소년들은 세계사 속 주요한 역사적 사실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버려지는 오물이 세계사 속에서 얼마나 많은 영향력을 미쳤는지, 우리 삶을 어떻게 바꿔 놓았는지를 통해 그동안 하찮게 여겼던 것들의 가치를 새롭게 보게 될 것이다.

첫문장
14세기에 전염병이 유럽 전역을 강타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2020년 7월 25일자 '어린이책'

수상 :2011년 창비청소년도서상
최근작 :<빵으로 읽는 세계사>,<변기에 빠진 세계사>,<오페라와 함께하는 사회탐구> … 총 11종 (모두보기)
소개 :

자음과모음   
최근작 :<내 꿈의 플레이리스트>,<자음과 모음 2024.가을>,<한 개의 머리가 있는 방>등 총 1,315종
대표분야 :청소년 소설 6위 (브랜드 지수 338,047점), 초등 한국사 13위 (브랜드 지수 32,021점), 학습법 18위 (브랜드 지수 10,851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