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청소년인문 시리즈 3권. 잘 알려진 할리 데이비슨, 몽블랑, 샤넬, 애플 등의 브랜드를 통해 개성을 표현하는 수단으로서의 브랜드, 세상을 변화시킨 브랜드에 관한 이야기는 물론, 낙인에서 비롯된 브랜드의 유래, 브랜드 제품 생산을 위해 착취당하는 노동자들의 현실, 감성 마케팅으로 기업의 욕망을 포장하는 브랜드의 이면과 이로운 가치를 만들어 세상을 바꾸고 사회 발전을 추구하는 착한 브랜드 등 브랜드에 숨겨진 세밀한 이야기를 아빠와 아들의 시선으로 흥미롭게 풀어냈다.

브랜드 점퍼를 놓고 벌이는 아빠와 아들의 유쾌 상쾌 통쾌한 썰전. 브랜드에 대한 각 세대의 시선에서 출발해 전체를 바라보는 통찰력을 기르고 사유하는 인문의 힘을 기르는 것, 명품 브랜드보다 더욱 값진 가치를 이 책에서 발견할 수 있다.

이야기를 시작하며 4

제1장 / 브랜드는 뱀파이어야! 11
제2장 / 어느 집에나 있는 꼰대, 그리고 브랜드 31
제3장 / 브랜드 썰전 제1라운드 - 브랜드가 만든 세상 55
제4장 / 브랜드 썰전 제2라운드 ? 착한 뱀파이어의 등장 85
제5장 / 브랜드 썰전 제3라운드 ? 브랜드와 나 131
제6장 / 그까짓 브랜드 173

사진 및 자료 출처 189
이 책을 추천하며 190

양혜윤 (부천 중흥고 사서교사·경기도사서교사협의회 교사)
: 브랜드의 개념에 그치지 않고 하나의 브랜드를 만들어내기 위해 여러 분야, 여러 사람의 희생이 있어야 한다는 것, 사회적 기업과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가치 등 다양한 경제 원리를 이해하기 쉽게 알려준다. 초등학교 고학년이 읽기에도 유익한 경제인문서다. 이 시대의 부모와 아이가 함께 읽기를 권한다.
백제헌 (서울 혜성여고 사서교사)
: 브랜드가 무엇인지, 브랜드를 어떻게 바라볼지를 다양한 관점과 가치 측면에서 배울 수 있다. 가슴 뛰게 하는 것을 얻기 위한 현수와 그런 아들에게 알려주고 싶은 아빠의 진심이 치열하게 붙은 한판 승부. 주위에 귀 기울이며 자신을 돌아보는 모습이야말로 생각하는 힘을 길러가는 우리 아이들의 바람직한 모습이 아닐까.

중2 현수도 친구들이 다 갖고 있다는 브랜드 점퍼를 갖고 싶다. 그런데 아빠는 브랜드가 뱀파이어라고 반대한다. 한 놈이 사면 다른 놈이 사고, 그러면 또 다른 놈이 사고 싶어 한다며 말이다. 그렇게 현수와 아빠의 브랜드 썰전이 시작되었다.
1라운드 주제는 브랜드가 만든 세상. 현수는 애플이 변화시킨 음악 산업, IT 환경을 통해 브랜드는 세상을 바꾸는 힘이 있다고 말한다. 이에 아빠는 낙인에서 비롯된 브랜드, 열악한 환경에서 근무하는 노동자들의 현실 등 브랜드가 바꾼 또 다른 세상에 대해 이야기한다.
2라운드 주제는 착한 뱀파이어의 등장. 여성을 남성의 부속물 같은 존재로 여겼던 시대에 샤넬이 여성에게 옷의 자유를 주었다는 누나의 이야기는 현수에게 힘이 되었다. 현수는 ‘아름다운 가게’, ‘탐스’, ‘빅이슈’ 등 널리 퍼지면 퍼질수록 이로운 착한 브랜드에 대해 준비한다.
3라운드 주제는 브랜드와 나. 현수는 스포츠 팀에 열광하는 사람들, 스타벅스 카페 문화 등 일상 속 브랜드로 자신을 표현할 수 있다고 말한다. 아빠는 브랜드에 담긴 신의 이야기로 인간의 나약함을 꼬집고, 감성 마케팅으로 소비주의를 일으키는 브랜드의 또 다른 측면을 이야기한다.
3라운드에 걸친 썰전을 통해 서로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진 아빠와 아들. 현수는 브랜드 점퍼를 갖게 되었을까?

최근작 :<좋은책키즈 홈런 한글동화 2단계 세트 - 전10권>,<한옥 마을 호랑이>,<진짜 진짜 한국사 교과서 논술 5권 (대한 제국~현대)> … 총 41종 (모두보기)
소개 :아들 준수에게, 조카들에게, 동네 어린 친구들에게 재미있고 유익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어 글을 쓰고 있습니다. 쓴 책으로 《떴다! 지식 탐험대: 인체, 공룡》, 《세상을 흔들어라 콘텐츠의 힘!》, 《세상을 들여다보는 한자》, 《나를 들여다보는 한자》, 《엄마, 과학 공부는 왜 해?》, 《조금만 불편하면 지구가 안 아파요》 등이 있습니다. 함께 쓴 책으로 《진짜 진짜 한국사 교과서 논술 1~5권》이 있습니다.

김경선 (지은이)의 말
아무것도 모르는 갓난아이 때부터 부모는 고급 유모차에, 수입 분유에, 브랜드 의류를 찾는다. 태어날 때부터 그랬던 것처럼 아이가 영원히 그렇게 살기를 바라면서 말이다. 그런데 이런 생활은 사실 우리를 그렇게 행복하게 만들지 않는다. 오히려 나처럼 가난을 두려워하게 만든다. 가난으로부터 자유롭지 못한 사람을 만든다. 이 책에 아빠와 아들의 서로 다른 두 입장을 모두 담으려 노력했다. 독자들이 누구의 편을 들지는, 어떤 선택을 할지는 다양한 정보들이 안내자가 되어 도와주리라 생각한다. 우리는 그 이면을 보아야 한다. 그래야 공정한 게임을 할 수 있다. 그래야 브랜드에 휘둘리지 않고 브랜드의 진정한 가치를 누릴 수 있고, 만들어갈 수 있다.

자음과모음   
최근작 :<내 꿈의 플레이리스트>,<자음과 모음 2024.가을>,<한 개의 머리가 있는 방>등 총 1,315종
대표분야 :청소년 소설 6위 (브랜드 지수 338,047점), 초등 한국사 13위 (브랜드 지수 32,021점), 학습법 18위 (브랜드 지수 10,851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