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천문학자 칼 세이건에게 듣는 태양계 이야기. 각 행성에 대한 신상 정보를 지구와 비교 설명하고 그 특성들을 세세하게 밝혀놓아 학생들이 쉽게 상상해볼 수 있도록 돕고 있을 뿐더러 평소에 갖고 있던 태양계에 대한 궁금증을 풀 수 있게 하였다. 이 책을 읽는 동안 학생은 제2의 지구를 찾기 위해 끊임없이 태양계에 관심을 갖고 연구하는 세계의 천문학자들의 노력을 읽을 수 있을 것이다.

개정된 교육과정을 반영하여 각 수업마다 연관되는 교과연계표를 삽입하였다. 즉, 교과 공부에도 도움을 주도록 하였다. 각 수업마다 ‘만화로 본문 읽기’ 코너를 두어 각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한 번 더 쉽게 정리할 수 있게 하였다. 꼭 알아야 할 중요한 용어는 ‘과학자의 비밀노트’ 코너에서 보충 설명하여 학생들의 이해를 도왔다.

첫 번째 수업 - 태양계 이야기
두 번째 수업 - 수성 이야기
세 번째 수업 - 금성 이야기
네 번째 수업 - 지구 이야기
다섯 번째 수업 - 화성 이야기
여섯 번째 수업 - 목성 이야기
일곱 번째 수업 - 토성 이야기
여덟 번째 수업 - 천왕성, 해왕성 이야기
마지막 수업 - 소행성과 혜성

박이선 (영동초등학교 교사)
: 이 책에는 천문학이 시작되고 최근의 천체 물리학이 탄생하기까지의 전반적인 흐름에 대해서 설명해 주고 있다.〈 과학자가 들려주는 과학 이야기〉시리즈로 나름의 독서를 즐겨 온 학생이라면 각각의 수업으로 친근해진 과학자들이 등장할 때마다 독서 후(後) 학습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
원향순 (당중초등학교 교사)
: ‘왜’와 ‘어떻게’라는 근본에 대한 탐구욕은 과학을 갈수록 전문화·세분화시키고 있다. 이 책은 하늘을 바라보면서 그 신비를 탐구하기 시작했던 천문학이 그런 의문으로 인해 얼마나 폭넓고 깊게 발전되었는지 확인시켜 준다. 말하자면‘별은 왜 일정한 때가 되면 같은 자리에서 빛나는 걸까?’라는 의문이 블랙홀이라는 가설까지 어떻게 이어졌는지 긴 탐구의 여정을 보여 준다. 이 여정에 함께했던 과학자들을 만나다 보면 학생은 우주에 대한 궁금증을 하나쯤 발견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최근작 :<세상에서 가장 쉬운 과학 수업 반도체 혁명>,<세상에서 가장 쉬운 과학 수업 : 별의 물리학>,<세상에서 가장 쉬운 과학 수업 반입자> … 총 491종 (모두보기)
소개 :

자음과모음   
최근작 :<엘리베이터를 타고 우주로 나가 볼까?>,<한 여름 방학의 꿈>,<연산으로 다듬은 조각, 인수>등 총 1,311종
대표분야 :청소년 소설 6위 (브랜드 지수 336,849점), 초등 한국사 13위 (브랜드 지수 32,035점), 학습법 18위 (브랜드 지수 10,821점)